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노점온도=이슬점 온도 온난전선이나 한랭전선 통과전에는 전선이 통과 되기 전의 공기를 기준으로 하는 거니까 거의 일정하다고 보시면 되고 온난전선이나 한랭전선 통과후면 이동해온 공기덩어리만 보는거니까 변화 후 일정하다고 보면 됩니다. 이제 그러면 문제는 통과시가 되겠네요. 제 나름대로 해석을 해본다면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 따뜻한 공기는 저위도 습윤한 곳에서 올라오는 것이고, 차가운 공기는 고위도 건조한 곳에서 올라온 거죠? 그래서 온난 전선이 통과하면 수증기량이 증가하므로 이슬점온도/노점온도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한랭전선이 통과하면 수증기량이 감소하여 이슬점온도가 감소합니다.
첫댓글 노점온도=이슬점 온도
온난전선이나 한랭전선 통과전에는 전선이 통과 되기 전의 공기를 기준으로 하는 거니까 거의 일정하다고 보시면 되고 온난전선이나 한랭전선 통과후면 이동해온 공기덩어리만 보는거니까 변화 후 일정하다고 보면 됩니다. 이제 그러면 문제는 통과시가 되겠네요.
제 나름대로 해석을 해본다면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 따뜻한 공기는 저위도 습윤한 곳에서 올라오는 것이고, 차가운 공기는 고위도 건조한 곳에서 올라온 거죠?
그래서 온난 전선이 통과하면 수증기량이 증가하므로 이슬점온도/노점온도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한랭전선이 통과하면 수증기량이 감소하여 이슬점온도가 감소합니다.
우와 정말 감사합니다!!!!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