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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1260일과 1290일이 겹치며 종결점이 같아야 하는가?
예수님께서 경고하신 『미운 물건』은 어떠한 한 시대에만 출현했거나 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하나님 백성 사이의 『타미드』를 제거시키기 위하여 사단은 매 시대마다 『미운 물건』을 세우고 그것을 통하여 일해 왔다. 그런데 다니엘서 12장에 언급되어 있는 『멸망케 할 미운 물건』은 그것을 "세울 때"를 언급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다니엘서에 4중 예언을 마무리하는 12장에서는, 그것도 그 모든 이상을 가브리엘 천사와 거룩한 자와 세마포 옷을 입은 자의 자세한 설명에도 불구하고 "듣고도 깨닫지 못"(단 12:8)하여 "모든 일에 결국이 어떠하겠"(단12:8)하였느냐고 묻는 다니엘에게 하나님이 왜 『미운 물건』의 「세울 때」를 언급한 것인가? 여기 언급된 미운 물건은 앞서 설명한대로 이교로마와 법왕 로마, 즉 하나님의 섭리를 거스르는 세력임에 틀림이 없다.
또한 12장은 11장의 연속인데 이미 11장에서 그 『미운 물건』이 세워져 활동했다는 사실이다(단11:31참고). 하나님께서 다니엘에게 어떤 새로운 존재를 일러 주신 것이 아니라 이미 같은 계시 가운데 보여 주신 그 『미운 물건』을 언급하시며 그 동안은 한 번도 밝혀 주지 않으신 『미운 물건』을 「세우는 때」를 드디어 언급하신 것이다.
11장에 나타나 활동한 『미운 물건』은 앞서의 설명처럼 2중성을 지니고 있는 바, 즉 이교로마 법왕 로마인데 특별히 11장의 이교 로마는 서로마 제국 멸망 이후 유럽 세계의 새 주인으로 등장하여 교황권과 야합으로 밀월을 즐기며 중세 암흑기를 주도 했던「신성로마제국」인 『프랑크』이다.
이 프랑크는 서기 508년에 이 땅에 새로운 강자로 세워져 서기 800년에는 교황 『레오 3세』가 프랑크의 「촬스 대제」(Charles the great)에게 관을 씌워 「신성로마제국(the Hopy Roman Empire)」으로 탄생시킨 나라이다. 바로 로마 법왕권은 이 프랑크의 정치적 힘을 빌어 십자군을 일으켜 끔찍한 살육을 자행 했고, 남은 무리의 혈통을 이어 오던 『왈덴스인』들을 토벌하였으며, 허스와 제롬 등 종교 개혁자들을 화형에 처하였고, 루터의 종교 개혁을 저지하기 위해 온갖 만행을 자행할 수 있었던 것이다.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24장 15절에 언급하신 『멸망의 가증한 것』 즉 『미운 물건』의 2중적 의미가 역사적으로 보면, 1차적으로 서기 70년에 이교 로마를 통한 예루살렘 멸망으로 성취가 되었지만 그것의 필연적 성취는 장차 이 땅에 「개국 이래 없던 환난」을 가져오게 할 『교황 로마』를 통해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이것은 다니엘서 7장에 언급된 『작은 뿔』이 「열 뿔」사이에서 나왔는데 그 열 뿔은 로마 나라를 표상한 『무섭고 놀라운 짐승』의 머리에 있는 것으로서 『작은 뿔』이 로마의 필연적 관계를 맺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이다. 「이교 로마」가 있었기에 『법왕 로마』가 존재하게 된 것이다. 그래서 다니엘서 8장에서 「이교 로마」와 『법왕 로마』를 『작은 뿔』의 한 세력으로 묘사한 것은 아주 적절한 표현인 것이다.
이와 같은 성서적, 지리적, 역사적 배경 때문에 다니엘서 11장에도 「이교 로마」와 『법왕 로마』의 자세한 역사를 보여 주고 있으며 결국 그들의 하나님 백성을 향한 모든 활동은 『미운 물건』의 활동을 뜻하며, 그러한 모든 상황은 그것들이 세워진 이후에 가능한 것이다.
