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재료를 사용하지 않아도 맛있는 라면을 끓일 수 있습니다.”
31년 경력 요리사가 알려주는 특급 라면 레시피....
오늘은 이때까지 먹었던 라면보다 10배 맛있게 끓이는 놀라운 비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같은 재료를 사용해도 끓이는 방법에 따라 라면 맛이 크게 차이가 나는데,
특별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데도 정말 맛있기 때문에 더욱 가치 있는 레시피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조리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맛있는 라면 끓이는 방법
준비할 재료는 아주 심플합니다. 라면 1봉지, 계란 1개, 멸치액젓 1/4스푼, 대파, 물 600ml을 준비해주세요. 라면을 끓일 냄비는 얇은 냄비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래 라면 하나를 끓일 때 물 권장량은 550ml인데 이것은 냄비가 두꺼울 때의 권장량이고, 얇은 냄비일 때는 물 600ml가 적당합니다.
냄비에 물 600ml 넣고 물을 끓이는 동안 재료를 손질하겠습니다. 대파 15cm를 어슷썰기로 썰어주고, 계란 하나를 그릇에 풀어서 저어줍니다. 계란은 오래 풀지 마시고 몇 번만 풀어주면 됩니다.
물이 펄펄 끓어오를 때 건더기스프, 분말스프, 라면을 넣어주고, 4분 동안 끓여주세요. 불은 꼭 센불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냄비가 얇아서 물이 금방 졸아듭니다.
이 라면의 핵심 포인트, 멸치액젓 1/4스푼을 넣어줍니다. 멸치액젓을 넣어주면 라면의 감칠맛이 확 돌게 되지만 액젓 특유의 짠 맛은 나지 않습니다.
조리 시간이 30초 남았을 때 불의 세기를 중불로 바꾸고, 라면을 빈 그릇에 건져줍니다. 그래야 면이 꼬들꼬들해지면서 맛있어 집니다.
라면을 건졌으면 다시 불의 세기를 센불로 바꾸어서 국물을 팔팔 끓어오르게 합니다.
국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아까 풀어둔 계란을 붓습니다. 계란을 젓지 마시고 그 상태 그대로 썰어둔 대파를 넣어줍니다.
조리 시간이 끝나면 국물을 건져둔 면에 부어주시면 아주 맛있는 라면이 완성됩니다. 👉
|
첫댓글 1년 365일 라면만 먹을까 봐
절대 그렇게 안 끓일거예요ㅎ
어쩌면..
끓이고 있을지도 ㅎ
지는ᆢ
오늘 아침은 미역라면으로ᆢㅎㅎ
9년전에 손님에게 신라면봉지에 라면끓이는 방법대로 끓여서 드렸더니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라면이래요.
ㅋᆢ
정석이 지대로지유ᆢ
오늘점심 컵라면 육계장
둘이 나눠먹으니 꿀맛~~~~~~
하하하ᆢ
가끔은 요런걸 먹어줘야 사는맛도 들지요^^
어렵네요.
라면 먹어본지 몇달
아우ᆢ
그 좋은것을유ᆢ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