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생 내외가 엄마를 뵈러와서 여러모로 엄마를 살피고 엄마의 마음을 흡족하게 해주니 감사해요.
2. 라오스 여행 해단식을 갖고 친교를 나누니 감사해요.
3. 하하씨네를 삶디자인센터로 옮겨 감동이 아주 큰 첫 영화 <강구바이~>를 관람, 이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않으신 세담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드려요.
4. 하하아기편지로 감사글로 여타 하하카페에 올린 글들로 하하 님들의 동정을 알게되니 감사해요.
5. 서울에 사시는 이모가 장흥 엄마께 오셔서 함께 계시니 얼마나 든든하고 안심이 되는지요.
두 분을 위해 여러가지 음식, 간식거리를 준비하여 갖다드리니 서로 고맙다 고맙다... 감사해요.
6. 과실 나무를 구입하여 담둘레에 심고 거름주며 진실어린 농부의 마음된듯, 잘자라기를 기원하는 마음, 감사해요.
7. 엄마께서 챙겨주신 봄나물들, 장흥 토요시장에 들러 구경삼고 이것저것 구매하며 즐긴 시간, 감사해요.
8. 장흥서 안양, 보성을 거쳐 화순 도곡의 가장 절정의 화사한 벚꽃들, 환상적인 아름다움에 감탄, 주신 자연에 감사해요.
9. 보성 율포 수협 어판장에서 남편이 좋아하는 반건조 해물과 싱싱한 활어들을 사 와 건강하고 맛있는 밥상 마주하니 감사해요.
10. 우리 부부, 특히 남편을 최愛하시는 권사님께서 떡, 김치를 비롯 손수 만드신 여러가지 음식을 한 보따리 안겨주십니다. 뭉클 감동을 주신 권사님께 진심으로 감사해요.
11. 우리집에 사부인을 초대하여 정성 다하여 대접하고 얘기꽃을 피웠어요. 사돈간이 아닌 형제자매같은 정다운 우리의 관계가 참 감사해요. 제 시엄마의 친정 방문을 축하한 딸, 새움이가 배민 시켜준 맛멋스런 간식! 며느리의 센스에 사부인은 만면이 희색, 내 딸 새움이의 마음씀이 얼마나 예쁘고 감사한지요.
12. 마음속으로 사랑, 신뢰하며 평소 여러가지 능력을 닮고 싶은 님과 오찬을 나누며 속깊은 얘기들을 나눴어요. 가까운 곳에 본받고 싶은 사람이 있으니 감사한 인생이에요.
13. 새롭게 함께하고 있는 문해학습자님들이 주저하며 내미는 작은 선물들, 신뢰의 눈빛들, 수시로 찾아와 그리움을 달래는 작년 함께했던 학습자님들의 아낌과 사랑, 감사감사가 넘칩니다.
14. 마음이 아픈 어린 지인이 요즘 힘든 상황을 얘기하며 귀기울여 주심만으로도 마음이 좀 편해졌다며 감사하다니...
15. 오늘은 또 한 번의 하하 반찬봉사 하는 날, 온몸과 마음에 깃든 진심어린 사랑은 늘 감동입니다. 훌륭함이란 바로 이런 일입니다. 큰 감사입니다.
16. 아내가 하는 일에 최대 격려와 건강을 살펴주는 남편의 세심한 배려와 사랑, 감사해요.
17. 딸사위가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잘 사니 감사해요. 건장한 아들 새길이가 수시로 근황을 알려주고 맡은 바 직무를 잘 수행하니 감사해요.
18. 비가 차분하게 넉넉히 내리네요. 소방관 님들 오늘 밤은 편안한 밤 되겠지요. 물걱정 조금 내려놓게 됐구요.
고마운 비, 감사해요.
첫댓글 사모님, 찬찬히 세세히 주변을 살피시고 마음 쓰심이 어디서나 한결같으시군요. 고마운 비만큼 감사해요 ❤️🧡💛
감사글을 읽을때마다 느껴지는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 소중함을 지킬줄 아는 참된 심성이 참 좋아서 닮고싶어집니다.
늘 감사에, 기쁨에 충만된 날들 되세요.
하주님은~
태어날 때부터 마음이 예뻤을까
교수님 만나고 예뻐졌을까요~ㅋ
항상 느껴지는
사모님의 세심하고
복된 마음이 참 예뻐요♡♡♡
갖출것을거의다갖춤은당연하고, 부족함하나,집착으로걱정에사는
친구를 문득 하하 <감사동네>에 초대하고싶네요.
친정어머니에 대한 마음, 남편을 향한 정성, 자식에 대한 사랑 무엇하나 빠트릴게 없는 복된 일상을 보내시는 하주님 풍요로운 삶이라 여겨집니다.
여러가지로 닮고 싶은 하주님.
가족과 사회에 대한 온기와
사랑이 느껴지는 생활에 저까지 뿌듯하고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