그러므로 다니엘서 11장에 세워져서 활동한 『미운 물건』의 기간을 다니엘서 12장에서 "한때 두 때 반 때"로 묘사했는데, 그 1260년의 활동기간은 로마 교황권이 지상권을 획득한 서기 538년부터 1798년까지를 가리키는 것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주지의 사실이다. 즉, 1260년은 『미운 물건』의 법왕권의 활동기간인 것이다. 그런데 법왕권이 그렇게 종교적 세력으로 전 세계를 다스리는 힘을 발휘할 수 있었던 것은 역사마다 그랬듯이 반드시 정치적 힘의 배경이 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그래서 11장의 결론인 12장에서 하나님께서 "한때 두 때 반 때"가 반드시 지나서 다 이루어지리라고 하신 2300주야와 1260년의 양대 기간을 언급하시며, 「반드시」그 기간이 지나야만 한다고 했던 1260년 기간 동안 활동했던 2차적 『미운 물건』인 로마 교황권을 세워준 1차적 『미운 물건』인 『프랑크』의 「세울 때」를 말씀하신 것이다.
다시 말하면 『프랑크』의 세워짐이 없이는 『교황권』의 세워짐도 없다는 것이다. 결국은 『세울 때』는 『프랑크』와 『교황권』의 「세울 때」를 의미한 것이다.
그러므로 『이세벨』과 『아합』의 결혼으로 이스라엘 땅에 암흑시대가 도래한 것처럼 『프랑크』와 『교황권』의 야합으로 오게 된 중세 암흑시대는 『미운 물건』의 활동 기간이며 그것의 종말은 「반드시」지나야만 된다고 했던 「한때 두 때 반 때」 기간의 끝인 1798년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두 기간 즉, 「한때 두 때 반 때」의 『정한 때』와 「정한 때」가 끝나야만 이루어지는 2300주야의 끝인 『마지막 때』를 다니엘서의 마지막 장에서 언급하시며 결국 세상 종말에도 등장할 그 『미운 물건』의 「세워진 때」를 밝히시므로 하나님의 백성들이 「때」의 임박성을 깨닫고 「시기」를 분별하여 다시 오시는 그리스도의 재림을 준비하게 하신 것이다. 그리고 중세 암흑기에 등장하여 세계 역사를 주도했던 「이교로마」와 「법왕 로마」의 연합 세력은 반드시 계시록 13장의 예언처럼 재등장하여 활동하게 될 것이다.
『프랑크』가 「신성로마제국」으로 그 모양을 약간 바꾸어 등장했던 것처럼, 계시록 13장에 언급되어 있는 『새끼양』 곧 미국은 장차 『용』처럼 말하게 되는 새로운 「신성로마제국」으로 등장하게 될 것이다. 그리하여 미국은 "먼저 나온 짐승의 모든 권세를 그 앞에서 행하고 땅과 땅에 거하는 자들로 처음 짐승에게 경배하게"(계13:12)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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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며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계13:14)들게 할 것이다. 『프랑크』의 정치적 배경 때문에 『교황권』이 「한때 두 때 반 때」의 역사를 주도할 수 있었듯이 세계 초유의 강대국으로 부상한 『새끼 양』 곧 미국의 강력한 정치적 배경이 있기 때문에 계시록 13장에 언급된 『한 짐승』 곧 『교황권』의 『개국 이래 없던 환난의 때』의 전무후무한 역사가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지금 바로 그 일을 위하여, 아합이 있었기에 이세벨이 등장하였고 이교 로마의 「무섭고 놀라운 짐승」이 있었기에 법왕 로마의 「작은 뿔」이 있었던 것처럼, "전에 있었다가 시방은 없으나 장차 무저갱으로부터 올라"(계17:8)을 『교황권』의 등장을 위하여 『새끼 양』으로 묘사된 「미국」이 교황권을 통해 과거 1990년대 「소련연방」을 와해시키며 세계사의 주인으로 부상 하게 된 것이다.
지금 우리는 성경 예언의 최종적 성취를 바로 목전에 두고 있는, 말 그대로 『마지막 때』 「남은 때가 없는 때」에 머물러 있다. 앞서 설명한대로 『멸망케 할 미운 물건』은 역사적으로 매 시대마다 등장해 왔는데 그 모든 것이 2중성을 지니고 있고, 예수님은 그것을 언급하실 때 1차적으로는 이교로마라고 분명히 말씀하셨다(눅21:20참고).
즉, 예수님의 예언하신 말씀그대로 서기 70년에 예루살렘은 당시 세계를 지배하던 강대국 이교 로마에 의하여 '돌 위에 돌 하나도 남지 않고 다 무너'지고 말았다. 고대 『예루살렘』의 멸망은 장차 이 땅에 반드시 임하게 될 세상 멸망의 전조이다. 그러므로 장차 이 세상이 멸망할 때에도 이교 로마로부터 파생되어 생성된 교황 로마가 반드시 세계 역사에 재등장하여 『멸망케 할 미운 물건』으로 나타날 것이다.
