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문서도구도 좋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는 여전히 디지털로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 도구다. 그러나 이 역사가 깊은 프로그램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가?
친숙함은 안주하게 만든다. 우리 대부분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강력한 생산성 도구를 몇 년 전과 똑같은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만일 ‘워드 게임’에서 승리하고 싶다면, 이 기사에서 다룰 15가지 유용한 키보드 단축키를 유의 깊게 보자. 아주 기본적인 것 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것까지 준비했다.
이 기사에서 다룰 단축키는 윈도우 2013과 2016을 기준으로 했다.
1. 리본에 단축키 표시하기 : 엑셀과 마찬가지로 워드의 메뉴도 키보드로 이용할 수 있다. Alt나 F10 키를 누르면 각 메뉴에 단축키가 표시된다. 각각에 맞는 키를 누르면 해당 메뉴가 실행된다. Esc를 누르면 단축키가 사라진다.
2. Ctrl+F1 : 리본 메뉴 표시하기/없애기
3. Ctrl+K : 선택한 텍스트에 하이퍼링크 삽입하기
4. Ctrl+F : 탐색 창에 검색 상자 열기
5. Alt+Ctrl+S : 문서 창 분리하기 분리 없애기
6. Ctrl + Backspace : 왼쪽부터 한 단어 삭제하기
7. Shift + F3 : 선택한 글자 대문자/소문자 변환하기
8. Alt+Shift+W : 선택한 텍스트에 밑줄 표시. 빈칸은 제외
9. Ctrl+1 : 줄 간격 1줄 설정
10. Ctrl+2 : 줄 간격 2줄 설정
11. Ctrl+5 : 줄 간격 1.5줄 설정
12. Ctrl+Y : 마지막 작업 반복하기
13. Ctrl+Enter : 페이지 나눔 삽입하기
14. Ctrl+W : 현재 문서 닫기
15. Alt+F4 : 프로그램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