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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와 문법 스크랩 영문법 120분 강의 교재
김우곤 추천 0 조회 72 08.06.20 11:26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 영문법 120분 강의 교재 *

        이보영 강의

1. 명사(nouns)
세상의 모든 이름들

명사란 무엇일까요 - 명사의 명 자는 바로 이름 이라는 뜻입니다. 즉 세상의 모든 이름들을 명사라고 할수 있는 거죠명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흔히 영어의 명사는 셀수 있는 것 과 셀수 없는 것으로 나눕니다.
셀수 있는 명사는 - 일반적으로 사물을 가리키는 이름을 보통 명사라고 하고 이 명사들은 하나 둘 수를 셀수 있다. 반면에 꼭 형태가 없더라도 hour, mile처럼 일정한 단위를 나타내는 말도 보통 명사에 속한다.
어떤 명사는 family처럼 하나의 무리를 가리키기도 하는데 이런 것을 집합 명사라고 한다
이것들은 셀수 있는 명사이다.

셀수 없는 명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우선 일정한 형태가 없는 물질 명사라는 것이 있다. air water같은 것인데 형태가 없기로는 추상 명사라는 것도 있는데 love happiness 등이 여기에 속한다. 끝으로 고유명사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에는 사람 이름처럼 단 하나의 대상을 가리키는 이름들이 속한다.

어떤 명사가 어디에 속하는 것인지 정해져있는가?
그렇지는 않다. 모든 말은 어떤 상황에서 말하는 가 즉. 문맥에 따라서 확실하게 정해지는 법이다.glass 는 물질 명사이지만 유리잔이라는 뜻으로 쓰이면 셀 수 있게 되고 fire라는 말도 화재라고 쓰이면 사건이 되어 셀 수 있게 된다.

2. 대명사 (pronouns)

대명사란 무엇인가무엇일까요? 이때의 ‘대’는 ‘대신한다’는 듯으로서 흔히 명사를 대신하는 말을 대명사라고 하지요.
대명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명사는 크게 사람을 가리키는 ‘인청대명사’와 그 외의 대상이나 상황을 가리키는 ‘지시대명사’로 나누어진답니다.
인칭대명사라 하면? ‘인人’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을 가리키는 대명사를 말합니다. 몽룡이 자신을 I라 하고 춘향을 가리키면she라고 하는 것처럼 말이죠. 종류를 보면, 말하고 있는 자신을 가리키면 1인칭, 말을 듣고 있는 상대방을 가리키면2인칭, 그 밖의 사람들은 모두 3인칭대명사가 된답니다.
지시대명사란? 사람 이외의 것, 즉 사물이나 장소, 상황 등을 가리키는 말입니다..this, that, it 등이 여기에 속하지요.

인칭이란 말은? 흔히 인칭이라고 하는 것은 문장의 주체가 누구인가를 구분해주는 말입니다. 주체가 말을 하는 이라면 1인칭 말을 듣는 이라면 2인칭 이도 저도 아닌 제 3자라면 3인칭이 되는데 이때 반드시 사람을 가리키는 것만은 아니다. 그러므로 지시대명사는 보통 3인칭이 되는 것이다.

대명사는 반드시 명사를 대신해야 할까 - 이름이 없거나 알수 없는 대상도 가리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그렇지
많은 안다. 대명사라는 것은 명사를 통하지 않고 어떤 대상을 가리키는 것을 이르는 말이다.

관사 - Articles (명사 앞에 붙는 말들)

관사란 무엇인가. - 우리 말에는 없는 품사로써 구미어 등에서 명사 앞에 놓여 보통 그 명사의 수와 성등을 나타내 주는 말이다. 이러한 관사의 쓰임은 관용적인 면이 많아서 관사를 쓰지 않는 언어권의 사람들에게는 사용하기 어려운 말이다.

관사의 종류에는 - 영어의 관사에는 부정관사와 정관사가 있다.

부정관사란 - 부정관사는 처음 언급되는 보통명사 앞에 붙는 관사 a와 an을 말한다. a/an 은 원래 하나라는 뜻으로써 발음이 자음으로 시작되는 명사 앞에는 a. 모음으로 시작되는 명사 앞에서는 an 이 붙는다. 따라서 복수 명사 앞에는 부정관사가 올수 없다.

정관사란 - 부정관사와 마찬가지로 굳이 해석을 할 필요는 없지만 흔히 그~ 로 해석된다. 이것은 이미 언급된 명사를 가리킬 때 . 처음 언급되는 명사라도 상황으로 보아 어떤 것을 가리키는지 서로 알 수가 있을대 그 명사 앞에 붙여 준다. 그리고 부정관사와 달리 모든 명사의 단수나 복수형 앞에 올수 있다.

동사 ( Verbs) - 움직임을 나타내는 말들

동사란 무엇인가 - 사물의 동작이나 작용. 상태를 나타내는 말을 동사라고 하는데 영어의 동사는 주어와 시제에 따라 변화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사를 나누는 방법 - 분류 기준에 따라 자동사/타동사 , 본동사/보조동사 규칙동사/불규칙 동사로 나눌수 있다.

자동사/타동사란 - 흔히 우리말의 ~을/를 에 해당되는 말인데 목적어가 필요한 동사를 타동사라 하고 목적어가 필요없는 동사를 자동사라고 한다. 예를들어 taking 은 a walk 라는 목적어를 갖지만 is 는 그렇지 않다.

본동사/보조동사 - 다른 동사를 돕는 기능을 가진 동사를 보조동사(조동사)라고 하고 그 도움을 받는 동사를 본동사라고 한다 will try에서 will은 미래를 나타내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try를 도움을 받는 것이다.

규칙./불 규칙 동사 - 영어의 동사는 변화를 하느데 현재. 과거. 미래등등이 규칙적으로 변하는 동사가 있고
제 멋대로 변화하는 동사도 있다. 불규칙 동사의 대표가 be동사이다.

동사의 성격은 정해져있는 것인가?
명사가 문맥의 영향을 받아서 변형되듯 동사또한 마찬가지 이다. 특히 자동사/타동사는 문장속에서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ex I'm doing my work/.i'm doing well)

형용사(Adjectives)

형용사란 - 명사나 대명사를 꾸며주는 말을 보통 형용사라고 한다.
형용사의 종류에는 성질 상태를 나타내는 ‘성상 형용사’ 수나 양을 나타내는 ‘수량형용사’가 대표적이다.
그빡에 지시형용사와 대명사의 소유격등이 있다.