그러나 서기 70년 당시에는 이 땅의 사람의 손으로 지은 예루살렘은 무너졌지만, 장차 성도들이 이르게 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히10:22), 그리고 장차 새 하늘과 새 땅에 내려오게 될 『거룩한 새 예루살렘』(계21:2)은 이 세상 역사 마지막에 최종적으로 등장하는 『멸망의 가증한 것』에 조금도 침해받지 않게 될 것이다.
다니엘서 12장에 「한때 두 때 반 때」동안 로마 교황권이 활동할 기간이 주어져 있는데, 12장은 11장의 연속이며 계속되는 설명이다. 그러므로 (단11:31)에 세워져 활동한 『미운 물건』은 12장에 명시된 「한때 두 때 반 때」동안 일할 바로 그 『미운 물건』인 것이다.
그러니까 11장에서 로마 교황권이 어떻게 세계 역사를 주도하며 전무후무한 중세 암흑기를 주도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자세한 배경과 역사를 이교 로마의 역사와 함께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종교적 힘은 정치적 힘이 없이는 그들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기 때문에 북방 이스라엘의 7대왕 아합이 이세벨과 결혼하므로 온 땅을 우상화시키고 하나님의 선지자들을 죽였던 것처럼, 로마 교황권이 세계사에서 찾아보기 힘든 1260년간의 전무후무한 중세 암흑기를 이끌 소 있었던 것은 훗날「신성로마제국」이 된 『프랑크』의 정치적 세력과의 연합 때문이었다.
서로마가 476년에 망하고, 로마 교회의 감독을 세계 교회의 머리로 추켜세우는 정치적 배려를 했던 동로마가 허약해 졌을 때 신성로마제국인 『프랑크』는 서유럽 세계에서 교황권에 밀착하여 교황권을 옹호 해 주었다.
496년 프랑크 왕 『클로비스(Clovis)』는 『알라마니(Alamani)』와 전투에서 그리스도를 힘입어 승리한데 대한 감사의 표시로 로마교회로 개종(改宗)하였다.
당시동로마 황제 『아나스다시우스(Anastasius)』는 이단적사상을 갖고 있었고, 다른 모든 게르만 민족을 로마교가 이단시하던 『아리우스파』그 리스도교 신앙으로 넘어갔기 때문에 사면초가(四面楚歌)에 몰린 로마교회에게 『프랑크』의 로마 교회 전향은 획기적 사실이었다. 그 후 로마 교회로 개종한 프랑크가 다른 아리안주의 게르만 민족들과 각축하던 중 507년 마침내 아리안주의 게르만 민족인 동서고드의 연합 세력과 『부이예』부근에서 일대 접전을 벌이며 싸웠다.
이때 『클로비스』는 그 싸움이 로마교회를 위한 '성전(聖殿)'으로 선언 했는데 그 싸움에서 적을 영원히 섬멸하여 프랑크는 일약 서유럽의 주인이 되었던 것이다.
그 전쟁을 계기로 프랑크와 로마 교회는 더욱 밀착되었으며, 서유럽의 중심인 『고울』지방이 중세기 동안 로마 교회의 정치적 종교적 발판이 되었다. 이 전쟁 직후인 서기 508년에 프랑크의 『클로비스』는 동로마 황제 『아나스타시우스』로부터, 로마의 귀족과 집정관의 칭호와 영예를 부여받게 되었다. 즉 멸망의 가증한 것이 서게 된 것이다.
이것이 세워진 결과가 로마 교황권의 지상권 획득으로 이어지며, 이 프랑크가 서유럽의 주인으로 부상할 이 당시 이미 장차 「신성로마제국」으로 탄생할 「프랑크」의 『아합』과 그 정치적 힘을 바탕으로 중세 암흑기를 이끌어 간 것이다. 이후 프랑크 계통의 왕들은 대대로 로마 교회에게 충성을 다했으며 서기 800년에 로마 교회는 프랑크의 『아합』과 그 정치적 힘을 바탕으로 중세 암흑기를 이끌어 갈 「교황권」이 『이세벨』과 결혼 관계에 들어간 것이다.
이후 프랑크 계통의 왕들은 대대로 로마 교회에게 충성을 다했으며 서기 800년에 로마 교회는 프랑크의 『촬스』 대제에게 관을 씌우고 역사적인 신성로마 제국을 탄생시켰고 그 후 1천년 후인 1806년에 신성로마 제국이 『나폴레옹』에게 망할 때까지 긴 세월 동안 종교와 국가가 영합하여 배도(背道)를 자행했던 것이다. 이와 같은 긴 세월 동안 국가와 교회의 연합(정치와 종교 연합)을 가능케 해 준 그 계기가 바로 1290년의 기산점인 서기 508년 이었던 것이다.
