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알림]----------------- 지우지 마세요!1. 매매글 금지 ★★★ - 전자상거래법 강화로 매매글은 예고 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바로 삭제되는 글 : (글과 '비댓' 모두 해당) ① '삽니다' 또는 '팝니다' 언급. ②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무단 복사 전재 배포 금지)의 PDF 파일 언급. ③ 금액 언급. - 비댓에 언급되어도 삭제됩니다. 쪽지 권장합니다. - 저작권 없는 자료에 한하여 무료나눔은 가능합니다.2. 비댓 금지입니다! ★★★★★------------------------------------------------------- 지우지 마세요!
저는 지금은 전공 서브노트 2회독을 하면서 기출을 풀고 있는 중입니다. 기출에 나왔던 내용, 중요한 내용 위주로 공부를 하고 있지만 문득문득 '연습문제나 각론서에서 지엽적인 문제가 나오면 어떡하지......'하는 생각이 제 머릿속을 스칩니다. 그러면 조금씩 불안해지구요. 삼수생이라 지엽적인 문제까지 잡고 싶은 욕심은 있는데 언제 그런 공부가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지엽문항에 대한 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첫댓글 전공은 다르지만 저는 미리 공부했습니다.
9월 이전까지 시간이 있을 때 미리 시간을 들여 공부했습니다
미리 공부할수도 있군요!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언제까지 양을 늘려야 하나 고민이었는데 기간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임용공부 화이팅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엽적인 문제를 신경쓰기 보다는 임용 빈출 개념이나 식을 여러 방식으로 적용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지엽적인 내용은, 특히 지구과학은 문제가 나와도 변별력이 매우 적다고 생각합니다. 남들도 자세히 공부하지 않는 부분을 공부해서 운이 좋게 그 개념이 나와 앞서갈 수는 있겠지만 한정적인 임용 준비기간에 지엽적인 내용에 베팅을 해보기 보다는 좀더 출제가능성이 큰 개념과 그래프들에 집중을 하면 어떨까 합니다. 실제로 기출에도 지엽적인 내용들이 꽤 나오기는 하지만 대부분 2점 문제이고 대부분이 틀리는 변별력이 낮은 문항들이더라구요. 불안해하지 마시고 정리노트 회독, 그래프 해석, 그림자료 적용 등에 초점을 맞추시고 보다 지엽적인 내용은 어차피 남들도 틀린다! 아는건 확실하게 쓰고 나오겠다! 라고 생각하고 들어가시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진짜 그 핵심내용을 지엽적인거보다 먼저봐야 한다고 머리로는 생각을 하지만 불안함때문에 자꾸 다 끌어가려고 하는게 있었던거 같아요ㅠㅠ좀더 중요도에 신중을 더해서 공부해보겠습니다! 장문의 조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