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과학교육론 오개념의 특성
라이트 추천 0 조회 2,092 19.10.31 16:21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9.10.31 16:37

    첫댓글 ㄱㅇㄱ 기출문제풀이집 맨뒤에 정리가 잘 되있을텐데
    현상 중심적은 보이는 현상에 관찰에만 근거해서 사고하는것입니다(예: 물이 끓어 수증기가 되어 기화되었으니 무게가 줄었을꺼야!)
    미분화된 개념은 과학적 개념을 일상생활 개념과 혼동하여 사용하며 포괄적이게 사용하는 사고입니다(예: 밀도를 부피와 무게로 혼동하는 사고)
    상황의존적 사고는 상황에 의존하여 생각하는 사고입니다(예: 압력과 부피에 대한 관계를 과학적 개념으로 배웠음에도 불구하고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상황에 적용하지 못하고 다른 요인으로 생각)

  • 19.10.31 16:37

    변화 중심적 사고는 변화에만 의존하는 사고입니다 (예: 빨대로 물을 먹는 것이 자신이 입으로 빨아 올려서 먹은 것이라고 생각)
    단순 인과적 사고는 한 현상의 원인은 단 한개만 존재한다고 생각하는 사고로 가역적 사고를 하지 못합니다

  • 작성자 19.10.31 17:20

    제가 ㄱㅇㄱ 책이 없어서요ㅠㅠ
    설명 감사합니다:)
    혹시 제한적 사고는 어떻게 생각해야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 19.10.31 20:44

    @라이트 앗 한개 빠졌네요
    제한적 사고는 두드러진 현상이나 즉각 떠오르는 생각을 바탕으로 사고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 얼음이 녹지 않기 위해서 천에 보관하기 보다는 쇠로 구성된 상자에 보관해야한다 왜냐하면 쇠는 단단하고 원래 차갑기때문이다)

  • 작성자 19.10.31 21:37

    @디유니 감사합니다 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