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물리 (비댓 금지) 토크평형 질문입니다
Phy.Tea 추천 0 조회 1,156 16.11.15 16:37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11.15 19:14

    첫댓글 이게 평형을유지하기위한 최대?최소?거리 구하는문제맞나요 아마그러면 수직항력이 0으로 극한이 되는상황이 조건을 만족하는 점이될듯하네요
    그래서 수직항력은0이고 양쪽의 질량중심에의한토크가 같을때가 문제에서 구하는조건이아닐지..

  • 16.11.15 19:17

    1

  • 작성자 16.11.15 19:19

    @Yong 답변감사합니다. 그런데 그럼 토크평형은 설명이 되지만, 힘의 평형은 설명이 안되지 않을까요? 개념이 이해가 안되어서요~ 저도 왼쪽 중력과 오른쪽 중력의 토크평형은 이해가 가는데;; 힘의 평형까지 생각하니까 이해가 안되어서요

  • 16.11.15 19:24

    @Phy.Tea 아 그러네용.. 제가 잘못접근했을수도있겠네요 ㅠㅠ 정확히는 저두 잘모르겠네요 ㅠㅠ

  • 16.11.15 19:55

    문제가 잘못나온것 같은데요... 힘평까지 되려면 N = 왼쪽 무게 + 오른쪽무게 가 되어야하고, 토평은 왼쪽 무게 = 오른쪽 무게가 성립해야하는데... P점이 회전축을 의미하는게 맞다면 문제가 "나머지부분의 무게에 의한 토크평형" 으로 바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책에 튀어나온부분의 무게 해서 ka1g/L 이거 표현이 다틀렸어요! 단위가 선밀도 * g 즉, 질량*가속도/길이가 되서 무게가 될수 없네요..어짜피 약분되는 부분이라 답에는 지장이 없네요 ㅎㅎ....

  • 작성자 16.11.15 23:09

    네 답변감사해요^^

  • 16.11.15 22:41

    저기서 "나머지부분의 수직항력" 이란 왼쪽부분의 질량중심에 수직항력이 작용하는 것으로 생각한 겁니다 ㅋ

  • 16.11.15 22:45

    근데 최대값을 찾는거라 왼쪽에서 잡아준 N=0되어서 결국에는 왼쪽과 오른쪽 무게에 의한 토크평형으로 보는거같네요

  • 16.11.15 23:04

    @워터스톤 제일 쉽게 푸는 방법입니다 + 일반화

  • 작성자 16.11.15 23:09

    @워터스톤 아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