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경기인터넷뉴스] 의정부용현초등학교(교장 이철웅)는 지난 20일 혁신적인 학교경영과 수업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학교경영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학교경영컨설팅은 한국인간관계연구소의 후원으로 세종대학교 대학원 교육행정학과 교수와 전문가들이 초빙됐다.
이날 행사는 지금까지의 교육청주도로 시행하던 학교경영컨설팅을 교육행정기관이 아닌 대학의 교육행정 전공자들을 초빙해 자율적인 학교경영컨설팅을 실시한 것이 특색이다. 이번 학교경영컨설팅을 주도한 세종대 교육학과 임천수교수는 OECD 대한민국 대표단을 역임했으며, 현재도 교육부의 교육행정 자문을 맡고 있는 교육행정 컨설팅의 전문가이다. 특히 컨설팅에 함께 임한 박사급 전문가들은 그동안 도규모의 ‘교육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했을 뿐만 아니라 교육부 및 청소년관련 각종 수탁연구를 수행한 전문집단으로 교육현장의 경영 컨설팅에 학문적 접근과 현장적 접근을 접목시키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컨설팅을 수행한 용현초등학교 교직원들은 새로운 경영기법과 배움중심 수업에 대한 전문성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허은신 용현초 교무부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대학의 새로운 이론과 기법을 소개받았으며, 현장의 문제를 정책수립 전문가들과 진솔한 협의가 이뤄져 실질적인 교실수업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현장의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 며 "이런 행사가 일과성의 행사로 끝나지 말고 지속적으로 이뤄져 교원의 전문성 신장에 도움을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