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생물 (비댓 금지) 아밀라아제에 대한 질문입니다.
사(형)수생 추천 0 조회 392 11.03.03 18:51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3.05 10:21

    첫댓글 아밀라아제는 녹말을 분해해서 덱스트린이나 2당인 엿당을 생성하는데, 소장벽에서 2당류분해효소가 단당으로 분해해서 흡수합니다. 엿당(말토스)는 말타아제에 의해 2개 포도당으로 분해되는거죠.
    입에서 오랫동안 밥을 씹으면 단맛이 나는 것은 포도당에 의한게아니라 말토스에 의한 단맛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