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제5공화국의 출연진들을 보면 5공 세력 미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뭐, 이덕화씨야 인물은 별로지만 그의 연기는 전두환 미화의 의심을 사기에 충분합니다. 그리고 서인석씨처럼 잘 생기고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자가 웬 노태우입니까? (서인석씨는 삼국기에서의 김유신 역과 태조 왕건에서의 견훤 역이 딱 어울렸습니다.)
그리고, 장세동-홍학표가 말이 됩니까? 홍학표처럼 잘 생긴 연기자가 장세동이라니요? 이창환씨야 박정희 역을 가장 잘 소화해내는 연기자이기는 하지만 실제 박정희보다 훨씬 잘 생겼고 김종필-이정길 이것도 안 어울리네요.
김대중, 김영삼역은 누가 맡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보기엔 서인석씨는 노태우가 아닌 장태완 장군 역을 맡겼으면 좋았을 뻔 했습니다. 장태완 장군 역은 누구인지도 궁금하군요.
암튼 그 전두환 일당이 얼마나 잔악한 짓을 많이 했는지 이 드라마를 통해 낱낱이 드러났으면 좋겠습니다. 이완용 이상 가는 한국 역사의 암적인 존재들이었으니 말입니다.
제5공화국에 대한 불만은 왜 하필이면 불멸의 이순신과 같은 시간 대에 하냐는 겁니다. 두 드라마의 시청자층이 겹칠 가능성이 높은데 MBC가 머리가 좀 나쁜 것 같습니다. 월화 드라마로 했으면 좋았을 텐데요...
첫댓글 학살만행 저지른 쿠테타 살인자들을 미화하는 것은 당치도 않죠....초반이니 MBC를 믿어야죠..MBC가 5공세력들을 미화할리는 만무할 것이라 사료되는군요.
출연진들의 인물이 5공 주체들의 외모에 비해 너무 잘 생겼다는 얘기를 한 겁니다. 설마 내용으로는 미화를 하지 않겠죠? 오히려 5공 잔당들의 압력을 이겨내면서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다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