538년이 로마 교황권이 지상권을 잡은 해라고 한다면, 508년은 정치와 종교의 연합으로 538년부터 1260년간 중세 암흑기를 주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준 기산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역사는 반복된다. 508년에 『멸망케 할 미운 물건』을 종교와 정치적 세력의 연합으로 세워 538년부터 1260년간의 중세 암흑기를 이끌게 한 사단은 이제 같은 방법으로 세상 역사 마지막에도 계시록 13장에 예언된 로마 교황권의 종교적 세력과 새끼양으로 묘사된 미국의 정치적 세력의 양대 연합으로 발판을 구축하고 전 세계에 『국가적 일요일 휴업령』을 반포하여 「개국 이래 없던 환난」의 때가 오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아합과 이세벨의 결혼은 결국 이스라엘을 국가적으로 멸망케 했으며 아합 왕과 이세벨 자신도 비참한 종말을 맞게 된 것처럼(왕상22;34-38:왕하9:30-37참고), 「신성로마제국」인 『프랑크』와 『교황권』의 연합은 「1260일」의 중세 암흑기를 가능케 했지만, 결국 1798년에 『교황권』이 그리고 1806년에 『프랑크』가 프랑스「혁명정부」에 의하여 각각 그 종말을 맞게 된 것이다.
또한 지구 역사 마지막에 등장할 『교황권』과 「미국」의 연합 세력도 『개국 이래 없던 환난의 때』를 오게 하지만 결국 그들은 비참한 종말을 맞이하게 될 것을 성경은 분명히 경고하고 있다(계13,14,16-20장 참고).
다시 한 번 중세암흑기를 이끈 「멸망케 할 미운 물건」이 세워진 역사적. 성서적 배경을 대략하도록 한다.
교황권이 서로마 제국 멸망 후, 또한 주변 게르만 민족들의 아리안 주의 득세로 그 힘과 기반을 서서히 잃어가고 있을 때 프랑크의 클로비스의 등장은 참으로 획기적인 기적적 사건이 아닐 수 없었다. 496년에 프라크왕 「클로비스」(Clovis)는 다른 게르만 민족인 「알라마니」(Alamani)와 생사를 건 전투에서 그리스도를 힘입어 승리한 데 대한 감사의 표시로 「콘스탄틴」처럼 자신의 병졸 3천명과 함께 로마 교회로 개종(改宗)하였다.
프라크왕 「클로비스」의 로마 교회로의 전향(轉向)은 법왕권의 새 힘을 불어넣었으며, 그래서 그 후 《프랑크》는 "로마 교회의 맏딸"(Bainton, p.143)혹은 "맏아들"(The History of the Popes, Vol, 1 p.296)로 불려졌다. 게르만 민족들 가운데 혼자서만 로마 교회로 개종한 프랑크가 다른 아리안주의 게르만 민족들에 의하여 적대 관계에 놓이게 되자 프랑크와 게르만 민족들은 각축을 벌이며 싸우게 되었다. 마침내 프랑크는 서기 507년 이리안 주의 게르만 민족인 동서고드의 연합 세력과 「부이예」부근에서 일대 접전을 벌이게 되었다. 이때 「클로비스」는 '우리 모두 일어나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이 땅을 우리에게 복종시키자'라고 선언하며 그 전쟁이 로마 교회를 위한 「성전」(聖殿)임을 천명하였다.
이 전쟁에서 프랑크는 「알라릭(Alaric)」이 거느리는 강력한 고드족을 격파시켜 영원히 섬멸시키므로 프랑크는 명실공이 서유럽과 로마 교회의 장래에 심각한 영향을 가져온 역사의 분수령이 되었고, 로마 교회와 밀착된 프랑크의 승리로 고드족의 「고울」지방이 중세기 동안 로마 교회의 정치적, 종교적 발판이 되게 되었다. 또한 「한때 두 때 반 때」를 주도할 수 있는 교황권의 발판이 구축된 것이다.
그래서 로마교회는 그 전쟁에서 승리한 프랑크의 「클로비스」에게 서기 508년, 동로마 황제를 통하여 관을 씌우고 로마의 귀족과 집정관의 칭호와 영예를 부여함으로 『미운 물건』인 「신성로마제국」곧 멸망한 「이교로마」의 부활체를 세운 것이다. 그로부터 프랑크는 세계사의 새로운 주인이 되었고 정치적 힘을 발휘하여 로마 교황권과 함께 중세 암흑기를 이끌었으며 1806년 신성 로마 제국이 나폴레옹에게 망하기까지 아합과 이세벨의 배도를 자행하며 중세기의 밀월(蜜月)을 즐겼던 것이다.
