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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학교육론 과학교육론 도와주세요..ㅠㅠ
임용한방 추천 0 조회 911 19.10.20 17:24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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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10.20 18:25

    첫댓글 부정적 아닌가요? 제생각에는 딱히 보호대 수정하거나 보완하는 근거가 보이지 않아요.... 그냥 가영이가 c1고수하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10.20 19:10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10.21 11:11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10.22 16:45

  • 19.10.20 18:57

    "수소의 개수가 같은 산으로 비교한다"라는 추가조건을 덧붙여서 핵의 범위를 넓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 발견법이라고 볼 수 있어요.

    부정적 발견법은 보통 변칙사례를 예외라고 간주하여서 핵에대한 반증을 아예 받아들이지 않아요!!

  • 작성자 19.10.21 11:12

    저는 임시변통적인 가설로 보호대를 수정해서 핵을 보호하는 것은 부정적 발견법이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건가요?ㅠㅠ

  • 19.10.22 23:48

    @임용한방 혹시 어느부분을 임시변통적 가설로 보셨는지 알수 있을까요~??
    임시변통적가설은 반증할수없는 가정이라고 알고있는데 문제에서 그 부분은 보이지 않는것같아서요ㅜㅜ
    그리고 보호대를 수정하는건 부정적발견법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부정적 발견법은 말 그대로 핵에대한 반증을 거부하기 때문에 선생님 말씀대로 수정을 한다면 긍정적 발견법일것 같아요 !!

  • 작성자 19.10.22 23:50

    @chem_is_try_ 그 갯수로 설명하는 부분에서 저는 갯수로 설명해도 결국 틀린 설명이라고 생각해서! 그렇게 생각했어요ㅠㅠ

  • 19.10.23 07:38

    @임용한방 저는 긍정적 발견법이랑 부정적 발견법 모두가 결국엔 틀린설명을 말하기도 해요 ! 여기서는 자신의 생각을 수정하지는 않지만 "수소의갯수를 같게 맞추고 비교한다면"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하기때문에 자신의 생각을 좀 더 넓은 범위로 설명했다고 볼 수 있을것 같아요 !

  • 19.10.20 21:03

    긍정적발견법인것같아요 농도가 진할수록 산의 세기가 강해지는것으로 교사의예시를 설명하기 위해 추가적인 도구들을 도입하고 있기때문에요~
    부정적발견법은 아예 사례자체를 변칙사례??와 같이 취급해야하는것으로 알고있어요

  • 작성자 19.10.21 11:12

    저는 임시변통적인 가설로 보호대를 수정해서 핵을 보호하는 것은 부정적 발견법이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건가요?ㅠㅠ

  • 19.10.20 21:29

    부정적발견법입니다 자신의 견고한 핵을 보호대를 수정, 보완하지 않고 후건부정을 금지하며 자신의 견고한 핵을 계속 옳다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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