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er] [오후 5:28] 목사님 성경 구절 한 구절 질문해도 되나요?
[박진하] [오후 5:35] 예 얼마든지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shiner] [오후 5:35] 로마서 3:9
그러면 어떠하뇨 우리는 나으뇨 결코 아니라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죄 아래 있다고 우리가 이미 선언하였느니라
[shiner] [오후 5:35] 이 말씀을 해석 부탁드립니다.
[남기일] [오후 5:39] 좋은 질문입니다
[top-note] [오후 6:38] 원죄설을 뜻하는 건지를 목사님께 질문하시는건가요?
[shiner] [오후 6:40] 안식교에서는 어떻게 알고 계신 것이지 묻는 거예요.
[top-note] [오후 6:43] 일단 목사님의 답을 기다려 보시죠
[오경환] [오후 6:45] 안식교가 아닙니다
재림교' 입니다
짧게 줄여 부르고싶으시다면
'안식일교회'
명칭을 바르게
하는것은요긴하지요^^*
[전달자] [오후 7:08]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ㅡ 입니다
[박진하] [오후 7:12] 거룩한 안식일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저녁에 아버님과 요양원의 형제자매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2차로 너무도 밖에 나가기를 원하는 애자 덕분에^^ 이현자 집사님 등과 함께 안성 외곽의 공원에 와서 차도 마시고 놀이도 하면서 산책 중입니다. 57세나 되었지만 선천적 중증 장애를 앓는 애자는 정신 연령이 3~4세 정도입니다. 평생 외출하여 밖에 나갈 기회가 없었던 애자가 우리 요양원에 온 후로 제가 여러 번 데리고 다녔더니 재미가 들려 저만 만나면 언제나 밖에 나가자고 졸라댑니다
[김영숙] [오후 7:24] 목사님 아버님과 애자씨는 산책할때 언제나 함께 하시는 고정 맴버시네요ㅎㅎ 아름다운 추억많이 만드세요 보기훈훈합니다
[명광매니저] [오후 8:18]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명광매니저] [오후 8:23] 질문을 좀 더 구체적으로 해 주시죠.
이 성경절은 그냥 읽으면 아는 구절입니다.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와 관련하여 재림교회의 해석을 물어 보시는 것인지요?
아니면 어떤 점에서 이 구절이 이해가 안간다든지...
[진우] [오후 8:36] 말그대로 모든사람이 죄인이다 라는말이죠. 모든사람이 죄아래 있고 그다음 구절과 같이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박진하] [오후 8:42] 질문의 의도가 명확하지 않지만 대략 이렇게 답변을 드립니다.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를 설파하고 있는 바울 서신 로마서 1장과 2장은 유대인이든 헬라인이든 누구든지 하나님 앞에서 죄인임을 선언합니다. 그러면서 로마서 3장의 말씀은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모든 사람이 하나님 앞에 죄인임을 천명하고 있습니다. 결론은 "기록한 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롬3:10)입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죄인들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이 아닌 예수 예수 그리스도라고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롬3:23,24)
[박진하] [오후 8:44] 조금 더 부연 설명을 드리자면, 로마서 4장과 5장에서는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아브라함의 예를 들어 설명하고, 6장에서는 그러한 믿음으로 거듭난 이들이 예수와 함께 침례를 통하여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부활하는 경험과 거듭난 이들이 [의의 종]이 되어
‘거룩에 이르는 열매’를 얻어야 함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7장에는 그런 거듭난 이들 곧 죄에서 해방되어 의의 종이 된 이들이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므로’ 죄짓지 않으려는 ‘마음의 법’과 우리를 죄로 끌어당기는 지체 속에서의 한 다른 법과의 싸움으로 인한 영적 생애의 갈등을 적나라하게 묘사하면서, 결국 8장에서 우리의영적 삶의 유일한 승리의 방법, 이기는 방법은“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것”임을 선언하고 있습니다.
[shiner] [오후 9:08] 감사합니다.
목사님 답변 잘 들었습니다.
목사님이 올리신 것은 개인적으로 아시는 바를 올리신 겁니까?
아니시면 재림교에서 모든 목사님들이 그렇게 아시는 교리적인 겁니까?
[shiner] [오후 9:11] 구체적으로 죄가 뭡니까?
[shiner] [오후 9:11] 모든 사람이 죄를 범했다고 하는데
모든 사람이 범한 죄가 뭐죠?
