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답: 1, 3, 5
주어진 조건에서 C는 N-포밀메티오닌을 사용하므로 C를 세균으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A와 B는 뭐가 진핵이고 뭐가 고세균인지 모르겠습니다...
우선 RNA 중합효소는 고세균과 진핵생물 둘 다 여러 종류로 알고 있고,
제한효소는 인터넷 검색해보니 (제가 가진 책에는 안나와있네요ㅠ)
위키백과에는 '주로 세균에서 발견되나, 고세균과 진핵생물에서 발견되기도 한다.' 라고 적혀있네요... (마지막줄)

제가 정보 찾는 능력이 부족한가봅니다ㅠㅠ
A와 B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건가요?ㅠ
첫댓글 문제에서 3역을 비교하기 위한 자료라고 햇으므로 각동그라미는 서로다른 역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B가 진핵생물역이고, C가 세균역이므로 A영역은 고세균역일것 같습니다. 네모칸까지는 문제에서 주어진 내용이므로 참이라고 생각하시고 문항에 접근하셔야 될거 같습니다.
아, 제가알기론 고세균에 여러 RNA중합효소는 요즘 받아들여지지 않는 추세라고 합니다.
앗 그렇군요.. 반대로 알고있었네요ㅠ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