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허접이지만 제생각을 말씀드리자면 1. 창발성은 하위단계 구성요소의 배열과 상호작용에 의해 하위단계에 나타나지 않은 특성이 상위단계에 나타난 것을 의미하고 환원성은 구성요소를 분석하려 모든 생명현상을 설명할 수 있다는 것으로 B와 E는 방법론적 환원주의에 해당하는거 같아요 2. 네. 사고의 세계C1(학생의 기존 인지구조)으로 설명할 수 없는 현실의 세계의 R2를 제시한 것 같습니다 이후 (다)에서 교사가 사고의 세계 C2를 제시하였네요 3. 글쓴이님 생각이 맞는것 같습니다
1) A, C, D 창발성 - 하위 조직에서는 나타나지 않았던 특성이 상위 조직에서 새롭게 나타나는 것 (창발성 의미쓰시면 될 거 같아용) B,E 환원성 - 부분의 합과 같다(기계론) , 직접 관찰할 수 없는 현상을 구체적인 개념으로 치환시켜 설명(환원성의 개념 쓰시면 될 거 같아요 ㅎ..)
2) (나) 단계가 상충된 상황에의 노출단계는 맞는데 그건 드라이버식 개념이니까 C1->R2 단계 (인지갈등유발단계) 라고 해야 될 거 같아요!
3) 네네 첫번째 통합적 조정맞고 두번째는 설명선행조직자맞아요~ 설명 선행조직자의 기능은 인지구조에 개념 부착지 형성이라고 쓰심 될 거 같아요
첫댓글 허접이지만 제생각을 말씀드리자면
1. 창발성은 하위단계 구성요소의 배열과 상호작용에 의해 하위단계에 나타나지 않은 특성이 상위단계에 나타난 것을 의미하고
환원성은 구성요소를 분석하려 모든 생명현상을 설명할 수 있다는 것으로 B와 E는 방법론적 환원주의에 해당하는거 같아요
2. 네. 사고의 세계C1(학생의 기존 인지구조)으로 설명할 수 없는 현실의 세계의 R2를 제시한 것 같습니다 이후 (다)에서 교사가 사고의 세계 C2를 제시하였네요
3. 글쓴이님 생각이 맞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쌤 ㅜㅜ 그럼 1번은 답이 뭐라 생각하세요?
아 쌤 생각이 맞는거 같아요 ACD!
부족하지만 달아봅니다!
1) A, C, D 창발성 - 하위 조직에서는 나타나지 않았던 특성이 상위 조직에서 새롭게 나타나는 것 (창발성 의미쓰시면 될 거 같아용)
B,E 환원성 - 부분의 합과 같다(기계론) , 직접 관찰할 수 없는 현상을 구체적인 개념으로 치환시켜 설명(환원성의 개념 쓰시면 될 거 같아요 ㅎ..)
2) (나) 단계가 상충된 상황에의 노출단계는 맞는데 그건 드라이버식 개념이니까 C1->R2 단계 (인지갈등유발단계) 라고 해야 될 거 같아요!
3) 네네 첫번째 통합적 조정맞고 두번째는 설명선행조직자맞아요~ 설명 선행조직자의 기능은 인지구조에 개념 부착지 형성이라고 쓰심 될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쌤ㅎㅎㅎㅎ
@21년엔 나도 선생님 2번 화살표 잘 못 썼네용 C1<->R2에용 !
삭제된 댓글 입니다.
헉 ㅠ 감사합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