이 프랑크의 「세워진 때」가 그 후 로마 교황권의 「세워진 때」가 그 후 로마 교황권의 「지상권」획득을 가능케 했으며, 프랑크의 가력한 후견인이 된 것이다. 이 말을 좀 더 쉽게 표현하면 1290일, 곧 1260년의 시작점인 538년은 「한때 두 때 반 때」곧 1260년의 시작점인 538년의 후견인이 된 것이다. 그래서 1260년과 1290년은 프랑크와 교황권의 밀월처럼 겹쳐진 기간이며 그 종결점은 같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와 같은 사실은 예루살렘 멸망을 가능케 했던 『멸망의 가증한 것』즉 이교 로마가 있었기에, 세계 역사 마지막 때에도 『멸망의 가증한 것』 곧 로마 교황권이 필연적으로 생성될 것과 같은 이치이며, 성경적 논리라 할 수 있겠다.
508년에 세워진 프랑크와 538년에 세워진 로마 교황권의 아합은 앞서 언급한대로 아합과 이세벨의 연합인 것이다. 아합의 정치적 세력과 이세벨의 거짓 종교적 세력의 연합인 것이다. 그래서 계시록 17장에는 미국인 『음녀』가 교황권인 『짐승』을 탔다고 표현하고 있다(계17:3). 곧 정치적 세력인 미국 음녀가 종교적 세력인 짐승, 곧 이세벨의 입김에 의해 놀아나는 것이다.
열왕기상에 나오는 이스라엘을 철저한 바알과 아세라 숭배로 몰아넣고, 하나님의 참 선지자들을 잡히는 데로 죽이고, 하나님의 단을 모두 헐어버리고, 남은 자를 박멸시키는 그 모든 종교적 핍박의 배후에는 이세벨이 있었으며, 이세벨의 영향력은 아합 왕보다 강력하였고 나라의 대소사가 이세벨에 의하여 다스려졌던 것이다.
결국 이세벨의 영향력으로 이교 국가인 「페니카아」의 주신 『바알』의 종교가 이스라엘의 유일한 합법적인 국교가 된 것이다. 이와 같이 『이세벨』의 힘은 모든 정치적 힘을 좌지우지 했던 것이다. 이스라엘의 아합을 그의 아내(음녀)『이세벨』이 움직였던 것처럼, 중세 암흑기에 「프랑크」를 『교황권』이 움직였고, 장차 이 지구 역사 마지막 때에 재등장할 신성로마제국인 「미국」은 그가 타고 있는 짐승, 곧 『교황권』 이세벨이 움직이게 되어 있는 것이다.
그래서 계시록 13장에는 「새끼양」곧 미국이 로마 교황권의 모든 권세를 "그 앞에서 행하고"(계13:12)"짐승 앞에서 받은바 이적을 행"(계13:13)한다고 했고, 로마 교황권을 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우상을 만들게 한다고 한 것이다.(계13;14,15참고).
또한 이세벨과 아합의 연합의 목적은 「바알」숭배이었듯이, 마지막 때에도 「미국」과 「교황권」의 연합의 궁극적 목적은 「태양신」숭배 곧 『일요일 거짓 예배 강요』에 있는 것이다. 그 일을 위해 미국은 마침내 『국가적인 일요일 휴업령』을 과거 로마의 황제 「콘스탄틴」처럼 온 땅에 내리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세벨이 자신의 종교적 세력을 무력화시킨 하나님의 참 선지자들과 「남은 자」의 대표적 인물인 『엘리야』를 죽이려 했듯이, 마지막 때에도 미국 곧 음녀는 그들의 죄상을 고하고 로마 교황권의 정체를 폭로하며 「영원한 복음」인 세천사의 기별을 통해 『바벨론』의 모든 죄상을 드러내어 『바벨론』을 무너지게 하는 이 땅의 마지막 『엘리야들』을 죽이기까지 하는 법령을 정치적 힘을 빌려서 반드시 내리게 될 것이다.
"저가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짐승의 우상을 망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 저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빈궁한 자나 자유한 자나 종들로 그 오른손 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계13:15-17)
<1290년의 도표>
2300주야에 포함된 1260, 1290 기간
(단 12:11,12)
② 1335년의 종결점 - 1843년
다음은 1335년에 대한 예언적 기간을 살펴보자.
(단 12:11)에 1290년에 대해 언급한 바로 12절에 "기다려서 1335일 까지 이르는 그 사람은 복이 있으리라"고 하였다.
이 성경절을 『새 영어성경(NEB)』에서는 "기다리다가 1335일의 마침을 볼 수 있기까지 사는 사람은 얼마나 복이 있는 사람인가!"라고 되어 있다.
