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분들께는 말로 설명을 드려서, 저와 같은 방법으로 위성지도를 이용하고 계시던데요.
제가 위성 지도을 보는 방법을 대충 알려 드릴께요.

포털사이트 다음에 들어가셔서 맨위쪽에 있는 뉴틸리티 메뉴 중, '지도'를 클릭하고 들어가시거나
http://map.daum.net 이렇게 직접입력하고 들어가서서. 오른쪽 위에 있는 '스카이뷰'를 클릭하시면 위성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스카이뷰 글씨위로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보이는 것 처럼 2008~2011까지 촬영된 위성 지도를 년도별로 볼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3D지도'를 클릭하시거나 http://map.daum.net/3d 를 직접 입력하고 들어가시면
보이는 화면처럼. 입체적인 지도를 보실 수 있는데요.
3D지도를 보실때는 단축키를 활용하시면 훨씬 편하게 지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산행지 주변의 실제 상황을 보고 싶다면, 로드뷰로 보기도 합니다.

위의 화면은 구글어스로 보는 화면입니다.
다음지도나 3D지도에서는 군부대나 보안이 필요한 건물들은 뽀샵처리를 해서 보이지가 않습니다.
지도에서는 멀쩡히 산으로 보였는데. 실제 가보면 군부대가 떡 하니 버티고 있을때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의 수를 줄이고자 구글 어스를 이용하기도 하구요.

제가 구글 어스를 보는 또다른 이유는. 위의 화면처럼, 산행을 했던 곳의 GPS데이터를 하나씩 이쪽으로 불러와서 저장해 놓으면
한 화면에서 제가 다녀왔던 곳을 모두 볼수 있으며, 관리하기도 쉽기 때문입니다.
참. 구글어스를 이용할때도 단축키를 이용하시면 스크롤 하거나 이동하는데 훨씬 편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네이버 위성지도도 교차 검색 할 필요가 있기도 하구요.
아마 또 다른 방법으로 위성 지도를 보는 방법들도 있을텐데요.
유용한 정보가 있으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산행 전에 지형을 열심히 보는데 직접 가서 올라 갔다 산등성이 하나만 넘으면 그 담엔 머리속이 하얗게 되는거는 어떻게 해결할수 있는건가요?
GPS를 켜고, 방향을 가늠하면서 산행을 하시면 됩니다.
누구든 다들 그런 경험이 있습니다. 저도 가끔씩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점점 익숙해 질 겁니다. ㅎㅎ
유융한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하모니님이랑 똑 같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