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만 간다는 일류 명문대 ICE, 성적과 취업만을 강요하는 학교를 발칵 뒤집어 놓은 대단한 녀석 란초!
아버지가 정해준 꿈, ‘공학자’가 되기 위해 정작 본인이 좋아하는 일은 포기하고 공부만 하는 파파보이 파르한!
찢어지게 가난한 집, 병든 아버지와 식구들을 책임지기 위해 무조건 대기업에 취직해야만 하는 라주!
친구의 이름으로 뭉친 ‘세 얼간이’! 삐딱한 천재들의 진정한 꿈을 찾기 위한 세상 뒤집기 한판이 시작된다!
모두다 외쳐봐! 알 이즈 웰~All is well
대한민국 역대 영화평점 1위!
네티즌 평점 등급 A+ (다음 9.8/ 네이트 9.5 / 네이버 9.44)
<세 얼간이>는 이미 국내 개봉 전, 포탈 사이트 ‘네이버’에서 평점 9.44(2011.7.21 기준)로
역대 영화평점 순위 랭킹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며 충무로 최고의 화제가 된 작품이다.
네티즌들의 예리한 레이더가 개봉도 하기 전, 진정한 ‘물건’을 포착해낸 것.
<세 얼간이>에 쏟아진 관심은 단순히 평점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남겨진 수많은 리뷰를 통해서 여실히 들어난다.
한 영화에 평균적으로 천여 건의 리뷰가 달리는 것에 비해 <세 얼간이>는 무려 2만 건이 훌쩍 넘는 리뷰가 달려
압도적인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런 현상은 다른 포탈 사이트 역시 예외는 아니다.
<세 얼간이>를 미리 관람한 관객들의 반응은 각계 각층으로 나뉜다.
일상에 얽매인 직장인들은 ‘내가 이 영화를 좀 더 빨리 만났다면 내 인생이 바뀌었을 듯한 영화네요 ^^’(han_17),
교육 문제에 촉각을 세우고 있는 네티즌은 ‘교육부 장관 외 직원 필수 감상 영화’(roover)라는 뼈있는 리뷰를,
그리고 인도 영화를 처음 접하는 관객은 ‘재미, 감동, 교훈 뭐하나 빠지지 않네요~
인도영화 수준 높군요!’(misschina)라는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또한 <세 얼간이>는 리뷰, 평점과는 거리가 멀었던 네티즌들까지 자발적으로 움직이게 만들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평점주기 위해 로그인하게 만든 영화’(kakahohyun),
‘나이 40에 대학생 영화에 감동. 별 100개’(finge64)라는 평이 쏟아지고 있는 것.
<아바타>를 제압한 인도 흥행수익 811억원!
전세계 역대 인도영화 흥행순위 1위!
타임지 선정 ‘발리우드 영화 베스트5’
2009년 말 개봉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세계 각국의 역대 흥행 영화 순위를 갈아치운 <아바타>!
하지만 세 명의 천재 공학도들의 유쾌한 반란을 그린 <세 얼간이>에 <아바타>가 처참히 무너지고 말았다.
<세 얼간이>는 인도의 흥행 보증수표이자 인도의 송강호 또는 톰 크루즈라 불리우는 ‘아미르 칸’(란초 역)을 필두로
흥행 감독으로 정평이 나있는 ‘라지쿠마르 히라니’의 지휘 아래 최고의 웰메이드 코미디로 탄생,
개봉 첫 주 인도 흥행수익 119억원의 오프닝 성적을 기록했다.
이는 동시기 개봉작인 <아바타>를 제압했음은 물론, 총 811억원의 흥행수익을 거둬들여
‘역대 인도영화 흥행순위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낳았다.
또한 <세 얼간이>는 IMGLOBAL이 전세계 세일즈를 맡는 글로벌한 배급전략으로
그 동안 ‘전세계 역대 인도영화 흥행순위 1위’의 자리를 지키던 <가지니>를 밀어내고 당당히 1위에 올라
초특급 흥행작으로 거듭나며 해외 시장에서도 그 위력을 발휘했다.
<가지니> 역시, <세 얼간이>에서 ‘란초’ 역으로 열연한 ‘아미르 칸’이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그는 전세계 역대 인도영화 흥행순위 1, 2위 작품에 이름을 올리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세 얼간이>를 향한 언론의 반응 또한 뜨거웠다.
<세 얼간이>는 타임지 선정 ‘발리우드 베스트 5’ 작품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인도의 유력 경제신문 THE ECONOMIC TIMES는 ‘근 10년 동안 가장 즐거운 영화’로,
ACCESS BOLLYWOOD는 ‘눈물과 웃음이 함께 있는 <세 얼간이>는 인도 영화 중 최고일 것’이라고 평했다.
이렇듯 흥행 수익과 흥행 순위, 언론의 호평까지 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흥행 돌풍을 일으킨 <세 얼간이>의 위력은
이제 국내 극장가에서 그대로 재현될 것이다.
