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ㅇㅎㅈ쌤 책과 ㄱㅇㄱ쌤 해설책 맨 뒤에 나와있는 이론 부분을 비교하면서 보고있는데요 사진처럼 양쌤책에는 귀추적 사고를 사용하는 단계가 탐색단계라고 나오는데 김쌤 책에는 용어도입 단계로 나와있어서요. 어떤게 맞는건가요? 아니면 '규칙성에 대한 가능한 원인도 찾아본다.' 라는 말이 귀추적 사고를 사용하는 것으로 봐야할까요?
첫댓글 강사들 자료 말고 이론서를 보시면 됩니다. (조희형 3판) 탐색에서 귀추를 사용하는데 김은경쌤 이론서에도 저 그림과 설명이 모두 나와있어요. 아마 학생들이 나름대로 만들어서 관련 용어를 만들 때 귀추가 사용된다는 의미인 것 같네요. 그렇게 보면 귀추적 사고를 통해서 학생들이 용어를 도입하고, 그 용어를 교사가 과학적용어로 도입한다는 설명 같습니다.
첫댓글 강사들 자료 말고 이론서를 보시면 됩니다. (조희형 3판) 탐색에서 귀추를 사용하는데
김은경쌤 이론서에도 저 그림과 설명이 모두 나와있어요.
아마 학생들이 나름대로 만들어서 관련 용어를 만들 때 귀추가 사용된다는 의미인 것 같네요. 그렇게 보면 귀추적 사고를 통해서 학생들이 용어를 도입하고, 그 용어를 교사가 과학적용어로 도입한다는 설명 같습니다.
@꼭최종합격
@꼭최종합격 아하~ 감사합니다 선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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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너무 축약하다보니 약간 부정확하게(?) 쓰인 것 같아요. 김쌤 이론서는 없었는데 감사합니다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