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꽃이 파종해서 키운것이라면
좋으련만.
내 리빙은 아직도 이모양.ㅋㅋ
아래는 자연발아 리빙스턴데이지 입니다.
베란다 파종한 리빙도 도토리키재기고요.
리빙스턴데이지는 겁나뜨신 베란다가 있거나 가온 온실없이 파종육묘해서 봄화단에 심기에는 이미 와있는 봄때문에 너무 조바심이 나요.
비올라나 잉글리쉬데이지는 베란다파종해서 꽃집에 대량 나오는 시기와비슷하게 꽃시기를 맞출수있는데
리빙스턴데이지는 역시 돈주고사는게 싼것같습니다.
제게 리빙스턴데이지 씨앗 받으신님들 파종발아육묘 궁금하네요.
씨앗나눔해놓고 본인은 꽃집가서 사오니 참 뭐 사기친기분이예요.ㅋ
발아 무지하게 잘되요.물좀 말리는듯키우면 육묘도 어렵지않고요.
기다리면 되지만 리빙은 한여름되면 죽기때문에
좀더 긴기간 리빙을보고싶어 꽃집에 리빙이 나오자마자 해마다 색깔별로 몇포트 샀어요.
제가 파종한 리빙도 정식을 마치고 자연발아한 리빙사이사이에 열심히 심어놨어요.
첫댓글 저도 꽃집 귄위에 3개 심었는데 넘 매력있어요
네.지금 이시기는 노지화단에 추식구근외에는 꽃이 없는시기라서 썰렁하잖아요.모종해놓은것 심어놨어도 심은 사람이나 알아보지 남들눈엔 풀ㅋ지금은 리빙스턴데이지몇포기만 심어두면 그풀들이 용서되는거죠.
@히브리다/대전 맞아요. 심은사람 눈에만 보이죠. 잡초로 오인해서 뽑아버리지만 않아도 다행. 이때 화원에 가서 사다 심는 팁을 얻었군요.매일 들여다보고 좋아하니 주위사람들이 한심해 하더라구요.
@야생화 좋아 부산 5월달부터는 꽃이 많아지니 지금은 그때까지 빈땅을 덜보이게 포인트 정도의 꽃만 있으면되거든요.리빙스턴데이지,비올라,잉글리쉬데이지는 봄에 가장 먼저 화훼단지에나오고 한포트1000원이면 살수있어요.셋다 키우기도쉽고 한여름까지 꽃도 계속달리고 씨앗도 잘생겨서 씨앗채종나눔하는 재미도 있고요. 본전백배 기쁨 삼인방 되겠습니다!
@히브리다/대전 가르침, 감사합니다. 명심해서 본전백배 기쁨 누리겠습니다.
@히브리다/대전 아?그러군요 비올라ㆍ잉글리쉬 오늘 구입해야것네요 ?감사
저두 요만한 리빙스턴데이지 있어요^^
ㅋ자연발아 안되는줄알았더니 되긴하네요.제가 추식 구근을 딴곳에 심어서 땅을 좀 덜파헤쳐서 그런가봐요.아.여름오기전에 꽃은 필지.ㅋ
저도 꽃이 예뻐서 해마다 키우는데
마을 진입로에 심어 놨더니 벌써 손님이 쓸쩍 해갔네요^^
아. .어떤사람이 가게앞에 상추 심어놓고 이제몇장따먹을만하겠다해서보니 밤새 한포기도안남겨놓고 뿌리까지 폭폭 파갔더라는 얘기를 어젯밤에 들었는데요.안이쁜상추도 파가는데 꽃이라고 안파겠어요.1000원이면한포트사는것을 너무예뻐서 비싼것인줄알았나봐요.저도 도둑맞을때마다 누군줄알면 더많이줄수있는데 그런생각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