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첨부한 소광그림에서 연필로 표시하고 광축이라 써놓은게 광축 맞나요?? 저게 광축이면 저 광축에 가로로 진동하는것도 광물 통과하면서 생긴 편광이잖아요~ 그러면 소광그림(그림 세개중 가장 오른쪽) 에서는 광물에의해 편광된 빛이 그대로 상부니콜 빠져나오니까 저게 소광이 아닌거 같아서요ㅜㅜㅜ
1번의 경우.. 광물을 보다 확실히 구별하는데 필요한 요인중에(EPMA,XRF,XRD같은 분석없이) 광물이 일축성이냐 이축성이냐... 또 무슨 부호인가가 필요합니다. 버틀랜드 렌즈 및 석영,석고,운모 검판을 통한 아이소자이어(isogyre)의 형태로 구별이 가능하고... 이를 토대로 보다 확실한 광물구별에 쓰일수있습니다. 즉 일축성, 이축성인지에 따라 관찰되는 형태가 달라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광축이 몇개인지 광축각을 가지고 나타나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넵,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가 첨부한 소광그림에서 연필로 표시하고 광축이라 써놓은게 광축 맞나요??
저게 광축이면 저 광축에 가로로 진동하는것도 광물 통과하면서 생긴 편광이잖아요~
그러면 소광그림(그림 세개중 가장 오른쪽) 에서는 광물에의해 편광된 빛이 그대로 상부니콜 빠져나오니까 저게 소광이 아닌거 같아서요ㅜㅜㅜ
ㅋㅋ젠장님 설명에 덧붙여서...
1번의 경우..
광물을 보다 확실히 구별하는데 필요한 요인중에(EPMA,XRF,XRD같은 분석없이) 광물이 일축성이냐 이축성이냐... 또 무슨 부호인가가 필요합니다.
버틀랜드 렌즈 및 석영,석고,운모 검판을 통한 아이소자이어(isogyre)의 형태로 구별이 가능하고... 이를 토대로 보다 확실한 광물구별에 쓰일수있습니다.
즉 일축성, 이축성인지에 따라 관찰되는 형태가 달라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광축이 몇개인지 광축각을 가지고 나타나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