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적 유의미가에 도달했다고 보는건유의미한 학습과제에 학생의 인지구조와 연결이 되었을때 잠재적 유의미가가 있다고 봐야하나요아님 유의미한 학습과제가 있고 인지구조에 관련정착의미만 있으면 잠재적 유의미가가 있다고 보는건가요???전자일까요 후자일까요??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말그대로 잠재 니까 후자인거 같아요 관련 정착의미가 되어있어서 가르치면 배울 수 있는 상태이지 아직 안가르쳐도 알고있는것을 말하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전자는 이미 선행학습이 되어있는 상태죠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안녕하세요님과 같은 생각으로 오수벨은 실사성과 구속성이 있는 논리적유의미가를 가진 후에 잠재적 유의미가를 가진다고 봤습니다 그러니 후자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말그대로 잠재 니까 후자인거 같아요 관련 정착의미가 되어있어서 가르치면 배울 수 있는 상태이지 아직 안가르쳐도 알고있는것을 말하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전자는 이미 선행학습이 되어있는 상태죠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님과 같은 생각으로 오수벨은 실사성과 구속성이 있는 논리적유의미가를 가진 후에 잠재적 유의미가를 가진다고 봤습니다 그러니 후자가 맞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