성상 형용사란 =- 대부분의 형용사가 여기에 속하는데 원래부터 형용사인 말뿐만 아니라. 형용사처럼 쓰이는 말들도 모조리 포함하여 이르는 말이다. (ex - interested)

수량 형용사 - 수나 양을 나타내는 형용사를 말하는데 흔히 수사라고 불리는 기수와 서수도 포함된다.

그 밖의 형용사 - that girl 의 that처럼 지시하는 형용사나 her처럼 같은 대명사의 소유격이 잇다.

형용사의 쓰임을 분류한다면 - 우선 명사의 앞이나 뒤에서 직접 꾸며주는 한정적 용법이 있고
주어나 목적어를 보충 설명하는 서술적 용법이 있다. she's pretty

단어의 품사는 정해져 있는 것인가 - 명사니 동사니 하는 것을 품사라고 하는데 이 품사는 반드시 고정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품사 자체도 어떤 상황으로 쓰였는가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
I want that(지시 대명사)/ Look at that girl (지시형용사)


부사 (Adverbs) - 동사를 꾸며주는 말들

부사의 역할은 무엇인가 - 부사는 흔히 동사를 더욱 자세히 설명해주는 역할을 한다.
Ex - live happily, come quickly 뿐만 아니라 부사는 형용사를 꾸미기도 하고 , 다른 부사를 꾸미기도 하며 . 문장 전체를 꾸미기도 한다.(Perhaps it will rain tomorrow)

부사는 무엇을 나타낼 수 있을까 - 크게 시간과 장소를 나타내는 말들이 있고 정도나 빈도를 나타내는 말이 있다 그 밖에 모양이나 태도를 나타내기도 하고 언제 어디서 왜  어떻게 등을 묻는 의문 부사나 긍정과 부정을 나타내는 부사도 있다.

부사는 언제나 부사인가 - 다른 품사도 그렇듯 같은 단어가 문맥에 따라 때로는 부사로 때로는 형용사로 쓰일수 있다. (ex He runs fast/ He is a fast runner)


전치사 - Prepositions 명사의 관계를 나타내는 말들

전치사란- 전치사 또한 관사처럼 우리말에 없는 품사로써 명사나 대명사 또는 명사와 같은 역할을 하는 말 앞에 위치하면서 명사나 대명사 또는 명사와 같은 역할을 하는 말 앞에 위치하면서 그 명사와 다른 품사의 관계를 나타내주는 역할을 하는 말을 뜻합니다. ~go to school 의 to 가 school을 향한 방향을 나타내어 go와 school의 관계를 알수 있게 해주는 것처럼 말이죠.

전치사의 해석은 - 학교에 라는 해석에서 알수 있듯이 전치사에 해당되는 말이 우리말에서는 명사의 뒤에 온다. 그래서 그 이름도 반대의 뜻인 후치사 라고 한다.

전치사의 종류는 - In,on.at처럼 시간이나 위치. 방향 등을 나타내는 말들이 있다. 그런데 이런 말들은 어느 한 가지만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또한 문맥을 잘 이해할 필요가 있다. (on Monday/on the desk) 뿐만 아니라. 같은 말이 부사로 쓰일수도 있으므로 주의 해야 한다.

감탄사 - interjections 느낌을 표현하는 말들

감탄사란 무엇인가 - 말하는 사람의 느낌이나 놀람. 응답 등을 간단히 나타내는 말을 감탄사라고 한다.

감탄사의 성질은- 문장의 첫 머리나 중간에 들어가서 쓰일수 있는데 다른 품사처럼 주어나 시제에 따라 일치를 시켜줘야 한다거나 뭔가가 말 끝에 붙어 변형을 하는 경우는 없다. 또 다른 품사를 꾸며주거나 꾸밈을 받는 경우도 없으므로 감탄사는 독립성이 아주 강한 말이 된다.

감탄사의 종류 - 감탄사는 자연히 터져 나오는 말이 므로 별 의미가 없는 것들이 있는 것들이 있는가 하면 의미 있는 말들이 관용적으로 굳어져 감탄사가 되어버린 경우도 있다.

Lecture 1

1 주어와 동사만으로 말은 된다

Time files - 시간이 (날아가듯) 지나간다.
Time files fast (시간은 발리 지나간다.

Time / is money 시간은 / 돈이다.
You / must not waste time 너는/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된다.

I am happy 나는 행복하다.
I like you 나는 너를 좋아 한다.

1. 문장이 되려면 주어, 동사는 꼭 필요하다.
2. 문장은 주부와 서술부로 이루어진다.
3. 동사에따라 보어나 목적어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1. 문장이 되기 위해서 없어서는 안될 요소가 주어와 주어의 모습이나 행동을 나타내는 동사라 할 수 있다. 위의 예문 Time flies. 는 주어와 동사 만으로 뜻이 충분히 전달됩니다. 주어와 동사 이외의 요소들은 뜻을 좀더 보충해 주는 것이므로 없어도 말은 통한다.

2. 어느 나라 말이든 모든 문장은 크게 주어를 나타내는 부분과 주어 이외의 부분 즉. 주어를 서술하는 부분,
그렇게 두 부분으로 이루어진다. 주어는 우리 말의 ~은,는 이가 에 해당되고 그 나머지 전체가 서술어 부분인데. 이 서술부의 중심이 바로 동사이다.

3. 그러나 서술어 부분의 핵심이 동사라고 해서 모든 문장이 주어와 동사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서술어에 따라서 보충하는 말(보어) 이 따라와야 하거나 행위의 대상(목적어)이 되는 말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1. 문장이 되려면 주어, 동사는 꼭 필요하다.

 아래 예문은 주어와 동사만으로 말이 되는 문장의 예들이다.

 Five minutes passed.  - 5분이 지났다.
 Ten years have passed so fast.
 She sings well.

    well 은 sings를 꾸며주는 말로써 없어도 문장의 의미는 통한다.

 2. 문장은 주부와 서술부로 이루어진다.

 주어 부분이 아무리 길어도 우리말의 ~은, 는 , 이 , 가 에 해당되는 부분 전체를 주어로 생각 한다.

