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산악회 10월 정기산행
백암산(울진)
4일(일)오전5시/익산대정문출발~성모병원~홈플건너편~구룡수산~부송동오렌지팩토리~금마경유
회비35,000원(산행후 온천욕 예정)
@입금 예약 필수
우체국402131 02 121070 손수길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통일산악회 회장 손수길
백암산 [白巖山]
높이 : 1003.5m
위치 : 경북 울진군 온정면
특징, 볼거리
경북 울진군 온정면에 위치한 백암산은 "흰 바위산"이라는 이름 그대로 정상의 바위가 희다. 또한 1,000m급의 산답게 겨울에는 눈이 많이 쌓이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풍부한 수림지대, 백암폭포와 계곡등 고산다운 중후한 맛이 있다. 등산코스도 다양해 겨울산행지로 제격이다. 아침 일찍 산행을 하면 정상에서 동해 일출의 장관도 맛볼 수 있다.
산행 후 온천욕으로 피로를 풀고 겨울바다와 관광지를 찾는다면 금상첨화다. 백암산은 등산코스도 다양해 겨울산행지로 제격. 아침 일찍 산행을 하면 정상에서 동해 일출의 장관도 맛볼 수 있다.산의 규모와 풍부한 수림지대, 백암폭포와 계곡등 고산다운 중후한 산행 맛이 있다.
백암산 신선골
경북 울진 백암산 뒤편에 구불구불한 6km 계곡을 따라 선미리 마을까지 독골용소를 비롯한 소 12개가 끝없이 이어지는 신선골이 나온다.
외지인들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아 인적이 비교적 뜸한 이 계곡은 맑은 계류 위로 깎아지른 듯이 선 기암절벽과 큰 바위들이 원시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해맞이 산행
경북 울진은 신정연휴 해돋이 여행에 맞춤한 곳이다. 그중에서도 온정면 온정리의 백암산은 동해바다에 붉게 번지는 가슴벅찬 일출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울진 사람들은 동해에서 떠오르는 해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곳이 백암산이라고 자랑한다
백암산 꼭대기에 서면 동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바다에 차츰 붉은 기운이 감돌다가 불쑥 떠오르는 해돋이의 장관. 그저 신음을 내지를 수밖에 없다. 더욱이 맑은 날이면 멀리 울릉도까지도 눈에 들어온다.
백암산 중턱에는 예부터 뛰어난 효험을 자랑하는 백암온천이 자리잡고 있다. 온천수는 국내유일의 강알칼리성 유황
백암온천
백암온천은 경북 울진군 온정면 백암산(1,004m) 기슭에 있으며, 수질면에서 뛰어나다. 신라 때부터 알려진 유서 깊은 온천으로 수원지는 3개이고 수온은 32~53℃이다. 1979년 국민 관광지로 지정됨에 따라 종합온천장으로서의 각종 시설을 갖추게 되었고, 온천 용출 지역의 범위도 온정리의 울진군 소유 10호 공을 중심으로 반경 2km에 이른다.
유황과 라듐성분이 많고 나트륨과 불소 염소 칼슘등 몸에 유익한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병, 위장병, 당뇨, 관절염, 류머티즘 등에 효험이 크다고 한다.
온천단지에서 실제 온천수를 쓰는 업소는 백암관광호텔, 성류파크호텔, 한화콘도, 태백장모텔 등 대형업소들이다.
♡등산코스
주차장~백암폭포갈림길~천냥묘~선사골갈림길~정상~흰바위~백암산성~백암폭포~백암폭포갈림길~주차장(약9.3km/약4시간30분)
첫댓글 조흥순.손창호.정기연.안경옥.임영진예약
감사합니다~~^^
김신겸예약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