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과학교육론 가설설정에 대해 잘모르겠네요ㅜ
또또모카 추천 0 조회 555 17.10.30 10:02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17.10.30 10:38

    첫댓글 가설 자체는 정해진 답이 없어요
    그래서 가설의 평가준거는 곧 가설의 조건이 됩니다~
    독립변인+ 종속변인/잠정적답/검증가능여부

  • 작성자 17.10.30 10:46

    근데 그걸 문제에서내더라고요 지문주고 구체적인가설을쓰라는게 기출에나왔어요;;
    만약 문제에그렇게나오면 뭐라고쓰시겠어요?

  • 17.10.30 12:52

    @또또모카 가설 자체는 정답이 없으니까 문제의 자료에서 주어진 실험자료를 토대로 가설 조건에 맞춰서 가설을 작성할 것 같아요~ 아마 그 문제는 가설의 조건을 지켜서 가설을 진술할 줄 아는지를 물어보는 문제인 것 같아요ㅎㅎ
    실제로 검증했을 때 가설이 검증결과와 어긋난다 하더라도 가설 자체는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없고 단지 좋은가설인지 나쁜가설인지만 판단할 수 있으니까 부담없이 조건에 맞춰서 작성하면 된다고 생각해요 ㅎㅎ
    Bio쌤 댓글처럼 가설설정의 평가준거는 가설의 조건에 맞춰서 적절히 쓰면 되구요!!

  • 17.10.30 12:48

    @ㅇㄹㄴㅁㅅ 평가준거로는,
    1. 실험과 관련하여 적절한 독립변인과 종속변인을 사용하여 가설을 진술하였는가?
    2. 진술한 가설이 실험을 통해 검증이 가능한가?
    3. 가설이 잠정적 답의 형태로 진술되었는가? 사실적 지식은 아닌가?
    이런식으로 문제에 맞게 변형해서 쓰면 않을까요?

  • 작성자 17.10.30 20:34

    @Bio쌤 네 감사해요 오늘 양샘필기를얻어서 양쌤이알려준답을봤는데 이거라네요
    'PH에따른 효소활성과 관련된가설을 설정하였는가'
    이건답이되기어려울까요?

  • 작성자 17.10.30 21:04

    @Bio쌤 네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