 I live in Seoul.
 My boyfriend I saw a movie last night.
 The woman in the car / is my sister.

3. 동사에 따라 보어나 목적어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아래 예문은 주격 보어가 있어야 뜻이 통하는 경우이다. (서술어가 되는 동사에 따라 주어를 보충 설명해주는 말이 꼭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런 말을 주격 보어라고 한다.

She is the winner

 is 는 ~이다 라는 뜻으로 ~ 자리에 주격 보어가 와야 뜻이 통한다.
She looks happy  - look동사는 ~하게 보이다. 라는 뜻이다.
It smells good smell 동사는 ~한 냄새가 나다 라는 뜻이다.
It's getting dark. ~get 동사는 ~ 되다 라는 뜻이다.
It soungs great. ~ 하게 들린다.

아래 예문은 동사의 목적어가 필요한 경우이다. (동사 다음에 우리말의 ~을(를)에 해당하는 말이 없을 경우 문장 전체의 의미가 통하지 않거나 다르게 이해 될 수 있다. 이렇게 ~을(를) 에 해당되는 말을 동사의 목적어라고 한다.

She likes chocolate very much. - 그녀는 초콜릿을 아주 좋아 한다.

I don't eat raw fish - 나는 날 생선을 먹지 않는다.

주어가 없는 문장도 있다.
영어의 문장은 주어와 서술어로 구성되는 것이 원칙이지만 주어 부분이 생략되는 경우도 잇다.
Be quite . Don't cry  등등 누군가에게 명령하는 것이면 주어 생략
What a lovely day (it is)! - 감탄하는 경우이면 주어와 동사 생략
Thank you 0 등등 관용적인 표현일 경우 주어와 동사 생략

2. 목적어와 목적 보어로 문장을 완성하자

She gave me some apples.
I made her an apple pie.

She gave me some apples.  to me .
I made her an apple pie. for her

I saw her eating an apple pie
Apple pie makes her happy.

· point
1. 목적어가 두 가지인 문장도 있다.
2. 목적어 두 개를 하나로 바꿀수도 있다.
3 목적어를 보충해주는 말이 필요한 문장도 있다.

1. 주어와 동사만으로도 말은 되지만 문장에 따라 어떤 말이 더 필요한 경우도 많죠. 그 중 하나가 목적어이구요. 그런데 목적어가 두 개인 문장이라면. I like  ice-cream and candy. 는 아니다. and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이것은 하나의 목적어로 보는 것이 올바른 일이다. 목적어가 두 개라는 것은 ~을-를 이라는 말과 ~에게 라는 대상을 가리키는 말이 함께 필요한 문장이다.

2. 목적어가 두 가지인 문장은 목적어가 한 가지인 문장으로 바꿀 수 있다.
이럴 때 남게 되는 목적어는 ~을(를) 이라고 나타내는 목적어임을 잊으면 안된다.

3. 주어와 동사, 목적어 이렇게 필요한 부분을 다 갖추었는 데도 왠지 의미가 통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는 목적어를 보충해주는 또 다른 말이 필요하다. 이를 목적 보어 라고 하는데 앞에서 주어와 동사만으로 의미가 통하지 않는 문장에서 주격 보어가 필요하듯 동일하다.

1-1 목적어가 두 가지인 문장도 있다.
 동작의 대상을 가리키는 말인 ~ 에게 라는 말도 목적어에 속한다.
 She told me the truth. 그녀는 나에게 진실을 말해 주었다.
  - 동작의 대상을 가리키는 말인 me 와 the truth  가 목적어가 된다.

 I send him a postcard 나는 그에게 엽서를 보냈다.
 Can you lend me your car?

 2.목적어 두 개를 하나로 바꿀 수 있다.

~ 에게 라는 목적어는 경우에 따라 전치사+대상 으로 바꿀수 있다. .전치사+~는 목적어가 아니므로. 목적어는 ~을. 한가지만 남게 된다. 우선 ~을+for 대상 으로 바꾸는 경우의 예를 들어 보자. 동사들은 make,buy,get,find 등이 있다. 

 I will buy her a diamond ring. -> I will buy a diamond ring for her

ask는 ~에게를 of ~ 로 바꿀 수 있다.
I asked him some questions.  -> I asked some questions of him.

~에게를 to 대상으로 바꾸는 경우 위의 경우를 제외한 대부분의 동사이다.
 She told me the truth.-> She told the truth to me.
 I send him a postcard.-> I send a postcard to him.

3. 목적어를 보충해 주는 말이 필요한 문장도 있다.

다음은 목적 보어가 있을때와 없을 때 의미가 달라지는 경우이다.

I painted my house. 나는 우리집을 칠했다.
I painted my house white
I saw him
I saw him enter the room
 white 와 enter 는 목적어인 my house 와 him을 보충 설명하여 주는 말로 목적 보어라 한다.

다음은 목적 보어가 없을 때 그 의미가 잘 통하지 않는 경우이다.

His music makes me. (?)
His music makes me relaxed.

-*

목적어와 목적 보어 구분하기

 목적어가 두 개일때는 ~에게~를 로 목적보어가 있을때는 ~를 ~로 의 의미로 풀이하면된다.

She made me spaghetti. 그녀는 나에게 스파게티를 만들어 주었다.
 me ≠ spaghetti 의 관계일 경우. 두 개의 목적어로 보아야 한다.

She made me a lawyer. 그녀는 나를 변호사로 만들었다.
  Me = lawyer 일 경우 뒤의 말은 목적어를 보충하는 목적 보어이다.

I will choose you a good book. 내가 너에게 좋은 책을 골라줄게
 You ≠ a good book

We elected her chairman of our club. 우리는 그녀를 우리 클럽의 회장으로 뽑았다.
 her = chairman of our club.

 GROUP 2

1. be 동사를 알면 영어가 보인다.

 I am korean. 나는 한국인이다.



point
1. be동사는 움직임을 나타내지는 않지만 동사다.
2. be동사는 주어에 따라 모양이 변한다.
3. be동사는 여러의미로 쓰인다.

