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답변 달아주신 분께 감사의 댓글은 필수!
2. 모두 볼 수 있도록 비밀댓글은 금지!
3. 답변을 받은 후 질문글 삭제하지 않기!
4. 질문 전에 검색해보기! 질문은 구체적으로!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구성주의 과학교수 학습방법이 여러가지 있는데,,, 뭘 써야 할 지 모르겠어서
여기서 여쭤봐요 ㅜㅡㅜ..
지금 드라이버의 개념변화학습모형 생각하고 있는데 아닌가요 ㅜ??
첫댓글 저는 학습자가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학습에 참여하고 사회적 합의를 통해 지식을 형성한다. 라고 생각했어요.순환학습인데 구성주의적인 요소를 강조해보았어요ㅎㅎ그래서 이런식으로 생각했습니다주제선정부터 학생들이 직접 상의하여 연구할 적절한 주제를 선정 합니다.모둠별로 주제에 대한 가설을 토의를 통해 선정하고 교사와 학생들에게 말합니다.모둠별로 가설을 검증할 실험을 계획하여 실행하거나 자료조사를 실시하여 자료를 수집합니다.모둠별로 실험전 말한 가설이 실험을 통해 어떻게 변화했는지 토의하고 학급에 발표합니다.교사는 주제 관한 과학개념을 설명해줍니다.
학생들이 배운내용을 직접 실생활에 적용하여 학급에 발표를 하게합니다.교사는 오늘 배운내용을 모둠별로 평가합니다.이렇게요ㅎㅎ드라이버도 구성주의니까 될텐데 어떻게 짤지 잘생각이 안나더라구요ㅜ
아! 순환학습으로 하니까 바로 이해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생물 갺 넵!!^^
첫댓글 저는 학습자가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학습에 참여하고 사회적 합의를 통해 지식을 형성한다. 라고 생각했어요.
순환학습인데 구성주의적인 요소를 강조해보았어요ㅎㅎ
그래서 이런식으로 생각했습니다
주제선정부터 학생들이 직접 상의하여 연구할 적절한 주제를 선정 합니다.
모둠별로 주제에 대한 가설을 토의를 통해 선정하고 교사와 학생들에게 말합니다.
모둠별로 가설을 검증할 실험을 계획하여 실행하거나 자료조사를 실시하여 자료를 수집합니다.
모둠별로 실험전 말한 가설이 실험을 통해 어떻게 변화했는지 토의하고 학급에 발표합니다.
교사는 주제 관한 과학개념을 설명해줍니다.
학생들이 배운내용을 직접 실생활에 적용하여 학급에 발표를 하게합니다.
교사는 오늘 배운내용을 모둠별로 평가합니다.
이렇게요ㅎㅎ
드라이버도 구성주의니까 될텐데 어떻게 짤지 잘생각이 안나더라구요ㅜ
아! 순환학습으로 하니까 바로 이해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생물 갺 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