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과학교육론 과학교육론 과교론 고수님덜,, 도와주세요😭
21년엔 나도 선생님 추천 0 조회 1,205 20.10.29 17:04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10.29 17:19

    첫댓글 허접이지만 제생각을 말씀드리자면
    1. 창발성은 하위단계 구성요소의 배열과 상호작용에 의해 하위단계에 나타나지 않은 특성이 상위단계에 나타난 것을 의미하고
    환원성은 구성요소를 분석하려 모든 생명현상을 설명할 수 있다는 것으로 B와 E는 방법론적 환원주의에 해당하는거 같아요
    2. 네. 사고의 세계C1(학생의 기존 인지구조)으로 설명할 수 없는 현실의 세계의 R2를 제시한 것 같습니다 이후 (다)에서 교사가 사고의 세계 C2를 제시하였네요
    3. 글쓴이님 생각이 맞는것 같습니다

  • 작성자 20.10.29 17:27

    감사합니다 쌤 ㅜㅜ 그럼 1번은 답이 뭐라 생각하세요?

  • 20.10.29 17:30

    아 쌤 생각이 맞는거 같아요 ACD!

  • 20.10.29 17:52

    부족하지만 달아봅니다!

    1) A, C, D 창발성 - 하위 조직에서는 나타나지 않았던 특성이 상위 조직에서 새롭게 나타나는 것 (창발성 의미쓰시면 될 거 같아용)
    B,E 환원성 - 부분의 합과 같다(기계론) , 직접 관찰할 수 없는 현상을 구체적인 개념으로 치환시켜 설명(환원성의 개념 쓰시면 될 거 같아요 ㅎ..)

    2) (나) 단계가 상충된 상황에의 노출단계는 맞는데 그건 드라이버식 개념이니까 C1->R2 단계 (인지갈등유발단계) 라고 해야 될 거 같아요!

    3) 네네 첫번째 통합적 조정맞고 두번째는 설명선행조직자맞아요~ 설명 선행조직자의 기능은 인지구조에 개념 부착지 형성이라고 쓰심 될 거 같아요

  • 작성자 20.10.29 19:51

    감사합니다 쌤ㅎㅎㅎㅎ

  • 20.10.29 19:53

    @21년엔 나도 선생님 2번 화살표 잘 못 썼네용 C1<->R2에용 !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0.11.03 07:51

    헉 ㅠ 감사합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셔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