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상과 허상의 의미는 이해했는데 두번째 그림이 왜 허상이고 세번째그림은 실상인지 이해가 잘 안되네요 ㅠ 쉽게 구분하는 기준이 있나요??
첫댓글 쉽게 말해서 실선이 빛이 실제로 이동하는경로잖아요ㅎ 상이 실선이 만나는 지점에 생기면 실상, 점선이 만나는지점에 생기면 허상이라고생각하시면 됩니다ㅎ
답변감사합니다. 그러면 상이 실선이 만나는 지점에서 생기는지 혹은 점선이 만나는 지점에서 생기는지는 물체의 위치에 따라 작도를 해서 알아내는 건가요? 그러면 실선으로 그렸을때 만나는 점이 없으면 허상이 생기겠구나 라는 판단은 옳은건가요?
@물화생 네ㅋ 그렇게 생각하시면 되요ㅎ 저는 작도를 한다음 상의 종류를 아는데요, 상의 거리에 따라 생기는 상을 암기해서 푸는 것도 좋더라구요ㅎ
@아이러브미 그렇죠 ㅎㅎ그려서 판단하려니까 그린것과 실제 상의 위치가 안맞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계속 헷갈려서 외우려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아이러브미 선생님 하나만 더 질문드릴게요. 오목거울에서 물체가 초점 안쪽에 있는 경우 상의 위치인데요. 그림에서는 평행하게 들어온 빛이 초점으로반사되는 경로의 연장선만 그려져있는데
@아이러브미 나머지 하나는 거울중심으로 향한 빛이 반사된 경로의 연장선으로 생각해서 두 선의 교점에서 만나는 지점이 상의 위치인가요?
@물화생 네ㅎㅎ 맞습니다ㅎㅎ 정밀하게 작도하면 그것보다 더 여러개의 선이 필요하지만 그 두개만 그리셔두되요ㅎ
@아이러브미 감사합니다 ! 근데 저 경우에서 구심이나 초점을 향한 선은 못그리는거죠? 경로가 뒤로 가는 방향인것 같아서요
@물화생 위에 먼저 올리신 그림에서 나와있듯이 그건 볼록거울에서 그리시면 됩니다ㅎ
@아이러브미 오목거울에서는 안된다는 말씀이시죠??
첫댓글 쉽게 말해서 실선이 빛이 실제로 이동하는경로잖아요ㅎ 상이 실선이 만나는 지점에 생기면 실상, 점선이 만나는지점에 생기면 허상이라고생각하시면 됩니다ㅎ
답변감사합니다. 그러면 상이 실선이 만나는 지점에서 생기는지 혹은 점선이 만나는 지점에서 생기는지는 물체의 위치에 따라 작도를 해서 알아내는 건가요? 그러면 실선으로 그렸을때 만나는 점이 없으면 허상이 생기겠구나 라는 판단은 옳은건가요?
@물화생 네ㅋ 그렇게 생각하시면 되요ㅎ 저는 작도를 한다음 상의 종류를 아는데요, 상의 거리에 따라 생기는 상을 암기해서 푸는 것도 좋더라구요ㅎ
@아이러브미 그렇죠 ㅎㅎ그려서 판단하려니까 그린것과 실제 상의 위치가 안맞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계속 헷갈려서 외우려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아이러브미 선생님 하나만 더 질문드릴게요. 오목거울에서 물체가 초점 안쪽에 있는 경우 상의 위치인데요. 그림에서는 평행하게 들어온 빛이 초점으로반사되는 경로의 연장선만 그려져있는데
@아이러브미 나머지 하나는 거울중심으로 향한 빛이 반사된 경로의 연장선으로 생각해서 두 선의 교점에서 만나는 지점이 상의 위치인가요?
@물화생 네ㅎㅎ 맞습니다ㅎㅎ 정밀하게 작도하면 그것보다 더 여러개의 선이 필요하지만 그 두개만 그리셔두되요ㅎ
@아이러브미 감사합니다 ! 근데 저 경우에서 구심이나 초점을 향한 선은 못그리는거죠? 경로가 뒤로 가는 방향인것 같아서요
@물화생 위에 먼저 올리신 그림에서 나와있듯이 그건 볼록거울에서 그리시면 됩니다ㅎ
@아이러브미 오목거울에서는 안된다는 말씀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