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과학교육론 과학교육론 가설연역&경험귀추 순환학습모형 구분ㅠㅠ
물리조하 추천 0 조회 1,020 17.11.13 17:28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11.13 17:35

    첫댓글

  • 작성자 17.11.13 18:09

    가설 검증에 사용된 자료의 차이이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ㅠㅠ 하시고 싶으신 좋은 일들 모두다 잘 이뤄지시길 바래용!!!👍🏻👍🏻

  • 17.11.13 17:53

    가설 연역적 순환학습에서는 가설을 검증하기위해 '실험을 직접 설계하고 수행'하는 과정이 중요한것 같아요~

  • 작성자 17.11.13 18:10

    귀추와 달리 가설연역은 실험을 직접 설계하는군여!! 어쩐지 실험있는 내용의 문제는 가설연역이 많은 느낌이더라니ㅠㅠ 중요한 점 콕 찝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복받으시고 행복한 하루되쎄요!!!🙌🏻

  • 17.11.13 17:57

    인과적의문을 생성하여 이를 해결하기위한 가설설정을 하고 검증하는것은 동일.
    가설검증을 위해 실험설계하여 검증하는것이 가설ㅡ연역법
    즉, 가설의 진위여부를 확인하기위한
    실험설계및검증단계가 그 차이입니다.

  • 작성자 17.11.13 18:14

    크 깔끔한 결론 감사드립니다ㅎㅎㅎ 인과적의문이 차이점인줄 알았던 제 자신이 부끄럽네요ㅠㅠ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하루되세용!!!🌈

  • 17.11.13 18:05

    근데 가설연역이라 하더라도 유전같은경우는 실제실험을 할 수 없기때문에
    실험대신 자료를 갖고 검증한다고 합니다..
    생물 11년 9번 참고요!

  • 작성자 17.11.13 18:13

    아!! 실험이 안나온다고 해서 가설연역이 아니다라고 할수는 없군요!! 생물에서 나온 과교론 문제들 어렵던데ㅠ 예시까지 섬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복받으쎄영!!!! 행복한 하루되쎄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