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양의 한 주 동안 감사 226
1. 폭설로 인해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생들에게 원격 수업을 차질없이 진행하니 감사하다.
2.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LTI DAY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마치니 감사하다.
3.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LTI DAY를 통해 교사, 학생들이 LTI (인턴십)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히니 감사하다.
4.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LTI DAY 행사가 언론에 보도되어 널리 알려지게 되니 감사하다.
5.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사정회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 종료를 확인하니 감사하다.
6.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직원들과 차례로 만찬을 나누며 수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
7.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푸른꿈빛제> 때 학교장의 축시 낭송하는 모습을 사진 액자에 담아 선물로 주니 감사하다.
8.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서 고마운 사람들에게 드릴 선물을 준비해 놓으니감사하다.
9.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부모들이 독서회 강좌를 마치고 감사의 마음으로 오찬에 초대하니 감사하다.
10.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원학습공동체 결과 보고회를 갖고 내용을 공유하니 감사하다.
11.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생들이 직접 만든 과자를 선물로 가져다주니 감사하다.
12.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내년 교육 일정을 짜고 예산안을 마련하고 있어 감사하다.
13. 광주푸른꿈창작학교를 대표하여 선명학교 교장에게 체육관을 내어줌으로써 학교 교육활동에 도움을 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릴 수 있어 감사하다.
13. 하하씨네를 진행을 위한 공간을 물색하고 있어 감사하다.
14. 하하님들 중 김영란, 신완균 부부가 진도에 있는 섬에서 1월부터 근무하시게 되어 감사하다.
15. 김영란, 신완균 부부의 진도 생활이 하하님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되어 감사하다.
16. 하하님들의 강의 참석자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어 감사하다.
17. 하하님들이 2인 여행을 진행하면서 서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새로운 도전들을 생각할 기회가 되어 감사하다.
18. 하하의 2022년 마지막 하하씨네를 성황리에 진행하고 마치니 감사하다.
19. 코라시아가가 ‘김원중의 달거리공연’ 함께 준비하여 금년 마지막 공연을 잘 마치니 감사하다.
20. 달거리에서 판소리 명창인 김산옥 씨의 귓맛이 시원한 공연을 감상할 수 있어 감사하다.
21. 북한 어린이 영양빵공장본부를 대표하여 달거리에서 모인 후원금을 전달 받으니 감사하다.
22. 성탄절을 맞아 무진교회의 목사님과 새가족반원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편지와 선물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
23. 무진교회 새가족반원들이 금년으로 새가족반 활동을 마치는 내게 선물을 전해 주니 감사하다.
24. 무진교회 새가족반원들과 수련회를 갖고 금년을 정리하고 새해를 준비하고 설계하니 감사하다.
25. 무진교회 새가족반원들과 단체로 영화를 보고 만찬을 나누며 교제하고 친교하니 감사하다.
26. 무진교회의 성가대 지휘자인 김 목사님이 해외 봉사를 떠나시는데 격려하는 편지와 응원금을 전해 줄 수 있어 감사하다.
27. 주월1동 주민자치회위원으로 선임되니 감사하다.
28. 푸른길도서관 독서모임 ‘꿈펴’의 마지막 모임을 <너 누구니?>(이어령)를 읽고 토론한 후 만찬으로 마무리하니 감사하다.
29. 남구청소년도서관과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의 심사에 참여하여 역할을 하니 감사하다.
30. 품자주자에서 진행하고 있는 해외 탐방을 위해 여권 사본을 제출하니 감사하다.
31. 코로나로 사용하지 못하던 사이에 기간 만료된 여권을 새로 신청하여 발급받으니 감사하다.
32. 2023년 시각장애인 수필 읽기 강의 계획서를 준비할 수 있어 감사하다.
33. 새길이가 유엔난민기구 홍보전시를 용산역에서 진행하고 있어 감사하다.
34. 국인, 새움이가 결혼 후 해외여행을 가지 못했는데 오늘 일본으로 여행을 오늘 떠나니 신혼여행 가는 것처럼 감사하다.
35. 오늘 여행길에 오르는 국인 부부와 다음 달에 유럽 여행 떠나는 새길에게 용돈으로 응원할 수 있어 감사하다.
36. 강하주 씨가 수요 밤예배에 잘 참석하고 있어 감사하다.
37. 수술을 하고 회복 중인 지인과 강하주 씨에게 매일 아침 기도문으로 응원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
38. 금주를 해제하라고 곁에서 관심을 가지고 걱정하고 응원하시는 분들이 많아 감사하다.
39. 금주하는 일과 금주 일지 쓰는 일을 계속 진행할 수 있어 감사하다.
40. 강하주, 새움, 국인, 새길이가 모두 건강하고 건전하니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