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
다음검색
| |||||||||||
<참고>
단어 풀이를 보면 연필은 鉛筆(えんぴつ)라고 되어 있고, 담배는 たばこ(煙草)라고 되어 있지요?
![]()
이는 연필의 경우 상용한자이므로 한자인 鉛筆로 표기를 하는데 그 발음이 えんぴつ란 뜻이며, 담배의 경우는 상용한자가 아니라서 히라가나(혹은 카타까나) たばこ로 표기를 하는데 그 한자인 煙草도 참고로 알아 두라는 뜻에서 괄호 속에 제시한 것입니다.
![]()
모든 단어풀이가 이와 같이 되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즉 괄호 속의 한자는 몰라도 되니 일부러 외우려고 쓸데없이 시간을 낭비하지 말기를...
![]()
첫댓글 정말 왕초보라는 말이 딱인것 같은^^;; 쉽게 해주셔서 쏙쏙 들어옴돠!
정말 왕초보라는 말이 딱인것 같은^^;; 쉽게 해주셔서 쏙쏙 들어옴돠!
패스~!
저도 오늘 패스.
감사합니다.
단어의 한자까지 공부했습니다.
좀 보기가 편해졌습니다...^^
^^*
4페이지 까지 하고 일좀 하고나서 다시볼께요
이제 단어를 넘어 이곳에 왔네요.예전에 배워던 사물을 가르치는 지시 대명사 코레,소레,아레,(근칭,중칭,원칭)이 다시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이거 은근히 힘듭니다.특히 질문으로 물어볼때...(초보라고 무시하면 안되요.)
외래어이지만 생활에 젖어들어 외래어라는 느낌이 사라진 듯...^^* 그러나 이를 たばこ라 쓰든 タバコ 혹은 煙草라 쓰든 "타바코(담배)"라고 읽습니다. 일본어는 반드시 "히라가나(한자)"로 써야 한다는 규정은 없으니까요! 아직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시겠죠?^^*
한자는 아직도 너무 어려운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제가 잘못 봤는지 모르겠지만 기초 단어에서 볼펜이랑 이곳에서 볼펜과 단어가 틀립니다. 맞는건데 제가 잘 못 봤는지 모르겠네요,,
한자외울때 단지 음만 외워서는 절대 안되겠져? 일본어 공부하면서 일본어발음 한자의 훈과음까지 같이 ......휴~
오늘도 복습완료 ㅋ
차츰 단어도 늘고 문장도 늘어가겠죠...
새로운 마음으로..
연습.!
한자 쓰기가 생활화가 안되서 읽기는 하는데 쓰는게 어렵네요... 자꾸 쓰도록 습관을 들여야 하는데....
욕심내지 않고 차근차근 하면 되는데 언제나 욕심을 내는 것 같습니다...이젠 차근차근 하나씩 밟아 나가야 겠습니다.
복습하고 가요^^*
힛 역시 한자공부 해둔게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다맞았어요.
한자까지 절 괴롭히는군요.ㅠㅠ 한자옆에 음좀 써주시면 안될까여^^;;
예전에 공부했던 한자가 이렇게 유용할 줄은,,,,ㅎㅎ
잘배웠습니다~감사해요 ^^
보고 갑니다.
엔피쯔, 보루펜, 타바코
これは鉛筆です あれはたばこです それはボ?ルペンです
연필은 鉛筆(えんぴつ)..담배는 たばこ(煙草)...연필은 연필이고 담배는 다바꿔~ 아니, 타바코...ㅡㅡ;
괄호안에 한자가 있는 경우, 잘 쓰여지지 않는거군요! 궁금했었는데^-^
단어는 또 까먹고..ㅠ 다시 또 외우게 되요


단어는 복습! 복습! 아는 단어이지만 한번씩 꼭 보고 갑니다 외국어이기때문에 아는 단어라고 자신했다가 몇개월뒤면 선뜻 기억나지 않거든요
참고 하겠습니다....
우왕~재밌어요 ㅋㅋ아직 쉬워서 그런가??ㅋㅋ감사감사 ^^
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