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과제에 허덕이다 그만.. 소식을 하루 늦게 전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을 대체하는 과제인데요. 11장 이상의 소논문을 영어로 써 내야 해요.
주제는 "글로벌화가 자신의 나라에 미친 영향을 한가지 이론을 정해서 설명하라"는 것 입니다. 과제도 마찬가지로 표절을 하는등의 부정행위를 하면 절~대 안된다고 합니다. 만에하나 걸리기라도 하면 석사과정 무효라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엄청 까다롭지요? ^^;
그래서 더욱 긴장을... ^^;
1. 추석 맞이
한국은 추석 연휴기간이지요? ^^ 모두들 풍성한 한가위 되시기를바랍니다!
저도 여기에서 추석을 맞이했습니다. 노르웨이에는 외국인들에게 한글을 가르쳐주는 한글학교가 있는데요, 그 곳에서 주최하는 추석 행사에 참가해보았습니다. 실은, 과제때문에 갈까말까 망설였는 오랜만에 한국 명절 음식을 먹으니 정말 안오면 후회할 뻔 했습니다~!
추석 행사에는 대사님 말씀에 이어, KPOP 노래와 춤, 음악, 전통놀이 후에 드디어 추석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무엇보다 제대로 된 한국 음식을 먹으니 아..살것 같군요...
함께 오신 박사과정 선생님이 닭싸움에서 1등 하셨어요.
교민들을 비롯해 많은 외국인들도 왔습니다.
박노자 교수님 밑에서 한국에 대해 공부하고 있는 우크라이나에서 온 폴리나라는 친구가 있어요. 폴리나는 이학교 학생이자 친한 친구이기도 해서 같이 여길 왔는데요. 한국음식 먹다가, 매워서 힘들어 하는걸 보고, 도대체 뭐가 매운거지 (갸우뚱 ?) 했네요 ^^ 역시 한국인이라 입이 이미 마비가 되었나봐요. 왠만큼 맵지 않으면 느낄 수가 없나봅니다. ^^;
마지막 순서로 경품 추첨을 했는데 제가 되었네요~! 상품은 핵불닭볶음면 !
역시 이정도는 매워야 맵다고 할수 있지요!!! (사실 이건 너무 매워요ㅜ)
한국에서 이런 데 당첨된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정말 신기했습니다.
짜잔~!
2. 그론란드 장보기 (2)
저번에 말씀드린 그론란드 장보기 설명을 좀 더 자세히 해드리고자 다시 준비했습니다.여기가 바로 그론란드~!
매일 사람이 북적거리는데, 오늘은 일요일 이라 사람이 한산 합니다. 계산하는데 20분이상 걸릴 때도 있었는데 이 날은 바로 계산할 수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없네요.
장본 것 좀 살펴보자면 과일과 채소를 두손 가득 무겁게 사왔는데요. 영수증을 보니 123크로네 즉 17000~18000원 정도 합니다.
모두들 명절음식 맛있게 드셨나요? ^^ 학교들은 대부분 가을 방학인 경우가 있어서 긴 연휴동안 여행 많이 다니실 것 같습니다. 벌써 쌀쌀해졌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여긴 아마 난류가 흘러서 인지, 아직도 춥지 않은 가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과제에 치여서 길게 쓰지 못했어요. 온종일 과제와 씨름하느라 도서관에만 있어서 쓸 일이 별로 없었기도 했고요 ^^
다음주에 과제 제출후에 짧은 방학이 있어서, 잠시 영국에 다녀오려고 합니다. 여기서 영국에 가는 비행기 표가 단돈 5만원 이거든요. (노르웨이 안에서 이동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군요! ;;)
다음에는 영국에서의 짧은 여행 이야기도 같이 풀어놓도록 하겠습니다 ^^
모두들 하데브라~!
첫댓글 후후^^
5만원에 영국 여행이라.....^^
오늘 제주도 가는 비행기표 샀는데 그보다 싸네요^^ 좋겠다. 우리 준희샘^^
힘든 과제 해내고 다녀오는 여행이라 꿀맛이겠네요.^^
영국 가시면 우리 주현샘 만나면 좋겠다는^^
런던에 살고 있답니다. 요즘 작업하시느라 잠도 줄이신다는 말씀 들었지만.......^^
주현샘 댁에 가시면 한국 음식 맛나게 드실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영국은 농산물과 생필품 가격이 워낙 싸서 생활비는 그리 많이 들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 같아요^^
준희샘^^
서울엔 보름달이 둥실 떴어요. 오늘은 흐리지만.......^^
시험준비 잘 하시고 건강하시어요^^
넵 선생님~~! 바쁘게바쁘게 다녔어요. 오늘이 영국여행 마지막 날이네요!
주현선생님 뵈면 저야 영광이지만ㅜ 바쁘신분 시간 내게 하기가 너무 죄송해서 흑 ㅜ 혹시 노르웨이 오시거든 언제든 연락 주시기를 바랍니다.
여샘도 추석 잘 보내셨는지요?^^ 여전히 동해번쩍 서해번쩍^^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하루 2만보 이상 걸으면서 다리가 엄청 튼실해지고 있어요!! 흑 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채소물가, 통신료 너무 비싸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