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 운동 및 재림교회는 지구촌 마지막 시대에 어떻게 존재하게 되었는가?
1844년은 왜 그렇게 중요한가?
[재림교회가 이단이라고 주장하는 어느 개신교 목사님의 질문에 답하면서 드리는 글]
1844년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것이 답변이 되었으면 합니다.
성경에서 어떤 말씀보다 재림신앙의 기초가 되고 중요한 기둥이 되어온 것은 “이천삼백 주야까지니 그때에 성소가 정결하게 함을 입으리라”(단 8:14)는 말씀이었습니다.
이 말씀은 그 당시 여러분들의 믿음의 선구자들이었던 장로교인이나 감리교인이나 침례교인이나 그리스도께서 속히 오실 것을 믿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친숙한 말씀이 되어 왔던 것이지요. 그 당시 단 8:14를 연구한 분은 침례교인이었던 [윌리암 밀러]라는 분이었습니다.
이 예언은 그 당시 무수한 사람들의 입술에서 믿음의 표어처럼 되풀이되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이 성경 구절에 예언된 사건에 그들의 영광스러운 기대와 희망을 두어야 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1844년에 예수께서 재림하신다는 그런 기별이었기 때문이지요. 그러면 왜 1844년에 예수님께서 재림하신다고 믿었는지요?
그 당시 각 교단의 그리스도인들은 물론 재림신자들 역시 성소가 이 세상 혹은 세상의 어떤 지역이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들은 성소의 정결이란 마지막 큰 날에 이 세상이 불로 정결하여지는 것을 말하고, 그 일은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이해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그들은 1844년에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그 해가 바로 반증자가 말씀하신 1844년 10월 22일 그 날이었지요.
그러나 1844년에 재림하신다고 기대했던 그 날에 그리스도께서는 오시지 않았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그 시기는 분명했지만 그 시기에 일어날 사건의 내용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이지요.
하나님께서는 단 8:14에서 “이천삼백 주야까지니 그때에 성소가 정결하게 함을 입으리라”(단 8:14)고 옳게 말씀하셨지만 그 당시 그리스도인들은 성소를 이 땅으로 보고 정결을 예수님의 재림으로 잘못 해석하여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재림하신다고 믿은 것이지요.
결국 1844년에 하늘과 땅에서는 엄청난 사건이 일어났는데
[1] 하늘에서는 그리스도께서 하늘 성소의 지성소로 막 들어가시려고 하셨으며
[2] 땅에서는 그리스도께서 이 땅으로 재림하시는 줄 믿고 재림운동이 일어났지요.
[그 당시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성소를 이 땅으로 해석했기 때문에 땅으로 오신다고 하여
재림운동이 일어남]
[3]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오시기는 오셨는데 오신 곳은 이 땅이 아니라
하늘 성소의 지성소에 오셨다는 것 [히브리서를 연구하면 하늘 성소와 지성소에 관한 진리가 펼쳐지고 다니엘서와 계시록을 연구하면 이 모든 진리가 백일하에 드러납니다. 이것이 재림교회에 주어진 기별이며 이 진리가 없으면 안식일교회가 존재할 이유가 없음.]
[4] 이것은 그 당시에 일어났던 하나의 역사적인 사건이지 안식일 교회에서 억지로 꾸며낸 이야기는 절대로 아니라는 것입니다. 재림운동의 선구자들은 1844년 당시 바로 여러 교단[장로교, 감리교, 침례교 등] 여러분의 교회의 선구자들이었는데 그분들이 바로 안식일교회의 기초를 세웠다는 것이지요.
[5] 그런데 그리스도께서 오신다고 하신 그 날에 오시지 않게 되자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요? 왜 현재 기성교단들이 하늘 성소와 지성소를 모르고 있는지요?
[6] 바로 여러분들의 선구자들로서 이 운동에 참가했던 분들은 하늘 성소와 지성소 기별을 버리고 이 빛이 드러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이유로 떠나갔다는 것입니다.
그 당시 재림운동에 참여했던 분은 그 때의 사건을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7] 결국 이 사건이 있은 후에 재림교회의 기초를 놓는데 참가했던 장로교, 감리교, 침례교 등 대다수의 목사님들과 교우님들이 하늘 성소와 지성소의 진리가 드러나기 전에 모두 떠나갔지요.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후에 승천하셨는데 어디로 승천하셨을까요? 지금 기성교단에서 길을 잃은 곳은 바로 이 부분입니다. 부활하신 후에 우리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곳은 어디인가? 하늘 성소와 지성소, 이 진리를 연구하시면 재림교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80도 변할 것입니다. 이것은 역사적인 사실이며 성경만으로도 얼마든지 입증할 수 있는 현대진리입니다.
① 우리는 지금 하늘 지성소 시대에 살고 있으며 하늘 지성소 사업[성소정결]이 끝나면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에 실제로 재림하신다는 것.
② 하늘지성소사업은 성소정결사업으로서 땅에 있는 당신의 백성들의 마음의 성전이 정결하게 될 때 하늘성소가 정결하게 된다는 것.
③ 당신의 백성들의 마음의 성전을 정결하게 하시려고 지금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땅에 있는 당신의 백성들의 마음의 문을 두드리고 계시다는 것.
④ 그리스도께서 우리 마음의 성전에 들어오시는 것은 성령을 통해서이며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우리가 아느니라”[요일 3:24].
⑤ 이렇게 해서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의 임재로 그리스도의 품성이 우 리 속에 재현되면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것을 찾으시려고 이 땅에 재림하신다는 것이 지요.
[8] 재림 교회가 생겨난 사건을 순서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2300주야에 관한 예언은 재림신앙의 기초와 기둥으로서, 세상 마지막 때에
관한 것이다(단 8:14,17; 12:4,7-10).
② 이 예언에 의하여 첫째, 둘째천사의 기별에 의한 재림운동이 일어났다.
③ 그러나 첫째, 둘째천사의 기별에 의한 재림운동은 대실망을 일으켰고,
그 원인은 성소문제였다.
④ 성소로부터의 빛이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비추었다.
⑤ 예수께서 하늘성소의 지성소에 들어가셔서 하나님의 율법이 들어있는
언약궤 앞에 서셨을 때 셋째천사의 기별을 세상에 보내셨다.
[롬 3:19-22, 31; 계 14:6-13; 계 12:17].
⑥ 이 세 천사의 기별은 세계적인 기별이었으며 이 기별을 세계적으로 전파하기 위하여는 조직이 요구되었다.
⑦ 그래서 장로교, 감리교, 침례교 등 각 교단에서 이 기별을 믿고 받아들인 목사님들과 성도님들이 안식일교회를 조직했는데 그 해가 1861년이었다는 것.
그 이후로 단 한 번도 재림의 시기를 정한 적이 없다는 것이지요. 왜냐하면 2300 주야의 예언이 끝나는 1844년 이후로는 이 기별을 받아들이고 각 성도들의 마음의 성전이 정결하게 되면 하늘 성소가 정결하게 되고 하늘 성소가 정결하게 되면 하늘 지성소 사업이 마치게 되고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것이기 때문에 특별히 재림의 시기를 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지요.
첫댓글 아멘! 자세한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