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아말피 코스트- 비코 에쿠엔세, 쏘렌토, 포지타노, 아말피, 살레르노

이탈리아의 아말피 코스트- 아말피 두오모
▶ 아말피 코스트
캄파냐 지역에서 가장 매력적인 곳이 바로 아말피 해안이다. 서쪽 소렌토에서 동쪽 살레르노까지 이어지는 해안선을 따라 해안 도로가 뻗어 있다. 포시타노, 아말피, 라벨로 같은 작은 마을이 이어진다. 아말피 해안은 1997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선정되었다
1. 비코 에쿠엔세(vico equense : 비코 에퀜세)- 평균 고도 90m에 위치, 지중해성 기후

이탈리아의 아말피 코스트 첫 출발지- 비코 에쿠엔세
주도(州都)이자 현 중심지인 나폴리(Napoli)로부터 남동쪽으로 25.1km 떨어진 거리에 있다. 평균 고도 90m에 위치하며, 지중해성 기후에 속한다. 소렌토 반도에 자리 잡고 있으며, 나폴리 만을 면하고 있다.
내륙 방향으로는 파이토 산(Monte Faito)에 둘러싸여 있다. 주요 건축물로 14세기에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산티시마 아눈치아타 성당(Chiesa della Santissima Annunziata)이 있다.
2. 쏘렌토(Sorrento)- 아름다운 해안이 있는 작은 마을

이탈리아의 아말피 코스트- 바다 쪽에서 본 쏘렌토 언덕 집들
나폴리 민요 ‘돌아오라 소렌토로’ 덕분에 소렌토라는 이름은 우리에게 익숙하다. 지중해 바닷가의 절벽 위에 세워진 소렌토는 아말피 해안 도시를 여행하는 데 거점이 되는 도시이며, 카프리 섬으로 가는 페리도 자주 있는 편이다.
소렌토는 아름다운 해안 전망을 볼 수 있어서 사랑을 받고 있는데, 특히 세계3대 미항이라고 할 수 있는 나폴리의 항구를 가장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특히 빌라 코무날레(Villa Comunale)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볼 수 있다.
‘돌아오라 소렌토’ 노래 가사
아름다운 저 바다여 그리운 그 빛난 햇빛 내 맘 속에 잠시라도 떠날 때가 없도다
향기로운 꽃 만발한 아름다운 동산에서 내게 준 고귀한 언약 어이하여 잊을까
멀리 떠나간 벗이여 나는 홀로 사모하여 잊지 못할 이 곳에서 기다리고 있노라
3. 포지타노- 해안의 멋진 바닷가 전망을 가진 그림 같은 마을

이탈리아의 아말피 코스트- 포지타노의 해수욕장과 언덕 집
포지타노(Positano)는 이탈리아 캄파니아 주(Regione Campania) 살레르노 현(Provincia di Salerno)에 위치한 인구 약 4,000명의 코무네(Comune, 기초 자치 단체)로 이탈리아에서 유명한 아말피 해안의 멋진 바닷가 전망을 가진 그림 같은 마을이다. 아말피 해안의 서쪽에 해당한다. 해변가로 이어지는 언덕위에 군락들이 자리하고 있다.
4. 아말피 (Amalfi)- 레몬 향기 가득한 해안 도시

이탈리아의 아말피 코스트- 해안에서 본 아말피
아말피는 원래 자체 공화국이었는데 로마 제국에 의해 편입되었다. 이 아말피를 통해 제일 처음으로 외국의 카펫, 커피, 종이 등이 들어왔다.
두오모는 아말피에서는 가장 유명한 건물이다. 9세기경에 건축되어 계속 증개축되었다. 바로 두오모 옆에 있는 종탑은 이탈리아 내에서도 정말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다. 완전히 아랍 스타일의 건축물로 12세기에 만들어졌다. 아말피는 구시가지와 산 위의 마을 라벨로(Ravello) 마을이 있다.
라벨로(Ravello)

아말피 뒤편 언덕에 있는 아름다운 마을 라벨로
라벨로 (Ravello)는 아말피 뒤편 언덕에 있는 아름다운 마을이다. 아말피 윗쪽 350m 고도에 위치하며, 주요 건축물로 산타 마리아 아 그라딜로 성당(Chiesa di Santa Maria a Gradillo)과 빌라 루폴로(Villa Rufolo) 등이 있다. 그 외 유명한 랜드마크로 브라질의 건축가인 오스카르 니에메예르(Oscar Niemeyer)가 2010년 건축한 오디토리움이 있다. 관광객들은 모두 아말피와 포지타노에 있기에 라벨로 마을은 적막감이 흐른다.
아름다운 루폴로 정원으로 들어가 눈앞에 펼쳐지는 지중해의 경치는 아말피 코스트의 압권이라고 할 수 있다. (입장료5유로) 이곳에서는 6월14일부터 2달 간 바그너 음악회가 진행된다.

라벨로해안 언덕 저택에 있는 조각상

라벨로의 루폴로 저택

라벨로 루폴로 저택에서 본 아말피
5. 살레르노(Salerno)- 살레르노만(灣)을 바라보는 항구도시

살레르노 11세기 지어진 두오모
살레르노만(灣)을 바라보는 항구도시로 나폴리 남동쪽 약 50km 지점에 있다. 제2차 세계대전 중인 1943년에는 영국·미국 등 연합군의 상륙지점이 되었으며, 독일군과의 격전이 있었던 곳이다. 시의 남쪽에는 캄파니아 평야가 전개되어 곡물·포도·올리브·과일·야채·잎담배 등의 재배가 이루어지는 외에 방목도 성하다.

이탈리아의 아말피 코스트 첫 출발지인 - 비코 에쿠엔세 안내판

이탈리아의 아말피 코스트 첫 출발지- 비코 에쿠엔세해안

라벨로 언덕에서 본 아말피

쏘렌토 해안 배 선착장

쏘렌토

쏘렌토 해안

이탈리아의 아말피 코스트- 포지타노 언덕 집

이탈리아의 아말피 코스트- 포지타노의 해수욕장과 언덕 집

해안에서 본 아말피 언덕 집과 해수욕장

아말피 시외 버스 주차장 있는 광장

이탈리아의 아말피 코스트- 해안에서 본 아말피

아말피 해안 갓 바다 길

살레르노 해안길

살레르노가는 버스

살레르노 두오모

아말피 시내에 있는 벽화

아말피 트래킹 코스를 마치고 내려오는 언길에서 본 아말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