<블랙><내 이름은 칸>을 잇는 명품 인도영화 탄생!
화려한 색채와 흥겨운 뮤지컬 시퀀스!
“내가 인도영화다!”
2011년, 유럽에는 韓流(한류)! 대한민국에는 印流(인류)!가 시작됐다!
뮤지컬 영화 또는 노래방 스타일의 뮤직비디오로 오해 받으며 소수 마니아들에게만 추앙 받던 인도영화.
하지만 2009년 감동영화 <블랙>이 90만 이상의 관객을 확보, 대중적인 사랑을 확인하면서 그 열풍이 시작되었다.
이후, 2011년 봄 <내 이름은 칸>이 엄청난 관객평과 함께 비수기 극장가에 파란을 일으켰고 8월,
대한민국 역대 영화평점 1위에 빛나는 <세 얼간이>의 개봉 소식은 국내 인도영화 붐에 촉매제가 될 예정이다.
<세 얼간이>는 기존에 개봉된 인도영화들과는 조금 다르다.
<블랙> <내 이름은 칸>처럼 차별과 편견을 극복하는 보편적 감동 코드가 아닌,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경쟁 위주의 교육 시스템을
독특한 캐릭터 속 촌철살인의 대사와 유쾌한 웃음으로 그려내며 깊은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세 얼간이>에서는 <블랙> <내 이름은 칸>에서 볼 수 없었던,
인도 영화에서는 트레이드마크라고 할만한 화려한 뮤지컬 시퀀스를 만날 수 있다.
<세 얼간이>의 메시지이자, 영화 속 메인 뮤지컬 시퀀스인 ‘알 이즈 웰(All is Well)’ 은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을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배우들의 코믹한 안무까지 멋지게 어우러져 유쾌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웃음은 기본, 화려한 뮤지컬 시퀀스의 신선함에 마음을 정화시켜주려는 메시지까지.
독특한 인도영화만의 매력과 동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만한 소재로 작품성까지 확보한 <세 얼간이>는
그 동안 협소했던 국내 ‘인도 영화’ 시장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인도 영화 붐의 결정적 지표가 될 전망이다.
일류 명문대,
3명의 천재 공학도가 펼치는 유쾌한 반란!
입시, 취업, 경쟁! 1등만을 강요하는 세상이 아닌
진정한 꿈을 향해 레이스를 시작하라!
‘얼간이’로 불리는 세 명의 천재 공학도들을 통해 꿈을 이야기하고, 진정한 교육과 배움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신랄하면서도 유쾌하게 꼬집고 있는 영화 <세 얼간이>. 영화는 그 동안 민감했던 교육 문제에 정면 도전하며
학생뿐 아니라 부모, 직장인 등 사회적 지위를 막론한 전 세대를 아우르며 뜨거운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우리나라의 현실처럼 영화의 주인공 ‘란초’, ‘파르한’, ‘라주’는 가슴 속에 자신만의 꿈을 가지고 있지만
세상이나 대학은 오직 1등만을 강요한다. 하지만 이들 ‘세 얼간이’는 주입식 교육 현실을 비판하고 풍자하며
교육계에 도전장을 내밀어 관객들에게 뜨거운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더욱이 국내 교육 현실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세 얼간이> 속 스토리로 인해
우리나라 사회 곳곳에 이름을 올리는 기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과학고 문제에 등장한 <세 얼간이>! 카이스트 총장님이 꼭 봐야 한다고?
지난 2010년 12월 4일~5일 양일간 이뤄진 부산과학고의 과학 캠프에서는
인도영화 <세 얼간이>를 보고 감상문을 작성하는 문제가 출제되어 화제가 되었다.
개봉도 하지 않은 <세 얼간이>가 시험에 등장한 배경에는 과학고에 진학해
최고 명문대 입학으로 이어지는 엘리트 코스를 밟는 학생들과 <세 얼간이> 속 인물들이 너무나 닮아있기 때문이다.
영화를 통해 학생 스스로를 돌아볼 유연한 기회를 주고자 한 출제자의 뜻 깊은 배려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세 얼간이>의 영화 속 스토리는 얼마 전 카이스트에서 일어난 일련의 사건들과 겹쳐져 신문 사회면에 등장해
또 한 번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 대학생 기자는 ‘영화 <세 얼간이>가 서남표 총장에게 전하는 교훈’이라는
장문의 기사를 실어 화제를 낳기도 했다. 이처럼 <세 얼간이>는 교육의 진정한 의미를 따끔하게 꼬집으며
경쟁만을 강요하는 우리나라 교육계에 경종을 울리는 작품으로 남을 것으로 기대된다.
- Daum 영화
첫댓글 쿡TV로 본 가족영화.
를 하던지..
청소년들과 학부모들, 교사들이 꼭 봐야할 영화다.
결이, 대훈이가 먼저 보고나서 엄마, 아빠도 꼭 봐야할 영화라며 얼마나
아닌게 아니라
'내 이름은 칸'도 대단한 영화지만 이 영화는 더 위대하다. 인도영화 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