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과학교육론 경험귀추 / 가설연역적 순환학습
스타벅수 추천 0 조회 1,177 20.11.18 12:22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11.18 14:00

    첫댓글 결과및정리2가 귀추아닌가요?

  • 20.11.18 16:26

    문제에 나온 실험에 대해 가설을 세우지도 않았고 검증을 하지 않았다는게 가장 큰 구분 기준 같아요.
    실험 전에 ' 알루미늄 컵 속의~ ?' 라는 의문을 던졌고 이를 확인하기 위해 경험적 실험이나 탐구를 진행 한 뒤
    이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서 '과거의 경험'을 갖고오는 방법이 있는지로 구분하면 될 것 같아요. 실험이나 탐구의 형태보다는 가설과 답을 내릴 때의 과거 알고있던 지식이나 경험을 가져오느냐가 포인트인것같습니다.

  • 20.11.18 17:22

    이 문제 답은 서술적 순환학습입니다. (출제하신 교수님께서 말씀해주셨답니당)
    이유는 저도 모르겠어요 경험귀추처럼 보이는데^^:
    답은 <자료2>에서 1번, 3번입니다.

  • 작성자 20.11.18 17:31

    이문제 답이 서술적 순환학습이라구요?? 자료2 1번의 서술적이 틀린 서술이라 옳게 고쳐야한다는 말씀이시죠?

  • 20.11.18 18:05

    @스타벅수 아아 죄송합니다 ㅠㅠ; 답은 2,3입니다
    서술적 순환학습이라 적절하지 않은 것 2가지는 조절(->동화), 발산적사고(->수렴적사고?) 입니다.

  • 작성자 20.11.18 18:06

    @지9지9 헉 교수님께서 이게 서술적 순환학습이라고 하셨나요...? ㅠㅠㅠㅠㅠㅠ이유를 모르겠어요ㅠㅠㅠ

  • 20.11.18 18:09

    @스타벅수 저도요...아무리 봐도 경험귀추여요.....ㅠ

  • 작성자 20.11.18 18:09

    @지9지9 혹시 설명은 안해주셨나요...?? 전혀 서술적 같지 않은디ㅜㅜㅠㅠㅠㅠ

  • 20.11.18 18:10

    @스타벅수 저도 교수님께 이 문제를 질문하셨던 다른 쌤께 들었던 거라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ㅠㅠ답만 알뿐...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