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양의 한 주 동안 감사 223
1.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부모독서회(아울림)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을 마치고 평가회를 진행하니 감사하다.
2.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부모독서회 ”아울림“(나를 돌아보며 어울리는 숲)평가회에서 회원들이 화기애애한 가운데 앞으로 2기, 3기를 이어서 하면 좋겠다면서 의욕을 보이니 감사하다.
3.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아울림 독서회에서 목포문학기행을 다녀오니 감사하다.
4.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생 학부모가 함께 하는 문학기행 중 학생들의 태도와 반응이 너무 좋아서 감사하다.
5.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정시 모집 요강을 발표하고 홍보를 위해 학교방문을 진행하니 감사하다.
6.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서 김장을 하여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니 감사하다.
7.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김장 나누기 행사에 전 교직원과 전 학생들이 참여하여 진행하니 감사하다.
8. 광주푸른꿈창작학교와 인턴십 계약을 맺은 업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김장 김치를 보내주어 서로 감사할 수 있어 감사하다.
9.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김장 나눔이 신문에 보도가 되어 이웃들에게 칭찬을 받으니 감사하다.
10.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선생님들이 헌신적으로 학교와 학생들의 일에 참여해 주니 감사하다.
11. 하하님들이 책을 읽고 이해하고 강의를 준비하여 발표하는데 익숙해지고 있어 감사하다.
12. 하하님들이 반찬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감사하다.
13. 하하님들이 이심전심으로 반찬 봉사에 힘껏 참여하여 서로에게 감동을 주니 감사하다.
13. 하하문화센터의 재도약을 위해 이름을 다시 짓는 일과 프로그램을 점검하는 일 등을 준비하고 있어 감사하다.
14. 하하님들의 정성이 들어있는 반찬을 받고 감사의 마음이 메아리 되니 감사하다.
15. 시각장애인들과 수필 읽기 모임을 계속하여 진행하니 감사하다.
16. 광주YMCA를 창설하신 오방 최흥종 선생님을 기리는 오방상 시상식을 진행하니 감사하다.
17. 오방상 시상식에서 대표 기도를 할 수 있어 감사하다.
18. 광주YMCA 12월 이사회에 참석하여 이사님들과 안건들을 논의하고 교제하니 감사하다.
19. 먼 곳에 가서 수술을 받고 입원 생활을 시작한 지인에게 날마다 기도편지로 위로할 수 있어 감사하다.
20. 무진교회의 한 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을 계획하는 정책당회를 진행하니 감사하다.
21. 무진교회가 일움학교, 갈계교회 등을 계속해서 후원하기로 하니 감사하다.
22. 광주매일신문에 칼럼이 실려 여러분들로부터 독후감을 들을 수 있감사하다.
23. 광주교육감을 만나 광주교육협치진흥원TF 결과를 공유하니 감사하다.
24. 교육감님으로부터 푸른꿈창작학교를 계속 맡아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들으니 감사하다.
25. 교육청에서 수고하는 시민참여팀 직원들에게 오찬을 대접하며 격려할 수 있어 감사하다.
26. 아내를 하늘나라에 보낸 광주Y에서 만난 지인을 찾아가 위로할 수 있어 감사하다.
27. 50년 된 선배님들과의 모임에 참석하여 친밀함을 확인하니 감사하다.
28. 푸른꿈창작학교 운영위원회를 열고 추경안을 심의 의결하니 감사하다.
29. 교직원들과 부서별로 만찬 일정을 잡아 위로 격려할 준비를 하니 감사하다.
30. 광남일보 올해의 기자상 시상식에 후원금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
31. 전 교직원들에게 김장 김치를 조금 나누어 주어 가족들과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니 감사하다.
32. 월드컵 축구를 시청하면서 한국선수들의 투혼을 보면서 충실한 과정의 소중함을 새롭게 깨달으니 감사하다.
33. 축구경기를 통해 경기에 져도 박수받을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어 감사하다.
34. 장모님을 찾아뵙고 식사를 함께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
35. 장모님이 새길이의 영국 출장을 격려하는 금일봉을 주시니 감사하다.
36. 새길이가 외할머니의 건강을 위해 보약을 지어드리니 감사하다.
37. 새움이와 국인이가 영암에 있는 본가에 김장을 하기 위해 내려온다니 감사하다.
38. 손가락의 통증이 많이 완화되어 감사하다.
39. 꾸준히 금주하는 일을 지켜갈 수 있어 감사하다.
40. 강하주, 새움, 국인, 새길이가 모두 건강하고 건전하니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