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과일의 왕이라고 불리는 두리안~
과일 자체의 냄새가 고약하지만..두리안을 즐겨 드시는 분들께는 달콤한 향기라네요~^^
수입되어 들어 오는것도 있고 야생으로 자라는것
사람이 키우는것~종류도 다양하고 모양도 여러가지~
미니 두리안으로 불리는 이 두리안은~
Durian Kuning~이나 Durian Merah~으로 부른답니다
(좀더 자세한 글과 사진은 말레시아 방에 올려 놓겠습니다)
첫댓글 와~~어떤 맛일까~~??ㅎㅎ 궁금
두리안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척 고 맛있고 향기가 좋다고 하시는데..두리안을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아주 고약하고 나쁜 냄새라고 합니다두리안이 생산되는 이곳에서 20 여년을 살아온 저도...두리안 냄새에 거부감이 생겨아직까지 안 먹는답니다
저도 티비 에서 보앗는데 냄새는 고약해도 또 맛에 중독성이 있나바요~ㅎㅎ 그래서 더 맛보고 싶네요~^^
씨앗이 무지 크네요 마지막 사진이 씨앗이지요~ 씨앗도 먹을 수 있는것처럼 생겼네요^^
씨앗도 먹을수 있답니다~이곳 사람들은 씨앗을 삶아서 먹어요~삶은 씨앗은 밤이나 밤고구마를 삶아 먹는것 같은 맛인데..단맛이 없답니다~^.^
겉모양은 마치 막 아람이 터질것 같은 밤같은데 과육은 찐고구마 색이네요. 정말 신기해요~
열매도 이쁘고 알맹이의 색도 이쁜데...냄새가 고약해서
이 사진 찍으시느라 온 집에 냄새 좀 풍기셨겠네요? 저는 맛보다 얼마나 고약한 냄새인지 궁금합니다.
남편이 좋아하기도 하고..손님들도 오신다고 해서 사왔는데..온 집안에 두리안 냄새 때문에 아들은 코를 막고 다녔답니다아들과 저는 두리안 냄새에 아직 적응을 못하거든요두리안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콤하고 향긋한 냄새라는데..못 드시는 분들께는 정말 고약한(시골 화장실 푸는 냄새하수구 썩은냄새) 냄새랍니다
이것 맛들이면 다른 과일 못먹습니다 저는 2003년도에캄보디아 베트남을갔을때 캄보디아가이드가 맛볼래냐구해서 주문 일행이 밤에 한방에모여서 몰래 구해다준 두리안을 먹었는데 냄새와달리 그맛은 얼마나 맛있는지....아침에 호텔에 난리가났습니다 이게 뭔냄새냐구?????????????우리는 시침을 뚝떼고 모른척 일정대로 여행을 했던기억이납니다 유럽쪽과일 맛없어못먹지요 그후부터 동남아쪽을 갈땐 꼭먹고옵니다 작년 태국에서도 일행이 냄새에 다못먹는데 우리부부만 맛있다고 먹으니까 일행중 한분이 식성좋으십니다~~~라고 .... 식성이좋아 먹는게아니고요 꼭 도전해보세요~~~~~
어떤나라에서는 버스에 두리안을 들고 타면 안된다는 법이 있다고 tv에서 본 것 같아요. 마트에서 보긴 했는데 한번 사먹어봐야겟네요.
두리안 맛있어요. 아이스크림 같습니다.
우와.. 정말 부럽네요^^~ㅎㅎ 전 이아이 키우고 싶어도 못키웠지요..ㅠㅠ
이씨앗은 어디서 구하나요?
저도 베트남에서 파견생활할때 많이 먹던 과일중에 하나 였어요 맛은 아주 좋은데 밀폐된 공간에 두게되면 굼구므리한 냄새가 나요
냄새는 진짜 참기 힘들어요. 썩은 하수구 냄새 비슷하니까요. 먹고 나서 트림을 하면 저절로 주위의 사람들이 다 사라지게 되죠.ㅋㅋ. 맛은...냄새때문에 제대로 못느꼈어요.
오호~~~~~~~~두리안에 입 배리고(ㅎㅎㅎ) 나면 그 어떤 과일도 맛 꽝입니다. 정말로 정말로 맛납니다.
마트에서 냉동 듀리안 사와서 녹여 먹으려다가 통째로 버렸어요. 와우~! 생선비린내가 나더라구요. 다음에 한번 더 도전해봐야겠어요.
첫댓글 와~~어떤 맛일까~~??ㅎㅎ 궁금
두리안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척
고 맛있고 향기가 좋다고 하시는데..두리안을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아주 고약하고 나쁜 냄새라고 합니다
두리안이 생산되는 이곳에서 20 여년을 살아온 저도...두리안 냄새에 거부감이 생겨
아직까지 안 먹는답니다

