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과 라만 활성 찾을때요먼저 기약표현을 구한다음에 그것중 찾는게 맞나요??구한결과 A1'+A2'+3E'+2A2''+E''이럴게 나와요그래서 저는 일단 적외선활성인것 3E'+2A2'' 띠수는 3+2해서 5개 라구 햇구요라만활성눈 A1'+3E'+E''이 나와 띠수는 1+3+1=5하엿숩니다이게 맞는건가요 틀린건가요???? 퓨ㅠㅠㅠ 방법을 잘 모르겟네요 ㅠㅠ 도와주세요!!!!^^아니면! 병진이란 회전을빼고 진동운동늘 찾은다음 그거느에서라만 또믄 적외선활성응 찾는건가요???
첫댓글 먼저 가약표현 구하고 직적분해한단에 기약을 구합니다 거기서 병진과 회전에 해당하는 표현들을 빼서 진동운동에 대한 표현을 구하고요 그담에 지표표 보면서 x y z 에 해당하는게 잇눈지 찾습니다 이게 ir에 해당하는거구요 그담에 지표표에서 제곱항에 해당하는걸 보고 ir구한거 처럼 구하시면 라만이 나와요. 왜 이렇게 하냐면요 ir이랑 진동라만은 진동에 대한것이기 때문입니다 전체기약표현에서 찾는게 아니에요
아아!!!완전 감사해요!!!!!^^ 이제야 이해가 갓습니당!!!! 감사합니다^^^^^^^!!!!
아 그러면요 아이알이랑 라만 각각 두개의 띠가 나오는게 맞는거죠???
글쓴분이 구한 기약표현에서 병진이랑 회전 빼고나면IR 두개, 라만 두개로 나오네요
첫댓글 먼저 가약표현 구하고 직적분해한단에 기약을 구합니다 거기서 병진과 회전에 해당하는 표현들을 빼서 진동운동에 대한 표현을 구하고요 그담에 지표표 보면서 x y z 에 해당하는게 잇눈지 찾습니다 이게 ir에 해당하는거구요 그담에 지표표에서 제곱항에 해당하는걸 보고 ir구한거 처럼 구하시면 라만이 나와요. 왜 이렇게 하냐면요 ir이랑 진동라만은 진동에 대한것이기 때문입니다 전체기약표현에서 찾는게 아니에요
아아!!!완전 감사해요!!!!!^^ 이제야 이해가 갓습니당!!!! 감사합니다^^^^^^^!!!!
아 그러면요 아이알이랑 라만 각각 두개의 띠가 나오는게 맞는거죠???
글쓴분이 구한 기약표현에서 병진이랑 회전 빼고나면
IR 두개, 라만 두개로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