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 책모임] 양정무의 《미술 이야기1》
언제: 12월 10일 오후4시
어디서: 사과나무 치과 5층 세미나실
회비: 없음 (뒤풀이 비용은 각자 부담)
이번 12월 책읽기 모임은 말씀드렸다시피, 고양시의 평생교육센터의 지원을 받아 진행합니다.
모임 진행 방식을 어떻게 할까 생각해보았지만, 큰 틀에서는 지금까지 책모임에서 해온 방식 그대로 진행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발제 후 토론 방식)
준비 시간이 부족하기도 하고, 지원 금액에도 한계가 있어 저자 분을 직접 모시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고양시가 책읽기 동아리에 자금을 지원하는 취지 때문입니다.
새로운 책읽기 동아리가 많이 생겨날 수 있도록, 현재 활동이 활발한 책읽기 동아리가 실제 운영되는 모습을 공개하고 새로운 책읽기 동아리에게 자문해 줄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는 것이 이 행사의 취지라고 이해합니다. 이런 취지에 맞게 그날 책모임은 고양시민 누구나 참관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새로운 동아리를 만들고자 하는 분이 있다면 성실하게 자문해 주자는 것입니다.(공개한다고 해서 실제로 참관하러 오실 분이 얼마 되지는 않겠죠?)
아무튼 귀가쫑긋 책모임뿐만 아니라 다른 책모임 동아리들도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므로 전체 행사의 꼴은 갖추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동아리 별로 각자의 일정과 내용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그중에 하나 우리 귀가쫑긋 책모임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있는 것으로 정리하면 되겠네요. 자세한 지원 내역은 따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 이야기1》은
1부 원시미술
2부 이집트 미술
3부 메소포타미아 미술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3부 발제는 제가 맡겠습니다. 1부 2부 발제 맡으실 분, 자원 또는 추천해주시구요, 그날 책모임 행사를 풍성하게 진행할 수 있는 의견도 주세요.
읽을 책
- 양정무의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 이야기1》(사회평론) 1부~3부
첫댓글 아~~~이런 큰 계획이 세워졌군요~~~^^
귀가쫑긋 운영진 차원에서 무엇을 도우면 될지 머리 모아봅시다~~^^
책 제목만 봐도 관심이 생깁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하시면 좋겠네요. ^^
새로 카페 가입한 사람입니다. 10일 책모임에 그냥 가서 참관하거나 함께 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네 그럼요~~^^
시간맞춰서 오시면 됩니다
늘 환영합니다~~^^
저희가 참석 댓글을 달지않아도
고정적으로 10명 이상은 나오니 너무 인원이 없을까 걱정마시고 부담없이 오시면 됩니다~^^
새로 가입했어요~저도 12월 모임에 책 가지고 가서 참여하면 되는건가요?~
네 그렇습니다
부담없이 대화역 2.3번 출구사이 사과나무치과 건물5층 강의실로
12월10일 오시면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