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방문 횟집이름 논란에…하태경 "좌파매체 친일몰이 역겨워“
하태경 "더탐사, 욱일기 상징이라고 모함…언론인지 의문"
"'일광'이 친일이면 일광읍에 사는 사람들 다 친일파냐“
https://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3/04/08/2023040800014.html
"친일몰이 역겹다" 하태경, '일광 수산 횟집' 쑤시기 시작한 좌파 유튜브에 일침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6일 부산 음식점 '일광 횟집'에서 정부 관계자들과 만찬일정을 가진 가운데, 야권으로부터 날아든 음식점 이름에 대한 비난성 비판에 대해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친일몰이, 너무 역겹다"라고 맞받아쳐 눈길이 쏠리고 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일광횟집에 대한 친일몰이, 너무 역겹다!"라며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일광횟집'이란, 지난 6일 윤석열 대통령이 정부 관계자들과 부산에서 만찬일정을 가졌던 부산지역 내 수산물 전문 음식점이다(관련 기사 : 尹, 장제원·한동훈 등과 부산 횟집서 비공개 회식?···무슨 일이길래).
같은날 '시민언론 더탐사'라는 유튜브 매체가 "부산시 기장면 '일광'면은 일제 강점기 때 만들어진 행정구역이며, 일광은 영어로 선라이즈(sunrise)로 욱일기의 상징"이라며 "건진법사의 소속 종단은 '일광조계종'"이라고 주장한 것.
이에 대해 하 의원은 "뚱딴지같이 일광횟집에 대한 친일몰이가 진행되어 한마디 하지 않을수 없다"라며 "일광횟집은 현재 내 지역구에 있는 식당이고 '일광'이란 곳은 내가 초선일 때 지역구였던 기장군에 속한 '읍'"이라고 언급했다.
출처 : 펜앤드마이크(http://www.pennmike.com)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62333
"가짜뉴스 유포하는 더탐사, 몰지각한 주장 나서며 죽창가와 연결"...'일광'이 뭐길래?
시민언론 더탐사가 윤석열 대통령이 만찬을 가진 식당에 대한 가짜뉴스를 유포하고 있다는 비판에 휩싸였다.
8일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각종 가짜뉴스를 유포하는 ‘시민언론 더탐사’가 또다시 몰지각한 억지 주장에 나섰다. 바로 지난 목요일 윤석열 대통령이 만찬을 가진 식당의 이름과 관련한 내용이다"라고 밝혔다.
김예령 대변인은 "만찬은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일광수산’이라는 횟집에서 있었는데, 이 ‘일광’이 일본 제국주의의 상징인 ‘욱일기’를 의미한다고 했다"라며 "이 주장은 분명히 사실이 아닌 ‘가짜 뉴스’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일광식당’이란 상호는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일광읍’에서 유래했다. 일광읍은 일광해수욕장이 있는 푸른 바닷가 마을이다"라며 "‘일광읍’이란 이름은 일제 강점기 때 만들어진 행정구역이라는 ‘더탐사’의 엉터리 해석과 달리, 조선시대부터 있었던 ‘일광산’에서 유래되었다"라고 직격했다.
출처 : 펜앤드마이크(http://www.pennmike.com)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62332
'尹 부산 회식' 횟집, 좌파로부터 무차별 '별점테러'..."일광? 일본의 빛이냐" 비방 선동
윤석열 대통령과 주요 광역자치단체장들, 한동훈 법무부 장관 등 정부 주요 인사와 장제원 의원 등이 6일 저녁 부산 모 횟집에서 회식을 한 것과 관련해 해당 횟집이 좌파의 무분별한 별점 테러를 당하고 있는 것이 확인됐다. 일부 좌파 시민은 횟집 이름에 대한 근거없는 비방을 가하기도 하는 등 추태가 이어지고 있다.
6일 밤부터 회식 장소였던 '일광수산' 횟집에 대한 별점테러가 카카오맵에서 이뤄지고 있다. 7일 낮 12시 30분 현재 25개의 별점테러가 확인됐다. 이들은 모두 횟집에 별점 5개 중 1개를 주면서 전체 별점 평균을 떨어뜨리고 있다.
출처 : 펜앤드마이크(http://www.pennmike.com)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62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