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늘 같은 장식, 같은 느낌이 지겨워진다면 아주 약간의 노력을 들여 이 귀여운 겨울 모자 장식을 만들어보자. 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쉽게, 손재주가 훌륭한 사람이라면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
준비물:
- 색깔별 실뭉치 (이런 정도의 셋트라면 훌륭할 듯.)
- 휴지 심 몇개
- 가위
- 연필
- 자
방법은 이렇게.
1. 휴지심을 납작하게 접는다. 2cm 간격으로 표시하고 가위로 자른다. 그러면 5개 정도의 고리를 얻을 수 있다.
2. 실을 35cm정도 길이로 자른다. 6번에 가면 이 정도 길이의 실이 몇 개나 필요한지 알 수 있다. 실이 부족해지면 그 때 다시 자르면 된다.
3. 실 하나를 겹쳐서 고리를 만든다. 고리를 휴지심 사이로 관통시킨다.
4. 실 끝을 고리 사이에 집어넣어 휴지심을 묶는다.
5. 실의 양 끝을 한 방향으로 향하게 해서 휴지심을 매다는 형태로 만든다.
6. 휴지심 둘레를 꽉 채울때까지 (TV를 보면서) 이 과정을 반복한다. 이 과정만 넘기면 거의 결승점.
7. 조심스럽게 실 끝을 휴지심 안쪽을 통해 빼낸다. 모든 실 끝이 휴지심의 반대쪽에 있게 되었다면...
8. 한 덩이가 된 실 뭉치를 다른 실로 묶어준다. 이제 모자처럼 보이기 시작한다. 묶은 실을 잘라버리고 싶은 마음은 잠시 홀딩. 나무에 달 때 사용해야 한다.
9. 이제 실뭉치 끝을 다듬을 차례이다. 가위로 털끝을 동그랗게 다듬어 포근포근한 방울을 만들어주자.
이 귀여운 털 모자는 다양한 색깔로 만들어 트리 장식은 물론 선물 포장에도 쓸 수 있고, 아니면 그냥 창문에 달아두어도 좋다. 가방이나 핸드폰에 겨울용 악세사리로 달아도 진심 귀여울 듯.
살아 움직이는 매뉴얼을 따라하고 싶다면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