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양의 한 주 동안 감사 216
1.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부모독서회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감사하다.
2. 광주푸른꿈창작학교 2차 학부모교육 시간에 특강을 통해 ’나는 좋은 부모인가?‘를 이야기 할 수 있어 감사하다.
3.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이사회가 원만하게 진행되고 마치니 감사하다.
4. 광주푸른꿈창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기말고사를 잘 마치니 감사하다.
5.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서 백일장 대회를 준비하여 진행하니 감사하다.
6.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사들이 교원학습공동체 시간을 진행하니 감사하다.
7.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생이 전국 3D 공모전에 입상하니 감사하다.
8.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생회와 선생님들이 잔반 없애기 운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니 감사하다.
9.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직원들의 치유와 회복을 위한 여행을 준비할 수 있어 감사하다.
10.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국어, 사진 교사를 훌륭한 분으로 모실 수 있어 감사하다.
11.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서 교직원 워크숍, 김장, 소풍, 체육대회 등 여러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어 감사하다.
12. 하하님들이 정기 산행을 통해 자연을 만나고 하하님들의 속살을 만나며 더 하하스러워질 수 있어 감사하다.
13. 하하님들이 산행을 통해 우정과 감사의 샘을 깊이 파고 맑은 물을 길어 올리고 있어 감사하다.
13. 하하님들이 하하카페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친교할 수 있어 감사하다.
14. 아름다운가게 2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잘 마치니 감사하다.
15. 아름다운가게 20주년 행사가 여러 언론에 다양하게 보도되니 감사하다.
16. 아름다운 가게 20주년 관련하여 대표로서 CBS 광주 방송과 생방송 전화인터뷰를 통해 아름다운가게를 널리 알릴 수 있어 감사하다.
17. 아름다운가게 20주년 행사에서 헌정패를 수상하신 분들이 차례로 언론의 조명을 받아 그 아름다운 공적이 세상에 알려지게 되니 감사하다.
18. 강명구 님이 건강한 모습으로 11,000km의 평화마라톤 행진을 베트남에서 계속 진행하고 있어 감사하다.
19.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설립추진위 회의 결과 권고안을 교육청에서 수용하여 조직개편에 반영하니 감사하다.
20.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 설립추진 TFT 위원장의 자격으로 언론과 인터뷰를 진행하니 감사하다.
21.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의 비전과 가치를 정리하기 위해 의견을 모으고 있어 감사하다.
22. 제자 중에 찐 도심기행을 준비하여 진행하는 도슨트가 있어 풍영정에서 산동교까지 걸으며 가을과 광주의 속살을 살필 수 있어 감사하다.
23. 모처럼 충장축제의 현장에 가서 많은 인파와 드론을 이용한 공중 영상장면들을 만날 수 있어 감사하다.
24. 충장축제에 음식점 부스를 마련한 한 단체를 찾아가 후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다.
25. 음식점 부스에서 여러 제자들과 반갑게 만남과 교제를 할 수 있어 감사하다.
26. 도슨트 제자의 얘기를 들으며 공감하는 바가 많고 응원하는 마음이 생겨 감사하다.
27. 오방기념관 이사로서 역할을 하니 감사하다.
28. 푸른길도서관 <꿈펴>독서회 모임을 갖고 토론하고 친교를 다지니 감사하다.
29. 광주매일 칼럼 원고를 준비하여 집필하고 있어 감사하다.
30. 시각장애인들과 소설 읽기를 마치고, 이제 수필 읽기를 시작하기 위해 준비하니 감사하다.
31. 무진교회의 새로 피택된 장로 두 분을 모시고 원로장로, 시무장로 부부, 목사님 부부가 함께 모여 오찬을 나누며 축하하니 감사하다.
32. 오찬비를 미리 결제하셔서 참석한 교회 장로님들에게 은혜와 감사를 전하신 장로님이 계셔서 감사하다.
33. 금주일지를 틈나는 대로 써서 카페에 올리니 감사하다.
34. 금주 한 달을 채우고 나니 술 생각이 줄어들고 체중까지 줄어드니 감사하다.
35. 주말에 장모님을 찾아 뵙고 준비해 간 동지죽을 맛나게 잡수시도록 하니 감사하다.
36. 장흥에서 광주 오는 길에 강진만생태공원에 가서 갈대가 피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감사하다.
37. 새길이가 폴란드 출장 후에 정우성 홍보대사와 귀국보고회 하는 장면을 중앙 언론사의 TV를 통해 볼 수 있어 감사하다.
38. 새움이가 외국여행 떠나는 시어머니를 공항에 나가 배웅하니 감사하다.
39. 달리기를 통해 건강을 도모할 수 있어 감사하다.
40. 강하주, 새움, 국인, 새길이가 모두 건강하고 건전하니 감사하다.
첫댓글 시각장애인 분들의 수필 읽기도 가슴 가득 행복, 꿈이 자라나기를 염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