1. 동사 하면 움직임을 나타내는 말이다. 하지만 영어의 기본 동사 be는 흔히 ~ 이다 라고 해석된다. 그래서 동사로 쉽게 이해 되지 않을때가 있다. 영어에서는 움직임을 나타내는 말 뿐만 아니라. 이처럼 ~ 이다 또는 ~ 하다 라는 말도 모두 동사로 본다는 점 꼭 기억해 두길 바란다.
2. 기본 형태가 be 이다 보니 be동사 라고 부르지만 일상적인 문장에서 be라고 쓰이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I am~ you are~ He is~처럼 주어에 따라 모양을 달리 하면서 쓰인다. 쉬운 듯 하지만 정확하게 알아두지 않으면 혼동할 우려가 있다. 예문과 연습문제를 통해서 입에 붙도록 연습해야 한다.
3. be동사는 ~ 이다 ~ 하다 ~ 이 있다 ~ 이 되다 등으로 해석 됩니다. 이러헥 한 가지 형태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어 자칫 엉뚱하게 이해될 수 있다.

1. be동사는 움직임을 나타내지는 않지만 동사다.

 sing처럼 동작을 나타내는 동사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She sings very well.

2. be 동사는 주어에 따라 모양이 변한다.
 주어가 나. 너에 해당하는 1,2인칭일 경우의 be 동사 모양
  I an actor . You are a doctor We are friends.

 주어가 3인칭일 때 be동사 모양
 She is pretty.

 주어가 사람 이외의 것을 뜻하는 3인칭 모양
 It is a cat.

 3. be 동사는 여러 의미로 쓰인다. ~ 이다. ~ 하다 라는 뜻
 I am tired. 나는 피곤하다.
 ~ 이 있다. 존재하다 또는 ~ 이 되다.
I am in my room now. 나는 지금 내방에 있다.
 ~ 이 있다. 의 의미일 경우 장소를 나타내는 말과 함께 쓰인다.
I think, therefore I am. 나는 생각 한다 그러므로 존재한다.
 존재한다의 의미는 주로 문어체에서 많이 쓰인다.
My son will be a doctor after he graduates from college.
 우리 아들은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의사가 될 것이다.

2. 일반 동사까지 알면 영어가 풀린다.

1-1 일반 동사란 be동사를 뺀 나머지 동사들이다.
- I usually eat breakfast at 7:00 in the morning.

1-2 일반동사는 주어가 3인칭 단수일때만 변화한다.
 주어가 3인칭 단수일 때 love->loves 등등 동사원형에 s를 붙인다
  She lives in Seoul - She 가 3인칭 단수이므로 s를 붙여서 쓴다.


1-3 동사가 변화할 대 동사 끝의 철자에 따라 모양이 달라진다.
 s. x. ch. o sh 로 끝나는 동사 원형은 끝에 es를 붙인다.
  Mary goes shopping on Sundays.

1-4 자음+y 로 끝나는 동사는 y를 I로 고쳐서 es를 붙인다.

1-5 y로 끝나도 그냥 s를 붙이는 경우도 있다.
  ex- enjoys . says

* have 동사는 has이다.

1. 일반 동사란 간단히 말하면 be 동사를 뺀 나머지 동사들을 이르는 말이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쓰는 모든 의미의 동사가 바로 알반동사이다.
2. be 동사는 주어가 바뀔때마다 덩달아 자기도 모양이 바뀌었으나 일반동사는 기본형태인 동사원형 과 3인칭 단수형태가 있을 뿐이다 3인칭 단수형태라는 것은 주어가 한명의 3인칭을 가리킬 때 동사 ?에 s를 붙여 표시하는 걸 말한다.
3. 동사의 끝 철자가 무엇이냐에 따라 몇 가지의 정해진 원칙이 있다. 예를 들어 끝 철자에 따라 es를 붙인다거나 끝 철자가 Y로 끝날 경우 Y를 I로 고치고 es를 붙인다.

Group 3

1. 주어에 따라서 동사 모양이 바뀐다.

I work at a bank
He work at an insurance company.

point
1. 주어와 동사는 일치 시켜야 한다.
- be 동사와 일반 동사를 다루면서 우리말과는 달리 영어에서는 주어가 누구를 가리키는 지 또는 몇 명인지에 따라서 동사의 형태가 달라진다. 그렇게 주어에 맞춰 적당한 동사의 형태를 써주는 것이 주어와 동사의 일치이다.

She goes to School.
They go to School.

2. 같은 주어라도 의미에 따라 동사 모양이 달라진다.
 - 똑같은 말이 주어로 쓰여도 의미에 따라 단수로도 복수로도 쓰일수 있다 주어가 의마하는 것을 정확히 이해해야만 주어가 몇 명인지 알수 있을테고 동사를 정확히 쓸수 있습니다. family 란 단어 등이 대표적이다.

 My family is large.
 My family are all healthy.

 The committee is out of session.
 The committee do not agree on this matter.
  - 한 집단을 전체적으로 볼때는 단수. 구성원 한명을 볼때는 복수로 생각 한다.

3. 모양은 복수지만 단수로 취급하는 주어를 조심하자.
- 단어 중에는 모양이 복수임에도 불구하고 단수로 취급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단어가 주어로 쓰일때는 동사도 단수로 써야 한다. 우리가 흔히 쓰는 news도 모양은 복수이나 단수로 취급한다.

 physics 물리학 electronics 전자 공학 means 수단 방법. species 종.. 종류

The police have arrested the special killer  ○
The police has arrested the special killer  ×  - police 는 언제나 복수로 취급한다.

5 years is a long time to wait ○
5 years are a long time to wait ×    - 거리나 시간은 언제나 전체를 단수로 취급한다.

 ※ 복수로 외워두면 좋은 단어들

 glasses . scissors . pants shorts trousers jeans
 ex - My glasses are broken.  These scissors are sharp These jeans are too short for me.

Group 3 -2 시험에 잘 나오는 주어의 형태

Point

 1. 여러개의 말이 연결되어 주어로 쓰이는 경우 동사 모양에 주의 해야 한다.
  - 3인칭이라도 and 로 연결된 경우는 복수로 취급하므로 동사 모양에 주의 해야 한다.

Mary and Jane are classmate.
 - 두 사람 이므로 is를 쓸수 없다.

Mary and Jane work at the same company.
 - 3인칭 이지만 단수가 아니므로 works를 쓰면 안된다.

some. most, half 등이 주어로 쓰일 때는 뒤에 오는 말에 따라 그 수가 결정된다.

Some of the these books are very interesting.
Some of the land belongs to me.