또 『현대인의 성경』에서는 "1290일을 지나 1335일까지 참고 견디는 사람은 복이 있을 것이다"라고 했고, 『공동번역 성경』에서는 "1335일을 기다리며 버티는 사람은 복된 사람이다"라고 했다.
즉 "1290년이 끝나는 1798년이 지나서 1335일이 차지까지 기다리는 사람에게 복이 있다"는 말이다. 그러므로 1335일 예언기간은 1260년 기간의 기산점과 같다.
그러므로 1290년의 시작년도인 서기 508년부터 1335일이 지난해는 1843년이 되는데, 그렇다면 1843년에 과연 무슨 일이 있었기에 복이 있다고 했는가? 1843년은 미국을 중심으로 하여 다니엘서의 비밀들이 풀려서 온 세계에 재림 운동이 전개되던 때였다.
그 재림 운동에 참여한 자들은 다니엘이 그 처럼 번민하며 두려워했던 1260년간 중세 암흑 시대를 이끌어 오던 “미운 물건 망하게 하는 죄악'인 로마 교황권 세력이 프랑스 혁명에 의해 몰락하는 것을 보았으며, 다니엘이 그처럼 깨닫고 싶어 하던 (단 8:14절의 2300주야의 예언과 성소 정결에 대한 인봉되었던 예언이 2천녀여년 만에 개봉되어 온 세상에 증거 됨을 보았던 것이다. 특히 1843년에는 (계 14:6,7)의 첫째 천사의 기별이 선포된 해였다(초기 문집 232-237, 목사에게 보내는 증언112-118).
성경에 「영원한 복음」(계14:6)이라고 명명된 세천사의 기별이 "때가 차매"온 세상에 선포되었고, 그때까지 산 사람들은 그 복음을 듣고 받아들여 놀라운 특권까지 누리게 되었는바, 그들은 장차 그리스도의 재림 직전에 있을 「특별 부활」에 일어날 수 있게 된 것이다. 선지자는 영감된 말씀으로 그 사실을 보증하고 있다.
<대쟁투 하권 514 P.>
"무덤은 열리고 '땅의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다(다12:2). 셋째 천사의 기별을 믿고 죽은 사람들은 모두 영화롭게 된 몸으로 무덤에서 나와 하나님의 율법을 지킨 자에게 주는 하나님의 평화의 언약을 듣는다"
그러므로 그 때까지 산 사람들은 얼마나 복된 사람들인가?
과연 508년으로부터 1335년이 차는 해인 1843년까지 산자의 특권을 누린 자들은 다니엘보다 더 복된 자들이었다. 그들은 다니엘이 그토록 속히 끝나기를 바랐던 '미운 물건' '망하게 하는 죄악'의 역사가 1798년 프랑스 나폴레옹에 의해 몰락하는 것을 목도 했으며, 다니엘이 그처럼 알기 원하던 그러나 주님께서 마지막 때까지 인봉하라 하셨던 그 다니엘서의 예언들이 세상에 밝히 공개되는 것을 본 것이다.
또한 그들은 2300주야의 그 모든 기나긴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약정하신 최종적인 시간표가 끝을 맺는 해를 경험할 수 있었으며, 나아가 이제는 시간과는 관계없이 백성들이 준비만 되면 언제든지 오실 수 있었던 주님을 맞이할 수 있는 특권까지도 누리게 되어있으니 그 얼마나 복있는 자들인가? 또한 인류의 모든 죄가 도말되어져서 하늘 성소가 정결케 되는 그 우주적 사간이 이루어지는 1844년 10월 22일 경험할 수 있었으니 얼마나 복된 사람들인가?
무엇보다도 1335일의 종결점인 1843년까지 살며 다니엘서의 비밀한 말씀이 공개되어 온 세상에 전파되고 그로 말미암아 세천사의 기별이 온 세상에 신속히 증거 되는 것을 목도한 사람들의 최대의 복은 「특별 부활」에 대한 특권이다. 화잇 선지자는 대쟁투 하권에서 「야곱의 환난의 때」를 언급한 이후「그리스도의 재림」사건을 기록하기 전에 「하나님 백성의 구원」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이제 막 그리스도께서 구름을 타고 영광 중에 나타나시기 전에 다음의 사건이 일어난다고 하는 것이다.
