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흠..물은 굽은형구조라는 표현만듣다가 평면상에있다고 하니 생소하긴하지만 제생각엔 우공비표현이맞는거같아요점군따질땐 비공유전자쌍 빼고따지니까요ㅎㅎ그런의도로쓴거같네요비공유전자쌍까지 따지면 물도 암모니아도 메테인도 다 사면체가되니까요~
비공유 전자쌍은 분자구조에 영향을 주는 요소이지 분자구조의 한 부분이 아닌 것 같아요. 편면형 맞는거같은데요~~?
평면에 존재합니다. sp3형이긴 하지만 비공유 반발과 공유반발을 고려해서 그렸을 경우 평면이 나옵니다.
댓글 달아주신 모든분들 감사해요~복받으실거예요...
고등학교 화학에서 말하는 분자구조는 비공유전자쌍을 뺀 구조을 말합니다. 분자의 구조를 살펴볼 때 두 가지로 봅니다. 전자쌍 기하구조와 분자 기하구조. 전자쌍 기하구조는 공유전자쌍과 비공유전자쌍을 모두 고려하여 분자구조를 말하고 분자 기하구조는 공유전자쌍만을 가지고 분자의 모양을 말합니다.
첫댓글 흠..물은 굽은형구조라는 표현만듣다가 평면상에있다고 하니 생소하긴하지만 제생각엔 우공비표현이맞는거같아요
점군따질땐 비공유전자쌍 빼고따지니까요ㅎㅎ그런의도로쓴거같네요
비공유전자쌍까지 따지면 물도 암모니아도 메테인도 다 사면체가되니까요~
비공유 전자쌍은 분자구조에 영향을 주는 요소이지 분자구조의 한 부분이 아닌 것 같아요. 편면형 맞는거같은데요~~?
평면에 존재합니다. sp3형이긴 하지만 비공유 반발과 공유반발을 고려해서 그렸을 경우 평면이 나옵니다.
댓글 달아주신 모든분들 감사해요~복받으실거예요...
고등학교 화학에서 말하는 분자구조는 비공유전자쌍을 뺀 구조을 말합니다. 분자의 구조를 살펴볼 때 두 가지로 봅니다. 전자쌍 기하구조와 분자 기하구조. 전자쌍 기하구조는 공유전자쌍과 비공유전자쌍을 모두 고려하여 분자구조를 말하고 분자 기하구조는 공유전자쌍만을 가지고 분자의 모양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