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 전문의들이 절대로 하지 않는 생활습관 9가지
🚨
1. 정형외과 의사는 소파에 오래 앉아 있지 않는다.
소파와 같이 아주 폭신한 의자는 사람들이 앉으면 허리 뼈(요추)가 충분한 지지가 부족해 요추와 척추에 생리 구조를 유지하는데 불리하다. 때문에 집에 소파가 있어도 그들은 오래 앉아 있지 않고 오히려 단단한 의자에 앉는다.
2. 종양과의사는 오래된음식을절대로 먹지 않는다. 땅콩, 옥수수, 콩, 견과류 등 음식들은 오래 되거나 곰팡이가 생길만 하면 무조건 먹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 중에서 산생되는 아플라톡신이 급성 중독,심지어 사망을 초래 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섭취하면 암의 위험을 증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것은 물로 씻어도, 요리로 가공을 해도 파괴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음식에서 곰팡이가 낀 부분을 제거하고 나머지 부분을 먹으면 건강에 영향이 없다고 여기지만 사실 음식은 곰팡이가 끼면더 이상 먹으면 안된다.
3. 신장 내과 의사는 오줌을 참지 않는다. 오줌을 오랫 동안 참으면 자체 항감염 능력이 떨어져 방광염 등, 요로감염을 초래 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신장 기능에 영향을 주어 방광 암의 가능성을 확대 할 수 있다.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고, 한 시간에 한 번씩 배뇨하기를 권장하는데 이러면 신장과 방광을 많이 '세척' 할 수 있다.
4. 혈액병 관계 의사는 염색을 하지 않는다. 보도에 의하면 1999 년이래 여러 병원의 혈액과에서 원인 불명의 백세포, 적혈구, 혈소판이 대폭 감소한 혈액 환자들을 잇달아 치료했다. 병원에서 병례 분석과 조사를 한 결과 이 환자들은 모두 컬러 염색자들이었고, 모두 2년 정도의 염색 경력이 있었다. 머리 염색은 하지 않을 수 있으면 하지 말아야 한다. 너무 하고 싶으면 반 년에 한 번만 해야 한다.
5. 소화기 내과 의사는 진한 차나 진한 커피를 마시지 않는다. 커피와 진한 차는 식도 역류를 일으키기 쉽기 때문이다. 위산은 부식성이 있어 만약 역류하면 식도, 인두에 자극을 조성 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식도 역류증도 식도 암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 중의 하나이다. 끓인 맹물이 가장 좋은 음료수이다.
6. 심장내과 심혈관내과의사는 감기에 걸렸을 때 격렬한 운동을 하지않는다. 미세한 감기에 걸렸을 때는 운동을 적당히 할 수 있지만, 되도록이면 부드러운 운동을 진행해야지 격렬한 운동을 하면 안된다. 감기에 걸리면 인체의 신진 대사 속도가 빨라 지는데 만약 여기에 또 상대적으로 격렬한 운동을 하면 인체 내의 열량이 증가하게 되고, 대사가 더 빨라 지며, 에너지 소모가 과하게 많아 지게 된다.
그리고 감기에 걸리면 저항력이 크게 떨어져 감기 바이러스가 빈 틈을 타서 들어가기 쉬우므로 만약에 심근을 침범하면 심폐 등 장기의 부담을 가중시켜 급성 심근염, 심폐 기능 부전 등의 증상을 일으키기 쉽고, 심지어 심원성급사를 초래한다.
많은 사람들이 감기 후 격렬한 운동을 해서 심근염을 유발한다.
7. 피부과 의사는 각질을 제거하지 않고, 미백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 각질 제거는 진짜로 필요 없다. 피부는 자체 보호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각질을 제거하면 이 시스템을 파괴 될 수 있어 잃는 것이 더 많기 때문이다. 미백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 미백 효과가 있다고 선전하는 일부 클렌징, 스킨 케어는 가능하게 형광물질을 첨가하여 과민 반응을 일으키기 쉽기 때문이다.
8. 치과 의사는 이빨을 도구로 사용하지 않는다. 절대 이빨로 병 뚜껑을 따거나 직접 이빨로 호두 등 단단한 음식을 깨물지 않는다.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빨로 기괴한 임무들을 완성하는데 예를 들면 옷의 상표를 뜯거나, 감자칩 포장을 뜯거나, 매니큐어 뚜껑을 여는 등,...
이런 단단한 물건들은 치아를 상하게 하거나 치아의 가장자리를 파열시키며 앞니가 상하기 쉽다.
9. 약사는 감기에 걸렸을 때 약을 중복으로 먹지 않는다. 생활 속에서 흔히 보는 약물성 간염은 환자가 스스로 약을 중복으로 복용하고, 약을 자주 교체하며, 약을 무단으로 혼합하여 투여해 생기는 경우가 많다. 감기 약을 예로 들면 다수의 감기 약은 모두 해열 진통의 화학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을 함유하고 있는데 만약 동시에 여러 가지 감기 약을 복용 할 경우 총 사용 량이 자기도 모르게 초과되어 간장이 손상되어 간 조직에 염증이 생기게 된다.
때문에 약을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약품 사용 설명서를 자세히 읽어 보고, 약품의 통용 명칭과 상품 명칭을명확히 보아야 한다. 통용 명칭이 같으면 동일한 종류의 약품에 속하기에 동시에 복용하면 안된다.
그렇지 않으면 약을 중복으로 복용하게 되어 그 결과는 아주 엄중하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톡으로 받은 글 편집 =
漢陽 Ju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