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물질의 특성은 다른 물질과 구별되는 그 물질만이 가지는 고유한 성질이잖아요..
근데 겉보기 성질(색깔, 냄새, 맛, 결정모양)이 물질의 고유한 특성이라 할 수 있나요?? 밀도, 녹는점, 끓는점,용해도는 알겠는데..
예를 들어서 소금물과 물은 냄새나 색깔로 구별할 수 없는데..
2) 그리구요 망원경으로 멀리 있는 천체를 볼때 왜 안경을 벗고해야하는지..
3) 땀샘에서 땀을 만드는 것은 어떻게 되는 거죠?? 혈액에서 오는 물은 아닌것 같고..
이곳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답변해주시는 모든분께 감사감사..
첫댓글 물리적 성질도 특성이라고 할 수 있어요. 조미료통에서 흰설탕과 흰 소금, 미원을 구별하는건 맛이나 결정 모양이잖아요. 중2에 나오는 겉보기 성질을 정의할 때 두 물체를 구별할 수 있는 특징이라고 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