"무덤은 열리고 따의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 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겠고 수욕을 받아서 무궁히 부끄러움을 입을 자도 있을 것이다(단 12:2).세째 천사의 기별을 믿고 죽은 사람들은 모두 영화롭게 된 몸으로 무덤에서 나와 하나님의 율법을 지킨 자에게 주는 하나님의 평화의 언약을 듣는다.그리스도의 죽음의 고통을 조소하고 조롱한 자들, 그리스도의 진리와 그분의 백성들을 몹시 핍박한 자들도 또한 일어나서 영광 중에 계신 그 분을 쳐다보고 충성되고 온순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영광을 보게 된다"(대쟁투 하권 514p.)
위의 말씀을 상고해 볼 때 1335일의 기간이 끝나는 1843년까지 살아 1844년 10월 22일 이후 셋째 천사의 기별을 듣고 안식일 진리와 성소 진리, 예언의 신 진리, 재림 기별 등의 놀라운 진리들을 받아들인 자들은 혹 그들이 그리스도의 재림의 지체로 죽었을 지라도 그리스도의 재림 이후에 있을 의인의 부활이 아니라 재림 전에 있는 「특별 부활」때나 그 때까지 개국 이래 없던 환난을 생명 다하여 견디어 온 남은 무리들과 함께 동편 하늘에 나타나시는 그리스도의 재림을 처음으로 목도하여 예수님을 맞이하는 "처음 익은 열매"(계14:14)로 묘사된 144000인의 무리에 가담하는 최고의 특권과 은혜를 누리게 되니 이 얼마나 놀랍고 큰 특권이 아니겠는가? 그들이야말로 복이 있지 않은가?
그래서 계시록 14장에는 세천사의 기별을 기록하고, 즉 셋째 천사의 기별 직후 자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은 자들은 복이 있도다"(계14:13)라고 한 것이다. 여기서 「자금 이후」는 2300주야가 끝난 후를 가리킨다.(SDABC.vol.7,833).
(계14:13)의 말씀은 (단12:12)에 "기다려서 일천 삼백 삼십오일 까지 이르는 그 사람은 복이 있으리라"와 일맥상통하는 말씀인 것이다.
1290년까지 죽지 않고 살아 있다가 세째 천사의 기별이 선포되는 것을 보며 그 기별을 받아들이고 믿은 사람들은 특별한 케이스로 살아서 그리스도의 재림을 목도하고 가장 복된 무리인 144000인의 특권을 누리니 얼마나 축복된 무리들인가? 죽은 자들은 재림 직후 있는 의인의 부활에 일어나야 하는데 이 무리들은 죽었을 지라도 의인의 부활이 아닌 재림 직전의 특별 부활에 죽은 자 가운데 일어나 다시 오시는 그리스도의 재림의 광경을 제일 먼저 목도하는 특권을 누리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는 이처럼 자비하신 것이다. 또한 "너는 나를 본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 되도다"(요 20:19)라는 예수님의 말씀이 생각난다. 오늘 우리들은 정확한 예언들의 성취를 보며 믿지만 당시 그리스도인들은 단순하게 기별 선포를 듣고 믿었던 것이다. 그래서 '복된 자들'인 것이다.
<1290일이 포함된 1335일 도표>
2300주야에 포함된 1260, 1290, 1335년 기간
(단12:11.12)
반복 추가 설명 - "오직 지혜 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앞서 약간 언급했으나 1290일과 1335일의 예언적 기간이 이미 다니엘서 7장부터 언급되어 있는 『한때와 두 때와 반 때』곧 1260년 기간과 2300주야 기간과 어떤 연계성이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한다. 다니엘과 계시록에 7회 언급되어 있는 1260년 기간은 어느 곳에도 그 시작점과 종결점에 대한 언급이 없다. 2300주야는 (단 9:25)에 "∼날 때부터"라고 하여 그 시작점을 발겼고(단 8:14)에 "∼까지니"라고 하여 그 종결점을 밝혔으나, 1260일은 전혀 그러한 언급이 없다는 사실이다.
다니엘 7장의 예언에 등장한 각 나라들의 역사의 흐름에 따라 『작은 뿔』로 묘사된 로마 교황권이 전성기를 구가하는 『한때와 두 때와 반 때』가 역사상 중세 암흑기 로 교황권이 지상권을 잡은 서기 538년부터 1260년의 기간이 끝나는 곧 로마 교황 파우스 6세가 나폴레옹에게 잡혀가는 때까지를 260년 기간으로 산정했으나, 그 기간의 명확한 언급은 다니엘서 12장에 이르기까지 전혀 없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고 멸망케 할 미운 물건」곧 다니엘서 7장과 8장, 11장 등에 이미 그 활동상이 언급되어 있는 로마 교황권이 이 땅에 세워지게 된 정확한 연대를 일러 주심으로 막연하게 추정했던 1260년 기간의 확실성과 그 종결점의 확연함을 분명하게 해 주신 것이다.