1.주어자리에 하나의 단어만 오면 간단하게씨만 여러개의 말이 연결되어 주어로 쓰이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럴 때 주의 할 점은 동사 모양이다. 당연히 복수로 써야 하며 앞으로 배웠듯 주어가 몇 명인지에 따라서 동사의 형태가 달라진다.

2. 여러개로 보여도 한가지를 뜻하면 단수다.
and 로 연결되었거나 모양이 복잡한 주어 일수록 주의 해야 한다.

Bread and butter goes well with coffee.
A blacd and white dog is staring at me.
  - 전체로서 하나를 나타내는 경우는 단수를 취급한다.
Every man and woman in this company has an IDcard
 - every. no . each 등으로 수식되는 말은 그 각각의 대상을 주어로 생각하면서 단수취급

2. 그러나 주어가 아무리 길고 여러개를 가리키더라도 그것을 하나로 생각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동사도 거기에 맞춰 단수 형태로 써준다.

3. 동사의 주체를 선택해야 할 경우도 있다.

 Either you or Jane is wrong.
 Either you or I am wrong.
  either A or B , neither A nor B 의 경우 B에 일치 시킨다.

 I as well as she know the truth
= Not only does she know, but I also know the truth.
3. 주어의 자리에 있는 여러 개의 단어중 어느 하나를 동사의 주체로 정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런 경우에는 선택된 단어에 맞춰 동사의 형태를 일치 시켜야 한다.


-- the + 형용사는 사람들. 즉 복수를 의미 한다.

the rich(=rich people) , the poor. the old . the dead . the sick.

The rich are not always happy.
The poor want to be rich.

꼭 알아 두어야 할 패턴들1

1. There is(are)+ 명사 ~    ~에 명사가 있다.
There is a man waiting for you in your office.

 be 동사를 배우면 나오는 패턴으로 일상 대화에서 자주 쓰인다. 알아두어야 할 점은 there 는 형식적으로 주어 자리에 있을뿐 주어가 아니다. 실질적인 주어는 be동사 다음에 오는 명사이다. 위 문장에서는 a man 이다. 해석할 때에는 (실질적인 주어인) 명사가 ~ 에 있다라고 한다.

There are too many cars on the street.
there is 뒤에오는 실제 주어에 따라서 동사가 결정된다 many cars 가 복수이므로 there are가 된다.

2 . look+형용사  look like+명사
형용사처럼 보이다. 형용사로 생각되다.

You look so young.
 앞에서 주격 보어가 있어야 뜻이 통하는 문장이 있음을 배웠다. ~처럼 보인다. ~ 인 것 같다. 라는 뜻인 이 패턴은 일상 대화에서 많이 쓰인다. look 뒤에 명사를 쓰려면 like를 씀을 잊지 말자.

He looks very tired
They looked happy about the results.
It look like snow
She looked like a queen

3. sound+형용사. sound like+명사
형용사 하게 들리다 ㅡ 형용사로 생각되다.
That sounds good. 그거 괜찮게 들린다.
 look 와 마찬가지로 sound 또한 주어를 보충해주는 주격 보어가 필요하다. 뒤에 명사가 오려면
 look처럼 like를 붙여 준다.
 
You sound hoarse.  목이 쉬었다. It sound like a good idea

4. Either A or B
 ~A 또는 Brk ~ gkek

 Either you or he is wrong . 너 아니면 그가 틀린 것이다.

 이 패턴은 동사 모양을 잘 봐야 한다. 동사는 B에 맞춰서 써주는데 A와 B중 동사에 가까운 B가 주어가 된다고 생각 하면된다.
 Either Jane or you have to go there.

5. Neither A nor B ~

A도 B도 ~ 하지 않다.
 Neither you nor I am Wrong  너도 나도 틀린 것이 아니다.

주어 둘다~ 아니다 란 뜻의 이 패턴도 A와 B 중 뒤에 나오는 B. 즉 동사에 가까운 명사에 동사
모양을 일치 시켜야 한다.

Neither he nor you are the winner.  그도 너도 승자가 아니다.

Lecture 2 - 시제

1. 시제의 기본, 현재와 현재 진행

1= 현재 시제에는 단순한 현재와 현재진행 시제가 있다.
 일반적인 사실 또는 상황을 표현하는 단순한 현재 시제 예문부터 보자
I live in a city.
I work in a restaurant
I like movies
다음은 말하고 있는 순간에 일어 나고 있는 상황을 표현하는 현재 진행 시제예문이다.
I am doing my homework .
She is working now.
He is watching TV.

어느때의 상황인지를 정하는 것을 보통 시제라고 한다. 현재 상황을 나타낸다면 당연히 현재시제라고 할수 이고 현재시제에서는 단순한 현재와 현재 진행 이라고 하는 시제가 있다.

2. 현재 시제는 동사 원형을 . 현재 진행은 ~ing를 쓴다.
단순한 현재 시제에는 동사의 원형을 사용한다.
I teach English in a school.
She teaches French in a school
단 주어가 3인칭 단수일 때 es는 필수

현재 진행 시제는 be ~ing 형태이다 *~ing를 동사의 현재 분사라고 한다.

I am reading a book.
He is waiting for a bus.
It is raining.
They are fighting on the street.

단순한 현재를 나타낼 때는 동사의 원형을 쓰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러나 주어가 단수/복수냐 . 3인칭이냐에 따라 동사가 변한다는 점에서 주의해야 한다. 현재 진행은 실제 진행되는 동작을 나타내는 동사의 원형에 ing를 붙이고 그 앞에 be동사를 끼워 넣는다. 즉 be ing 형태이다. she is driving now.

3. 현재 시제는 일반적인 사실을. 현재 진행은 지금 일어나는 일을 표현한다.
단순한 현재는 현재의 일반적인 사실, 진리, 항상 또는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일을 표현한다.

I live in Seoul - 일반적인 사실
I drink coffee very often - 습관.. 말을 하는 순간에 커피를 마시는 것은 안니다.
The earth goes aroung the sun, - 영원히 변하지 않는 진리.

현재 진행은 말하고 있는 순간에 진행되고 있는 동작. 아직 끝나지 않은 상황. 현재 일어나고 있는 변화
등을 표현할 때 쓴다.

I am writing a letter now.
I am writing a novel at the moment.
 말을 하고 있는 순간에 반드시 글을 쓰는 것은 아니지만.지금 난 소설 집필 중이다. 라는의미

My english is getting better.

