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ㄴ에서 (나)를 어떻게 동화와 조절로 봐야하나요??(나)는 애초에 학생이 생각하지 못했던 설명이고 교사의 도움으로 인지구조가 변하여 현상을 이해하고 있으니깐 조절로만 봐야하는거 아닌가요??? 동화가 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첫댓글 처음에는 책에 중력만 작용한다고 했다가 책에 탁자가 미는힘도 작용한다는걸로 바뀌었으니 조절도 일어난거 맞아요!
답변 감사해요! 근데 동화가 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ㅜㅜ
@대박나자 용수철위에 놓인책에 위로미는힘이 작용한다는걸 똑같이 탁자위에 놓인책에 적용한부분이 동화아닐까요? 저도 정확히는 모르겠어요ㅠㅠ
조절도 일어났고, 그 조절된인지구조를 이용해서 탁자와 책의관계를 설명했으니 동화도 일어난것같네요
첫댓글 처음에는 책에 중력만 작용한다고 했다가 책에 탁자가 미는힘도 작용한다는걸로 바뀌었으니 조절도 일어난거 맞아요!
답변 감사해요! 근데 동화가 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ㅜㅜ
@대박나자 용수철위에 놓인책에 위로미는힘이 작용한다는걸 똑같이 탁자위에 놓인책에 적용한부분이 동화아닐까요? 저도 정확히는 모르겠어요ㅠㅠ
조절도 일어났고, 그 조절된인지구조를 이용해서 탁자와 책의관계를 설명했으니 동화도 일어난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