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소매 입고 싶은데… 겨드랑이살 없애는 방법
겨드랑이 군살을 빼려면 평소 팔을 머리 위로 올리는 동작을 자주 하는 게 좋다.
올 여름은 민소매가 유행이다. 패션플랫폼 지그재그 조사 결과, 올해 5~6월 민소매 티셔츠 매출은 작년 대비 115% 증가했다. 민소매를 입으면 겨드랑이 살이 접히는 부분이 유독 두드러진다. 겨드랑이 군살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겨드랑이에 살 집중되는 이유
겨드랑이는 근육 움직임이 거의 없는 부위라 군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 지방 소모가 잘 안 돼 혈액순환이 더디고 지방이 더 축적되기 쉽다. 자세가 구부정하거나 움츠려 있는 경우, 어깨, 등 근육의 혈액순환을 저해해 겨드랑이 살이 찌게 된다.
◇근육 사용량 늘려야
겨드랑이 군살을 빼려면 평소 팔을 머리 위로 올리는 동작을 자주 하는 게 좋다. 틈틈이 기지개를 켜고 의도적으로 높은 선반 위 물건을 꺼내는 동작을 실천해보자. 걸을 때 팔을 앞뒤로 많이 흔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벽을 등지고 선 채 비틀기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골반은 정면을 향하게 하고 상체를 비틀어 손바닥으로 벽 짚기를 15회 반복하면 된다. 양손을 등 뒤로 해 X자로 교차한 뒤 15초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살 아닌 ‘부유방’일수도
한편, 열심히 스트레칭·다이어트를 해도 겨드랑이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부유방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부유방은 유선 발달과정에서 가슴 부위 유선조직을 제외한 나머지 유선이 퇴화하지 못하고 겨드랑이 쪽에 남아있는 것을 말한다. 부유방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발생할 수 있으며 겨드랑이에 가장 많이 나타나고, 가슴 아랫부분이나 옆구리, 팔뚝 등에 생기기도 한다. 부유방은 유방촬영 및 초음파검사를 통해 유선조직을 제거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 부유방의 크기가 작을 경우, 겨드랑이 안쪽 주름으로 초음파, 레이저 등을 통해 치료된다. 크기가 크면 절개술로 피하의 유선조직, 유륜, 유두를 제거한다.
◇부유방 의심 증상
군살과 부유방을 구분할 수 있는 부유방 자가 진단법은 다음과 같다. ▲겨드랑이 부분에 볼록한 살이 혹처럼 튀어나옴 ▲생리 기간에 겨드랑이 통증 ▲겨드랑이 부분 만지면 딱딱한 멍울 ▲겨드랑이 부근 땀이 많이 남 ▲겨드랑이 주변 유두와 비슷한 돌기가 있다면 부유방 의심신호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7/10/202307100133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