= 동사의 현재 분사형 살펴보기
e로 끝나는 동사는 e를 없애고 ing를 붙인다.
come= coming drive driving live living

강세가 있는 모음 + 자음의 형태는 끝 자음을 겹쳐쓴 후에 ing를 붙인다.
stop stopping plan - planning prefer - preferring
ie로 끝나는 동사는 ie를 y로 바꾼후에 ing를 붙인다.
lie lying die dying
위의 경우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동사는 ing를 붙인다.

- 단순한 현재시제는 반드시 현재를 나타낸다기 보단느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러한 일반적인 사실이나 상황을 말하는 것이다. 반면에 현재진행은 주로 말하는 순간에 일어나고 있는 일을 포현할 때 쓰인다.

그룹4 - 2 과거와 과거진행은 모양부터 정확히

I watched the news on Tv yesterday.
나는 어제 TV에서 그 뉴스를 보았다.
I was watching TV when you called me.

I got up at 6 in the morning.
I was eating breakfast at 7.
Seoul hosted the Olympic Games in 1988
We were staying in Seoul at that time

1 . 과거시제에는 단순과거시제와 과거진행 시제가 있다.
 - 단순한 과거 시제는 과거의 일반적인 사실 또는 상황을 표현한다

I invited my friends to my birthday party
I saw him in th library yesterday

 과거 진행은 과거의 어느 시점에서 일어나고 있는 상황을 표현한다.
I was reading a book when you saw me.
네가 나를 봤을 때 나는 책을 읽고 있었다.

2 과거 시제는 동사 끝에ed를 붙이고 과거진행은 be동사의 과거형+ing 의 형태로 쓴다.
과거형은 동사의 원형에 ~ed를 붙인다.

I worked very hard when I was young
He stopped smoking three months ago.

자기만의 독특한 과거형을 갖는 동사도 있다.
I cut the cake in two.
I bought a computer last week.
 - 원형과 과거형이 완전히 다른 경우이다. bought는 buy의 과거형이다.

과거 진행은 be동사의 과거형에 ~ing를 붙인다.

While I was walking on the street, I met him.
He was talking to someone then,

3. 과거시제는 과거의 일을 , 과거 진행은 과거 어느시점에서 진행되고 있던 일을 표현한다.
- 단순한 과거는 과거의 일반적인 사실, 동작, 상태 또는 역사적인 사실을 표현할 때 쓰인다.

I wanted to be a singer when I was a boy.
I liked Elvis Presley when I was young.

과거진행은 과거의 어느 시점에서 진행되고 있던 일 또는 그때가지 끝나지 않은 상황을 표현할 때 쓰인다.

I was jogging early this morning
Many people were playing football in the park.

동사의 과거형 만드는 법

- 과거형이 규칙적인 동사: 대부분 동사가 이 경우로 원형에 ~(e)d를 붙인다.

like - liked / love - loving

자음 + y 로 끝나는 동사는 자음 + I 로 바꾸고 ed를 붙인다.
study - studied / try - tried

강세가 있는 모음 + 자음으로 끝나는 동사는 끝 자음을 겹쳐쓴 후 ~ed를 붙인다.
plan - planned / occur - occurred

위의 경우를 제외한 거의 모든 동사는 원형에 ~ed를 붙인다.

과거형이 불규칙적인동사 : 아예 다르게 변하는 동사도 있다.

 - be 동사의 과거형

 I am - I was / We are - We were

- 원형과 과거형이 같은 경우
cut - cut / put - put / set - set

-원형과 과거형의 모양이 아예 다른 경우
 have - had / find - found / pay - paid / teach - taught
 go - went / do - did / see - saw / get - got / sell - sold

진행형을 아예 쓸수 없는 동사

 상태 또는 감정을 나타내는 동사는 진행형을 쓰지 못한다.

 I have two computers. 나는 컴퓨터를 2대 가지고 있다.
 I am having two computers.

He likes her.
 He is liking her
 이외에도 know, 나 belong to 등도 진행형을 쓸수 없다.

그룹 5 1. 두시점을 연결하는 완료 시제 이해하기

I have just done it.
I have been to Hawaii
He had already left when I went there
He had lived in Seoul before he moved to LA. last year

1. 완료시제는 두가지 시점을 연결한다.
 0 현재완료는 현재와 과거 시점을 연결한다.

I have finished my homework. - 과거에 시작된 동작이 현재에 완료 되었음을 나타낸다.

 0 과거완료는 과거 이전과 과거 시점을 연결한다.

 I had finished my homework before my parents came home.
  - 부모님이 오시는 시점 보다 앞서 동작이 완료 되었음을 나타낸다.

2. 완료시제에는 have가 필요하다.
현재 완료의 모양은 have(has) + 과거 분사이다.

I've just had breakfast.  - 조금전에 막 동작을 끝냈다.
She has gone out . - 그러므로 방금 동작을 끝냈다라는 뜻이다.

 과거 완료의 모양은 had+과거 분사이다.
When I arrived at the airport, the plane had already left.
 had left 는 공항에 도착한 시점보다 앞서 완료된 동작을 나타낸다.

3. 완료시제는 완료, 경험. 결과, 계속을 뜻한다.
 - 완료 시제는 동작의 완료를 뜻한다.
The train has just left.
 - 기차가 떠나는 동작이 지금 막 완료 되었음을 나타낸다.
The train had just left when I arrived at the platform. - 내가 도착한 시점에 앞서 기차가 떠나는 동작이 막 완료 되었음을 나타낸다.

 완료시제는 현재 또는 과거 시점까지의 경험을 뜻한다.
I have seen a UFO before - 과거부터 현재까지 그러한 경험이 있음을 나타낸다.

I had seen a UFO before I heard his lecture

 강의를 들었던 시간이 이전까지의 경험을 나타낸다.

 완료시제는 동작의 결과를 보여준다.

She has gone to New York - 그래서 지금 그녀가 여기에 없다.
She had gone to new York when I went to her house. - 내가 갔던 시점(과거)에 그녀는 이미
뉴욕에 가고 없었다.

완료 시제는 동작, 상태가 계속됨을 나타낸다.