저도 티비 에서 보앗는데 냄새는 고약해도 또 맛에 중독성이 있나바요~ㅎㅎ 그래서 더 맛보고 싶네요~^^
씨앗이 무지 크네요 마지막 사진이 씨앗이지요~ 씨앗도 먹을 수 있는것처럼 생겼네요^^
씨앗도 먹을수 있답니다~이곳 사람들은 씨앗을 삶아서 먹어요~삶은 씨앗은 밤이나 밤고구마를 삶아 먹는것 같은 맛인데..단맛이 없답니다~^.^
겉모양은 마치 막 아람이 터질것 같은 밤같은데 과육은 찐고구마 색이네요. 정말 신기해요~
열매도 이쁘고 알맹이의 색도 이쁜데...냄새가 고약해서

이 사진 찍으시느라 온 집에 냄새 좀 풍기셨겠네요? 저는 맛보다 얼마나 고약한 냄새인지 궁금합니다.
남편이 좋아하기도 하고..손님들도 오신다고 해서 사왔는데..온 집안에 두리안 냄새 때문에 아들은 코를 막고 다녔답니다
아들과 저는 두리안 냄새에 아직 적응을 못하거든요
두리안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콤하고 향긋한 냄새라는데..못 드시는 분들께는 정말 고약한(시골 화장실 푸는 냄새

하수구 썩은냄새

) 냄새랍니다
이것 맛들이면 다른 과일 못먹습니다 저는 2003년도에캄보디아 베트남을갔을때 캄보디아가이드가 맛볼래냐구해서 주문 일행이 밤에 한방에모여서 몰래 구해다준 두리안을 먹었는데 냄새와달리 그맛은 얼마나 맛있는지....아침에 호텔에 난리가났습니다 이게 뭔냄새냐구?????????????우리는 시침을 뚝떼고 모른척 일정대로 여행을 했던기억이납니다 유럽쪽과일 맛없어못먹지요 그후부터 동남아쪽을 갈땐 꼭먹고옵니다 작년 태국에서도 일행이 냄새에 다못먹는데 우리부부만 맛있다고 먹으니까 일행중 한분이 식성좋으십니다~~~라고 .... 식성이좋아 먹는게아니고요 꼭 도전해보세요~~~~~
어떤나라에서는 버스에 두리안을 들고 타면 안된다는 법이 있다고 tv에서 본 것 같아요. 마트에서 보긴 했는데 한번 사먹어봐야겟네요.
두리안 맛있어요. 아이스크림 같습니다.
우와.. 정말 부럽네요^^~ㅎㅎ
전 이아이 키우고 싶어도 못키웠지요..ㅠㅠ
이씨앗은 어디서 구하나요?
저도 베트남에서 파견생활할때 많이 먹던 과일중에 하나 였어요 맛은 아주 좋은데 밀폐된 공간에 두게되면 굼구므리한 냄새가 나요
냄새는 진짜 참기 힘들어요. 썩은 하수구 냄새 비슷하니까요. 먹고 나서 트림을 하면 저절로 주위의 사람들이 다 사라지게 되죠.ㅋㅋ. 맛은...냄새때문에 제대로 못느꼈어요.
오호~~~~~~~~두리안에 입 배리고(ㅎㅎㅎ) 나면 그 어떤 과일도 맛 꽝입니다. 정말로 정말로 맛납니다.
마트에서 냉동 듀리안 사와서 녹여 먹으려다가 통째로 버렸어요. 와우~! 생선비린내가 나더라구요. 다음에 한번 더 도전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