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전.. 수업이라기보다 어느 부분이 중요하다고 앞부분에 전문가집단 나누기 전에 말해주고 계속 질문 받아주고 공통된 질문은 설명해주고 계속 상호작용했습니다. 제가 한 번 더 직소 수업을 한다면 다음시간에 한 번 더 정리해주거나 평가 후 정리해주는 것도 추가할 것 같습니다
직소2에서 전문가 모둠 실시 전에 모든 학생에게 동일한 자료를 배부하여 혹시 모를 학습 결손에 대비합니다. 이때 학습자료와 함께 교사의 간략한 언어적 설명이 추가될 수 있겟습니다. 세세한 내용에 관해서는 전문가 집단에게 역할부여를 하므로, 윗댓분처럼 평가후에 교사의 수업이 들어가는 것이 적절할 듯 싶습니다.
첫댓글 전.. 수업이라기보다 어느 부분이 중요하다고 앞부분에 전문가집단 나누기 전에 말해주고 계속 질문 받아주고 공통된 질문은 설명해주고 계속 상호작용했습니다. 제가 한 번 더 직소 수업을 한다면 다음시간에 한 번 더 정리해주거나 평가 후 정리해주는 것도 추가할 것 같습니다
평가 후 정리하면 좋을것같네요! 조언감사합니다!
직소2에서 전문가 모둠 실시 전에 모든 학생에게 동일한 자료를 배부하여 혹시 모를 학습 결손에 대비합니다. 이때 학습자료와 함께 교사의 간략한 언어적 설명이 추가될 수 있겟습니다. 세세한 내용에 관해서는 전문가 집단에게 역할부여를 하므로, 윗댓분처럼 평가후에 교사의 수업이 들어가는 것이 적절할 듯 싶습니다.
답변감사해요!!
실시전에 주는 자료로는 어떤게 좋을까요?? 총 내용을 요약한 자료가 괜찮을까요?
@초수합격! 네 전문가별 소주제가 다 합쳐진 범위의 자료가 주어져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