We have been married for 10 years.
 - 우리는 10년 전에 결혼했고 지금도 그 상태가 계속되고 있다.
I have known him for 10 years.
 - 10년전에 그를 알게 되어 지금까지 알고 지낸다.
* 과거 분사의 모양 총정리

- 과거형이 규칙적인 동사. - ed를 붙여 과거. 과거 분사를 만든다.
work - worked - worked
과거형이 불규칙한동사.
A-A-A형 : CUT - CUT - CUT
A-B-A형 : COME - CAME - COME
A-B-B형 : HAVE - HAD - HAD
A-B-C형 : SEE - SAW- SEEN

그룹 5 - 2 완료시제, 다른 시제와 비교하기

I lost my watch.
I have lost my watch

It is raining now
It has been raining for one week.

He was talking on th telephone then
He had been talking on th telephone for one hour,.

1. 현재 완료는 과거 시제보다 더 많은 사실을 알려준다.
He lost his wallet in the library.
 -  현재의 상황은 알수 없다.
I have found his wallet. - 그래서 지금 내가 가지고 있다.
He is my client.
He was my client.
He has been my client for ten years.
 - 과거는 물론 지금도 나의 고객이다.

2. 계속되는 동작을 강조하는 = 현재완료 진행 = 시제도 있다.
He is watching TV now.
 - 현재 진행중인 상황만을 알수 있따.
He has been watching TV for 3 hours.
 - 과거부터 지금까지 계속되는 동작을 나타낸다.
She is reading Hamlet. 현재 진행중인 동작
She has read Hamlet before. 과거부터 지금까지의 경험.
She has been reading Hamlet since last week 과거부터 시작해서 아직도 끝나지 않음을 강조.

3. 과거 완료 진행 시제(had+been+~ing)도 쓰인다.

We were playing football this morning
 - 과거(this morning) 시점에 진행중이던 동작을 나타낸다.
We had been playing football for one hour when my mother called us.
 called 시점 이전부터 계속해 오던 동작을 나타낸다.
She was making a pie when we came in.
 came 시점부터 진행중이던 동작을 나타낸다.
She had been making a pie before we came in.
 came 시점 이전부터 진행 되어오던 동작을 나타낸다.
She had just made a pie when we came in.
 came 시점에 완료된 동작을 나타낸다.


 - 완료시제와 함께 쓰일수 없는 말들
현재완료는 ‘ 과거 어느때부터 지금까지’ 이어지는 시제이므로 ‘명백히 과거를 나타내는말’ 과는 함께 쓰일수 없다. 과거 완료 시제도 마찬가지이다.
I had lunch one hour ago.
I have had lunch one hour ago.

I had had lunch one hour before you came in.

 ago: 특정한 과거이ㅡ 시점을 나타낸다.
 before : 현재 또는 과거 어느 시점에서 이전에 라는뜻으로 완료형과 함께 쓰일수 있다.

I am having lunch right now.
I had linch just now.
 just now. 는 바로 지금 또는 조금 전에 라는 뜻으로 주로 현재 진행이나 과거에 쓰인다.

I have just had lunch.
 just 는 이제 막.. 이라는 뜻으로 완료형과 함께 쓰일수 있다.

When did you have lunch?
When have you had lunch? - 에러.
 when은 언제 라는 특정 시점을 물을 경우 완료와 같이 쓰일수 없다.

그룹 6

1 . 미래시제에는 조동사 will 과 shall을

I am 20.
I will be 21 next year.

I will go shopping tomorrow.
I will buy a shirt for my brother.

1. 미래시제는 미래의 상황을 나타낸다.

Mary studied very hard for the exam
mary is smart
mary will easily pass the exam

2. 미래시제에는 조동사 will 과 shall 이 필요하다.
- 미래시제의 기본 모양은 will또는 shall+동사원형이다.
I will come home easily today.
She'll like this movie.

3. 앞으로의 일에 대한 결정이나 예측을 표현한다

앞으로의 일에 대한 결정을 표현할 때 미래시제를 쓴다. 이때 조동사는 주로 will을 쓴다.
I will lend you my bicycle.
I will invite them to my party.
I will you a ride to the airport

앞으로의 상황에 대한 예측을 표현할 때 미래 시제를 쓴다.
He will go to Hawaii for his holiday.
She will be back aroung 9 o'clock
It will rain tomorrow
 - 주어가 결정을 했다는 것이 아니라 말하는 사람이 알고 있는 것 또는 예상하는 것을 표현한 것

will과 be going to 의 다른 점.

 미래의 일을 나타낼 때 ~ 하려 하다 라는 뜻을 가진 be going to를 쓰기도 하므로 will 과의 차이를 알아 두어야 한다. will 은 앞으로 하려는 행동에 대한 것에 말하는 순간에 결정한 것이고 be going to 는 이미 결정한 일을 표현하려고 할때 쓴다.

A : Which one do you prefer?
B : I'll buy the blue one.(one은 지정한 한가지의 것)
  - 난 파란 것으로 사겠어 라고 말하는 순간에 결정했다.

A : Are you going shopping?
B : Yes, I'm going to buy a blue shirt.
  - 파란 셔츠를 사려고 . 이미 결정한 것을 말한다.

지금 상황으로 보아 앞으로의 일을 예측할때에는 be going to를 쓴다.
What a lovely day! This picnic is going to be great.
I feel chilly. I'm going to catch a cold.

6 - 2 . 미래시제에서 꼭 알아 두어야 할 세가지

The next show begins at 5:00 p.m
I am going home during winter vacation.
I will go home during winter vacation

Will you turn off the radio?
Shall I turn of the radio?

1. 현재시제가 미래를 나타내기도 한다.

 - 단순한 현재가 미래시제로 쓰이는 경우는 시간표, 프로그램처럼 이미 짜여자 있는 시간에 일어나는 일 또는 상황을 표현할 때
The game begins at 2:00 p.m.
The plane arrives at 6 p.,m
Tomorrow is Saturday
I leave for New York on Wednesday.
= I am leaving for New York on Wednesday.
 - 확고하게 결정된 일은 단순한 현재로 표현 할 수도 있으나 개인적인 일은 주로 현재 진행으로 표현한다.

현재진행이 미래시제로 쓰이는 경우는 이미 예정되어 있는 일 또는 결정된 일을 표현할 때 이다.
I am meeting my boyfriend here at 6:30 - 이미 결정된 일
I will meet my boyfriend today - 이 말을 할때 미래의 일을 결정하는 것
He will probably work this Sunday. - 말을 하는 사람의 예측이다.

