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년도-나이 | 2014년-박*현
8세, 박*민 5세 |
아이 이름 | 박*현, 박*민 |
유치원, 학교 | 포도원
어린이집 |
담당 회원 | 이은정 |
아이 상황 | 철민이는
미숙아로 태어나 키가 작고 손떨림이 있어 미세한 활동에는 어려움이 있는 아동임.
어머니께서 언어 이해력과 표현력이 부족하여 정밀 검사 후 재활치료와 언어치료를 시작하려고 진행중임. |
아이의 독서상황 | 철민이는
동화 듣기를 좋아하고 어린이집에서 가정과 연계하여 책읽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상황임. |
읽어줄 어른이 있는가? | 어머니께서
책을 읽어 주실수 있으며 철민이는 인지발달이 지연되어
이해가 쉬운 책을 제공해야 함. |
회원 책읽어주기 가능한가? | 어린이집에서
교사로 근무하는 저는 올해는 지속적인 책읽기 프로그램을
가정과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으나 내년이면 초등학생이 되어
읽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더욱 좋을 듯함. |
다른 형제는? 몇 명? 나이? | 초등
3학년 형 (박*현)이 있는데 우울증이 있으며 언어 발달 지연으로 치료를 받고 있음.
연령 수준에 비해 쉬운 책을 제공해 주면 더욱 읽기, 듣기 활동에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음.
|
참고사항 | *처음 기록에 아이들 세부 사항이 없어서
10세 기준으로 책을 구입하였으나, 책 전달 후 기록된 아이들 사정을 보니, 읽기 편안한 그림책을 목록으로 하는 것이 좋겠다. |
| | | |
2016(5세,
8세) | 2017(6세, 9세) | | |
수다쟁이 숲에 놀러와 | 레드맨 | | |
라이카는 말했다 | 감기걸린
물고기 | | |
멀쩡한 이유정 | 고구마구마 | | |
엄마없는 날 | 알사탕 | | |
우리들은 자란다 | 머릿니 | | |
바보 야쿠프 | 수박수영장 | | |
과수원을 점령하라 | 킁킁이가
간다. 1 | | |
꼬깽이1 | 나야!
고양이야! | | |
꼬깽이2 | 여름이와
가을이 | | |
삼백이의 칠일장 1 | | | |
으라차차 도깨비죽 | | | |
| | | |
2018년 책 전달 상황-박*현
10세, 박*민7세 | 전달후
반응 |
목록 | 랑랑별 때때롱 | 10월 30일 포도원 어린이집에서 박철민 어린이에게 도서를 전달하였다.
평소에 동화 듣기를 좋아하였고, 책을 선물해 주니 표정이 밝아졌다.
지난 주에 어머니와 이야기 나누었는데 형도, 철민이도 언어 발달이 지연되어 언어치료를 해 주신다고 하였다.
동화에 흥미를 느끼려면 발달 수준보다 좀 더 쉬운책을 제공하면 독서 활동에 도움이 될 듯 하였다.
어머니께서 동화 읽은 어른모임에서 책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매우 기뻐하였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 무적수첩 |
| 하룻밤 |
| 공룡엑스레이 |
| 팥이 영감과 우르르 산토끼 |
| 뼈다귀 개 |
| 파리 신부 |
| 배추흰나비 알 100개는 어디로
갔을까? |
| 박쥐-하늘을 나는 포유류 |
| 배고픈 거미 |
| 꼬리의 비밀 |
| |
전달날짜 | 18.10.30 |
전달장소 | 포도원 어린이집 |
전달한 회원 | 이은정 |
받은 사람 | 박*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