[이재진] [오후 9:13] 사진
[kendy] [오후 9:13] 시기 질투 미움 등등 다 죄입니다
[박진하] [오후 9:13] 제가 개인적으로 올리는 글입니다. 모든 사람이 지은 죄는 첫째, 아담 한 사람으로 인해 아담 안에서 죽은 죄와 우리가 죄인의 신분으로 태어나 말과 행동, 동기와 생각 모두가 불의하고 더럽고 죄스러운 것 모두를 포함합니다.
[shiner] [오후 9:14] 아 그러시군요?
모든 장로교회 목사님들이 아는 것과 거의 비슷한 거네요?
다른 것이 없는 것 같은데
기존 교회 장로교회 목사들의 주장과 목사님이 아시는 바가
혹시라도 다르다고 생각하시나요?
[박진하] [오후 9:15] 일반 개신교회의 죄론과 재림교회나 저의 죄론이 크게 다를 바 없지만, 카톨릭과 일부 개신교회가 믿는 '원죄론'은 아주 많이 다릅니다.
[박진하] [오후 9:16] 좀 더 상세한 것을 알기 원하시면 저의 저서 "독버섯 이단' 책을 구입하셔서 읽어 보시면 죄 문제가 상세하게 소개 되어 있습니다.
[shiner] [오후 9:22] 예 그러시군요
[shiner] [오후 9:22] 감사합니다.
[shiner] [오후 9:22] 수고하셨습니다 목사님
[박진하] [오후 9:22] 좋은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shiner] [오후 9:23] 할렐루야 나중에 뵈요
shiner>
첫 사람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 먹었다는 것은?
선악과는 하나님의 의인데
선악과를 따 먹었다고 하는 거는
하나님의 의를 아담이 따 먹었다고 하는 것이고
이는 하나님만 의이신데 아담도 자기 의를 가지게 된 겁니다.
선악과가 하나님의 주권이신데
아담이 선악과를 따 먹었다고 하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을 자기 주권을 챙긴 겁니다.
이를
자기가 됨
내가 됨
육체가 됨
창세기 6: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 이십년이 되리라 하시니라
하나님과 분리 독립적 존재가 됨
하나님에게서 떨어져 나감
이를 죄, 죄인이라 하는 것입니다.
이는 마귀곧 (천사)와 하나 됨
마귀와 한 짝이 됨
천사인 마귀와 간음을 행함
이를 죄인 된 상태라 하는 겁니다.
이 죄인은 반드시 죽어야 합니다.
마귀와 성육신 된 상태
이 아담의 육체 된 상태
죄인 된 상태를
정죄하여 죽이시기 위해
제시 된 것이 율법입니다.
로마서 5:20
율법이 가입한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죄가 더 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나니
범죄를 더하게 하시려고 율법을 제시하셨는데
역시 그 죄인 된 육체 된 아담이
그 율법의 정죄를 받지 않으려고
율법을 행위의 의로 내 놓게 되었다고 하는 것이
예수를 믿지 않는 죄라 하는 겁니다.
이것이 성경에 등장하는
죄의 역사 종교의 역사인 겁니다.
이를 끝내시려고
예수께서 하나님으로서 육체를 입으시고 이 땅에 오신 겁니다.
죄 문제 곧 율법의 정죄 문제를 해결하시려고
이 죄인 됨을 확정하기 위해 율법을 제시하셨는데
그 율법에 의해서 아담이 정죄 받을 대신
예수가 아담으로 정죄를 받아 죄인 되시고
십자가에서 대신 죽으신 겁니다.
이를 대속이라 하는 겁니다.
갈라디아서 5:4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그런데 이 육체 된 아담에게 속한 자들이 율법의 정죄 받음을 거부하고 율법을 지켜서 의롭게 되려 하는 것을 율법 주의라 하는 겁니다.
아담 한 사람으로 죄가 들어오고
이에 모든 사람이 아담의 죄 아래 육체 됨 아래서 율법의 정죄를 받아 죄인 되게 하시고 난 후
로마서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로마서 5:12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모든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의롭게 되는
즉 의가 적용이 되게 하신 것이
복음의 내용인 겁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해결 된 것이
아담의 육체의 문제 해결 됨
율법의 정죄 됨 곧 죄 문제가 해결 됨
마귀 사단의 정수리 권세가 깨어짐
허물이 사라짐
율법의 저주가 끝남
율법의 정죄 됨 곧 죄의 종이 되어 사망의 종살이 하던 자들을 놓아주심
이는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죄와 사망의 법(율법의 정죄 됨)에서 해방 시켜 주신 겁니다.
로마서 3:25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로마서 3:26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예수 믿는 자들을 의롭다 하시려고 함
그들이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