2. will 과 shall 은 특별한 용도로 쓰인다. 
  - will 은 먼가 약속하거나 요청할 때 쓰인다.
I will return your car next Monday.
Will you open the window, please?

Shall 은 누군가의 의견을 물을  때 쓰인다.
Shall I go now?
Shall I call you tomorrow? - 제가 내일 전화드릴까요?
Will you call me tomorrow? - 내일 전화 주실래요?
 위의 shall I call you tomorrow? 문장과 뜻이 조금 다르다 will 로 시작하면 부탁 또는 요청이다.

3. 미래 시제에도 진행과 완료가 있다.
 미래 진행의 모양은 will + be ~ing  이다.
I will go home early today.
I will be doing my homework tonight

미래 완료의 모양은 will + have + 과거 분사
I will have done my homework by tomorrow morning.
I will be having lunch after that.

 - When 절에는 미래시제를 쓰지 않는다.
 When 등 시간을 나타내는 접속사 after,before 가 올 경우 미래 시제를 쓰면 안된다.
 의미는 미래라고 하여도 현재 시제를 써야 한다.
I'll hand this report to him when he comes back.
 - 그가 돌아 오면 이라는 뜻을 생각 하면 미래시제를 써야 할꺼 같지만 when 절에 will come를 쓰면 틀린다.
I will watch TV. after I finish my homework.
 - 시간을 나타내는 다른 종류의 말이 쓰일때에도 when 절과 마찬가지이다.
I won't eat anything before I finish this work.
나는 이일을 끝내기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겠다.

 꼭 알아두어야 할 패턴들2

1. Have been to + 장소
 - 장소에 가본 경험이 있다 또는 장소에 갔다 왔다.(완료)
I have been to the Empire State Building.
  - 완료시제가 쓰인 패턴 have been to + 장소 에는 두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장소에 가 본 적이 있다. 하나는 장소에 갔다 왔다. 란 의미이다.

 A : Have you ever been to any country in Europe?
 B : Yes, I have been to France.

 I've just been to the market.
 I've been there.

2. have gone to + 장소
 장소에 가버렸다. 장소로 떠났다.
 She's gone to New York to find a new job.
 완료시제가 쓰인 이 패턴은 ~ 로 떠나버렸다. 라는 완료의 의미과 그래서 이곳에 없다는 결과의 의미이다.
A : Where is he?
B : He's not here. He has gone to London..
Young people have gone to cities.
My brother has gone to L.A to study the film industry.

3. How long have(has) 주어 + been + ~ing? 얼마동안 ~ing 해오고 있습니까.

How long have you been waiting here?
현재 완료이면서 진행시제를 나타내는 펴턴으로 지금까지 얼마동안~ 해오고 있는가.를 묻는 질문이다.

A : How long has your father been working at that company?
B : He has been working there for 20 years.
know처럼 상태를 나타내는 동사는 현재완료 진행이 아닌 현재완료만으로 얼마동안 ~하고 있다를 나타낸다.

4. How long is it since~?
 ~ 한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한 이후로 시간이 얼마나 흘렀나요?)
How long is it since you moved here?
 여기서 it 은 시간을 나타내며 since 다음에 이어지는 절에는 과거시제를 써준다.

A : How long is it since you graduated from high school.?
B : It's ten years(since I graduated from high school)
A는 when did you graduate from high school?언제 고등학교를 졸업하셨죠?와
B는 I graduate from high school ten years ago 와 동일한 뜻이다.

5. have got + 명사 - 명사를 가지고 있다.
He's(=has) got a bike.
 have got 은 have 와 같은 뜻이다. have 가 ‘가지고 있다. 즉 소유의 상태를 의미할때는 have got 으로 쓰임

I've got a headache = I have a headache.

He had two cars when he was an actor.
 - He had got two cars when he was an actor. 라고 쓰면 틀린 표현이다.
 과거시제에는 got을 함께 쓰지 않는다.

I usually have lunch at 12:30
 I usually have got lunch at 12:30 란 표현이 틀리다 have 가 소유 이외의 다른 표현을 나타내면
  got을 함께 쓰지 않는다.

6. going to + 동사 '동사 할 생각이다.

I'm going to buy a new car.
  be going to 는 미래시제를 대신하는 패턴으로 ‘ 이미 결정한 일을 나타내거나 현자의 상황으로 미루어 미래를 예측할 때 사용한다.

A : have you finished your homework?
B : No. I'm going to do it tonight.

It's already 9 o'clock. You're going to be late for school.


lecture 3

그룹 7 1 아닌 것 아니라고 말하기.
I am your friend. -> I am not your friend.
He wants to be an artist -> He does not want to be an artist.

1. 문장에는 긍정문과 부정문이 있다. - 평서문의 부정과 긍정의 모양을 생각해보자.
 He is smart.
 He is not smart

2. be 동사를 부정할때에는 be동사 뒤에 not을 붙인다.
쉬운 듯 하지만 be 동사의 모양이 변하는 데다가 대화체에서 자주 축약되어 혼동하기 쉽다.
 They were at the party last night.
  -> They were not at the party last night.

 3. 일반 동사를 부정할때에는 조동사 do 가 필요하다.
 주어 + 일반 동사를 부정할때에는 주어 + do not + 동사원형이 된다.

I like animals -> I do not like animals

그룹 7 -2 궁금한 것 물어 보기.

1. be 동사가 들어간 의문문은 be + 주어 로 시작한다.
  - 주어 + be 동사로 이루어진 문장을 의문문으로 만든다면. 주어와 be 동사의 어순만 바꾸면된다.
He is a singer. -> Is he a singer?

2. 일반동사가 들어간  의문문은 do 조동사가 필요하다.
 주어 + 일반동사로 이루어진 문장을 의문문으로 만든다면 조동사 do를 문장의 맨 앞에 붙이면된다.
 이때 핵심 동사는 동사원형으로 써야 한다.
She did it. -> Did she do it?
He likes sports very much -> Does he like sports very much?

3. 부정의문문은 부정어가 들어간 의문문이다.
 This is not your book -> Is not this your book?
 대답은 Don't you like soccer? No, I don't (예 안 좋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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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08.06.20 11:26

    첫댓글 이보영영어문법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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