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님 대회전날 이온음료 섭취 안해도 될까요? 총3번 대회 전날 섭취 했었는데 2번째 까진 파워에이드로 했었고 밤에 잘때 화장실 2~3번 간거 같고요 다음날 컨디션은 좋았습니다 마지막 3번째가 동마 때인데 토레스 로 했었습니다 그때 깜빡 해서 3~4시쯤 늦게 시작해서 급하게 마신 탓인지 토레스가 안 맞는 탓인지 잘 때 5번정도 화장실 갔었는데 대회날 컨디션이 정말 안 좋았습니다 날씨도 좋았는데 갈증이 너무나서 매 급수대 2.5키로 마다 물 다 마시고 뛰었습니다 거진 초반부터 걷고 싶었는데 페이스 늦어지더라도 걷지만 말자 수천번 생각 하며 뛰었습니다 그래서 요본엔 파워에이드로 해야겠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제 감독님 다음 으로 유명한 권은주 감독님 영상을 우연히 봤는데 하루전날 이온음료 좋다고 사람들이 마시는데 안맞는 사람은 컨디션 확 다운 될수도 있다고 하는데 안먹어도 될까요 아니면 한 1리터만 먹을까요?
토레타 이온음료 아닙니다. 과실음료지요. 이건 오렌지 쥬스 먹은거랑 같은거죠 이온음료엔 과당이 들어 있습니다 핵심은 설탕 과당이 역활을 하는 겁니다 그 외적인 것은 부수적인 거죠. 물론 과일음료도 과당 입니다. 그러나 이온음료과 많이 다릅니다. 이온음료는 포카리, 파워에이드, 게토레이로 제한됩니다. 그리고 조금씩 나눠 드셔야 몸에 흡수가 잘 됩니다. 한번에 많이 드시면 소변으로 다 나와 버립니다 그리고 잠들기 2시간 전엔 드시면 안됩니다 자다가 깨니까요. 소변때문에... 자기전에 소변은 방광 누르든지 여자처럼 앉아서 보면 방광이 자극되어 깨끗하게 소변을 보게 됩니다. 이온음료는 탄수화물 로딩중에 하나 입니다 제 글에보면 점심때 12시부터 30분 간격으로 한번 드실때 50~100ml 정도로 드시면 100ml 기준이면 7시간이면 1.5리터 모두 소진 됩니다. 7시간이면 저녁 7시면 모두 드시게 되겠죠 남으면 아침에 드시면 되구요.
대회 일주일전 식단은 대회 앞두고 다시 남기겠습니다.
늘 꽃을 피우는 마음으로 하루를... 저는 위대한 하루를 살아가는 정석근헬스라이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