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 상호의존성이랑 대면적 상호작용 차이를 모르겠어요
긍정적 상호의존성은 학업성취가 높은 학생이든 낮은 학생이든 스스로 참여하는 것에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것...?
대면적 상호작용은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서로 격려하고 학습을 도와주는것...?
여기서 상호의존성이 보상과 과제?? 이렇게 두개로도 나뉜다던데 혹시 아시는 선생님 계시나용?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페 게시글
☞ 과학교육론
긍정적 상호의존성이랑 대면적 상호작용 차이
다음검색
첫댓글 긍정적 상호의존성이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모둠활동을 하는 운명공동체를 의미하고, 대면적 상호작용은 서로 얼굴을 맞대고 대화하면서 격려, 지지하는 것으로 알고있어용~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긍정적 상호의존성
: 학생들은 한배를 탄 공동의 운명체라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즉, 누구 하나 배를 운항하는데 오류를 범한다면 배가 침몰하게 되겠죠?
그러니 모든 모둠원이 다 같이 열심히 참여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대면적 상호작용
: 모둠원의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해 서로를 격려하는 것입니다.
보상의존성이랑 과제의존성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STAD가 보상의존성 (모둠 전체 보상을 해줘서 긍정적 상호의존성 증가)
직소가 과제의존성을 보입니다. (과제를 분담하여 긍정적 상호의존성 증가)
그래서 직소2가 보상의존성과 과제의존성을 가진 모형이 됩니다!
엄머 쌤 ㅋㅋㅋㅋㅋㅋ!!! 감사해요😊😊😊 얼굴도 마음씨도 너무 이쁘시네용🥰
긍정적 상호의존성 : 구성원이 공동의 목표 성취를 위해 서로 협력하는 모습!