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사진은 문제, 아래 사진은 답지 해설입니다. 해설집을 읽다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형광펜 표시한 부분에 센스가닥인 a와 안티센스가닥인 b를 섞으면 a와 b가 서로 결합하여 dsRNA를 형성해 RISC복합체가 형성된다고 설명되어있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mRNA와 안티센스 RNA가 결합하면 효소(무엇인지는 모르겟습니당)에 의해 mRNA가 분해되어 버린다고 알고 잇거든용 ㅠㅠ 그래서 RISC복합체가 어떻게 형성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닷! 제가 어디에서 잘못이해하고 있는걸까요 ㅠㅠ? 도와주세요!!
첫댓글 해설에 나와있는 코돈과 안티코돈 가닥은 표적서열과의 결합을 말한것이 아닙니다. RISC복합체가 형성되기위해서는 재료로 이중가닥 RNA개 필요합니다. 그다음 RISC와 복합체를 형성하고 가공을 거쳐서 RISC와 단일가각 알엔에이 복합체가 작용가능해요..
아하 넵 ㅠㅠㅠㅠ 감사합니다!!!
http://cafe.daum.net/S2000/9ffG/628
우왕 참고할게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