즉, 중세 암흑기를 이끌다가 피우스 6세의 죽음으로 그 종막을 고한 교황권의 종결점인 1798년부터 1290일 을 거슬러 올라가면 그 교황권이 이 땅에 발판을 구축한 「세워진 때」가 역사적으로 증명된다는 사실이다. 바로 508년에 프랑크의 도움으로 이 땅에 「서게 된」교황권이 그때를 발판으로 「아리안 주의」의 세력들을 꺾고 538년에 지상권을 잡아 1260년간의 기나긴 중세 암흑기를 주도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런데 『멸망케 할 미운 물건』이 세워진 때로부터 1335년이 지나면 1843년이 되는데 그 1843년의 연대적 의미는 무엇인가? 다니엘서 12장은 다니엘서 8장의 확대, 구체적인 해석으로 그 동안 상징과 묵시로 일관해 오던 방법이 아닌 문자와 역사적 방법으로 예언을 계시하고 있는데, 여기서 하나님은 다니엘서 8,9장에서 천사의 설명에도 온전히 이해하지 못하여 2300주야에 관한 예언을 깨닫기 원하는 다니엘에게 다시 한 번 1260년과 2300주야의 상관성과 시간적 단위는 문자적 적용이 아닌 상징적 해석임을 분명히 하시면서 「정한 때 끝」에야 2300주야의 「모든 일」이 끝날 것이라는 8장의 해석을 12장에서 「반드시 한 때와 두 때가 반 때가 지나서」 「그 모든 일」곧 2300주야의 일이 끝날 것임을 재천명하신 것이다. 그러면서 다니엘서 예언의 가장 중요한 예언적 기간인 1260년과 2300주야에 대해 그 기간들의 확실성을 다시 한 번 1290일과 1335일을 통하여 확인해 주시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1260년은 1290일의 연대를 토하여 그 종결점과 생성된 배경을 보여 주었고, 2300주야는 1355일을 통하여 2300주야가 결코 문자가 아닌 1260년과 1290년의 기나긴 역사적 세월이 지난 이후의 일임을 분명히 하신 것이다. 2300주야의 끝인 1844년에서 1년 모자란 1843년이 1335일의 예언적 기간의 종결점으로서 의 심장한 면을 나타내 주고 있다.
즉, 오늘날 많은 교회들에서 2300주야를 2300일 곧 문자적으로 적용하여 성경의 가장 중대하고도 최종적인 예언의 의미를 전혀 무가치한 과거의 역사로 전락시키고 있는 바, 하나님은 1335일의 예언적 기간의 끝인 1843년 이후에라야 1260년 기간과 맞물려서 꼭 그 기간이 끝나야만 성취된다고 했던 바로 그 2300년의 예언이 이루어질 거이라는 놀라운 예언을 1335일의 예언적 기간을 통하여 확인해 준 것이다.
(6) 「예언의 신」에 언급이 없는 1290일과 1335일
하나님께서는 엘렌 화잇 선지자를 통하여 마지막 세대인 우리에게 모든 빛들을 조명해 주셨다.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 교인들이 엘렌 화잇을 마지막 선지자로 신뢰하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런데 성경의 모든 문제는 물론, 마지막 세대인 우리들의 가정과 건강, 생활 방식 등에 대하여 그렇게 자상하게 설명하고 언급한 선지자가 다니엘서의 1290일과 1335일이 만약에 1260일이나 2300주야 예언적 기간 외의 또 다른 중요한 예언적 기간이었다면 과연 이 문제에 있어서 언급하지 않을 수 있었겠는가?
화잇 부인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설정한 성경에서 가장 길고도 최종적인 2300주야의 예언에 관하여는 수없이 언급하였다. 직접적으로 언급한 것만 해도 무려 11권의 책에서 56페이지 이상이 된다(전도법 222, 223, 초기문집 42, 43 등...). 그러나 1290일과 1335일의 기간에 대해서는 한 페이지도 언급하지 않았다. 간접적으로 언급한 것은 두 번 있는데 그것은 2300주야 기간을 설명하는 가운데 잠깐 언급했을 뿐이다(부조와 선지자 547, 548:목사에게 보내는 증언 114,115).
만일 1290일과 1335일의 예언적 기간이 최근의 어떤 사람들이 주장하는대로 마지막 사건들과 재림의 시기와 때 등에 깊은 연관이 있다면 어떻게 선지자가 그 문제에 있어서 전혀 언급을 하지 않을 수 있었단 말인가? 이 문제는 우리가 깊이 숙고해 보아야 할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